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테스트넷 허무체험

in #sct5 years ago

저번편에 이어 계정생성부터 해보겠습니다.

계정생성은 account 라는 명령어를 통해서 이뤄집니다
그거치면 바로 생성되는건 아니고
account 라는 명령이 계정의 생성, 리스트, 복구등
다양한 활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윈도로 따지면

이런겁니다.

근데 얘넨 그래픽이 없으니까..
대신 '파일 - 새로만들기', '파일 - 새창'
이런식으로 다 적으면서 사용하는거죠

파일 메뉴를 누르면 아래쪽에 세부메뉴들이 나오듯이

account를 치면 아래에 세부메뉴와 설명이 나옵니다

계정생성은
account 다음에 create 붙이면 되네요

그래서 쳐보니 만들어졌습니다

허무하죵

근데 위의 account 세부메뉴중 mint라는 것이 보입니다
코인을 퍼주는 메뉴랍니다
테스트넷이므로 코인을 마구 퍼줍니다
그래야 테스트고 뭐고하죠


ㅠㅠ;;;
너무 욕심부렸나봅니다. 공짜라도 적당히 가져가라네요


그래서 만개만 캤고 바로 들어왔습니다


제 주소의 상황입니다.
10000개를 넣었지만 0이 훨씬 많이 달려있습니다
저건 소숫점 아래를 포함해서 그렇습니다
리브라는 소숫점 6자리까지 사용한다는 말이죠

다음은 전송입니다

그런데.. 아싸라..
전송해줄 사람이 없습니다..ㅠㅠ

그래서 계정하나 더 생성해서
혼자서 놀기로 했습니다.

명령어는 간단했습니다

0번 계정에서 1번 계정한테 5000 리브라 전송


남은건 5000 리브라가 되었습니다

-ㅅ-..
끝..

허무하네요

전 왜 이걸 한걸까요?-ㅅ-?

Sort:  

ㅋㅋㅋㅋㅋ 허무개그도 아니고 허무테스트인가요^^

사실 저거 MOVE 라는 언어로 앱만들어서 테스트 하라고 만들었겠죠
전 못만드니-ㅅ-;;;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는 말처럼 종래에는 허무한 경험이 아니었길 바라겠습니다 ^^ ㅎㅎ

근데 벌레가 늦잠을..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2267.50
ETH 2992.33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