[일상] 저탄고지

in #sct4 years ago

지난달 31일 'MBC 스페셜'에 '2019 지방의 누명'이라는 프로그램이 방영되었습니다.

지방은 건강에 좋지 않다는 기존 개념에 대한 도전적인 내용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저탄고지 식생활을 하면서 몸무게를 많이 줄이고, 건강한 삶을 살고 있는 예가 많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보니 지난 2016년에 '지방의 누명'이라는 동일한 제목의 프로그램이 방영되면서 저탄고지에 대한 관심이 생겼었죠.

제 지인들 중 저탄고지 식생활을 한 분과 마침 저녁식사를 하게되어 저탄고지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였습니다. 그 분 말로는 확실히 살은 빠진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고기만으로 식사를 계속하니 질린다고 하더군요. 또한 사회생활을 하다보니, 외부에서 식사를 할 수 밖에 없는데, 그때 먹는 탄수화물에 대한 유혹이 너무 크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약 6개월 정도 저탄고지 식생활을 하다가 지금은 점심을 먹지않는 방식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올해 건강검진 결과 수치가 한계치에 이르는 항목들이 늘어나서 운동과 식생활 개선을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벌써 2개월이 지났지만 아직 실천은 못하고 있습니다. 저탄고지 식생활을 하신 분들의 건강 상태가 좋아지는 것을 보고, 이번 주 부터 저탄고지를 해 볼 예정입니다.

식단에 대해서는 좀 더 찾아보고, 결정을 할 예정이고요. 평소에 면류와 빵 같은 것을 좋아하는데, 최대한 절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달 정도 뒤에 몸 상태를 공유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Sort:  

오 저탄고지... 저도 매번 들었었는데 저탄고지 어떨지 매우 궁금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저탄고지를 반대하는편이긴한데, 한번 해보시고 한 달 뒤 어떤지 공유해주시는 것 기다리겠습니다 ㅎ

방송된 내용을 찬찬히 본 결과, 한번 해 볼만 한 것 같습니다. 결과를 공유할께요.

ㅎㅎ 기대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jcar 11월 구독보팅입니다.
11월 첫 주, 즐거운 한주 맞이하세요. ^^

Hi @tradingideas!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398 which ranks you at #248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0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4.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ngratulations @tradingideas!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Fest⁴ - Meet the Steemians Conte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사람마다 제각각이겠지만 약간은 극단적인 방식 중 하나인듯도ㅠㅠ 차라리 현미는 어떠신가요? 먹다보면 흰쌀보다 맛있어요^^ 물론 현미도 안좋다는 의견도 있던데 극단적 실험결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저탄고지는 일단 맛있는 고기를 먹으면서 다이어트 및 기타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완전 다르긴 한듯^^

그래도 저 인용된 제목은 진짜 관심끌기용 과장인듯. 실리콘 밸리가 가장 좋아하는 식단은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식단? 어이가 없어서ㅎㅎ 미국 사람들 자체가 식단이 지방함량이 높고 밥주는 회사에서는 사람들이 고기를 골라 먹어서 그런거지, 즉 내돈 안들이고도 섭취할 기회가 있으니 그걸 골라먹게 되는 거지 (또는 돈 잘 버니 고기를 잘 사먹는 것이지), 뭔 효과가 있어서 마치 일부러 지방을 찾는 마냥 자극적인 제목을 뽑아놨네요^^

실리콘밸리, 더 나아가 캘리포니아 사람들 실제로는 건강 타 미국지역보다 신경 많이 써서 실리콘 밸리 뿐만 아니라 왠만한 캘리포니아 대도시는 식당에도 현미옵션이 거의 있습니다.

방송을 보면 미국 영양학자가 나와서 기존의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보다 지방 위주의 식단이 더 좋을 수 있다고 언급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사실 어떤 식단이 더 좋은지는 실험적으로 판단할 수 밖에 없는데, 방송에 나오는 예를 봐서는 저탄고지 식단이 나쁘다고는 볼 수 없을 것 같더군요. 그래서 몸으로 느껴보고자 한번 해 볼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필 고른 사진이 조금 과장된 면이 있는 것 같군요. 결국은 균형잡힌 식사에 꾸준한 운동이 건강한 육체를 만드는 근간이겠지요.

곰돌이가 @tradingideas님의 소중한 댓글에 시세변동을 감안하여 $0.008을 보팅해서 $0.034을 지켜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6867번 $82.266을 보팅해서 $91.057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네 물론이죠. 저도 무엇이 좋느냐는 사람에 따라 정말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억지로 몸에 좋다고 스트레스받아가면서 해봐야 소용없다는 주의^^ 저 자신이 피자, 햄버거등 음식을 워낙 좋아해서 되도록 집에서는 유기농과 현미 등 일반적으로 건강식으로 알려진 것을 먹으려 노력하는 편입니다. 근데 노력이랄것도 없이 실제 더 맛있는게 함정ㅎㅎ 유기농은 돈의 문제일뿐ㅠㅠ 그리고 흔히 안좋다는 음식들 먹을때도 그래야 면역력도 커진다고 합리화하며 아주 잘먹습니다ㅎㅎ

확실히 나이가 들면서 탄수화물은 바로 배로 가더군요ㅠㅠ 저탄고지도 그부분에서 분명 득이 있을 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559.43
ETH 3092.10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