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FOUR 는 다 팔리고 , ENG 는 1 STEEM을 넘고..

in #sct5 years ago (edited)


image.png

스팀엔진팀에 EMFOUR 와 EM 토큰이 나왔다.
스테이킹을 하면 ENG가 마이닝되고.스테이킹 한 물량에 비례하여 랜덤으로 분배되는 것 같다.
(EM 과 EMFOUR의 차이는 EMFOUR 가 33%정도 효율이 좋다고한다)

EMFOUR..

10,000개의 발행량 중 9,000개를 소각 해버리고,
실질적으로는 1,000개가 발행량이다.

처음 등장부터 300 STEEM으로 거래가 된 EMFOUR...
(어제 아침 300 STEEM 에 매도 걸려 있던게 싹 다 팔리고, 현재 매도벽이 없는 상태. =.=;; )

내 눈을 의심했었다.

'너무 비싼거 아닌가?'

내가 선견지명이라고 생각하는 선무님께서도
이오스를 팔고 투자를 하셨다고 한다.
(나는 스팀엔진팀을 steemit inc 보다 더 신뢰한다.)
(나에게 있어 투자는 무엇일까?)


물론 나는 비싸다는 생각에 조금이라도 담궈 볼 생각도 안했다.
주변에서 EMFOUR 를 재미 반 / 속는 셈 반 으로 구매를 하신 분들도 있었다.

며칠이 지났는데도 1ENG도 채굴이 안됐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image.png

그래서일까?
실망 매물이 시장에 던져지기도 했다.
(수량에 비례해서 확률이 높아지니.. 적게 산 사람들은 실망하고 팔 수 밖에..)


물량이 적으신 분들은 당장에 채산성이 좋지는 않을 수 있으나
곧 토큰 임대가 나오기 시작하면
EMFOUR 을 많이 들고있고 풀을 돌리는 쪽으로 임대를 하고
지분대로 ENG를 배분하는 시스템이 나올 것이라고 본다.

이렇게 된다면 적은 양으로도 꾸준하게 ENG를 마이닝 할 수 있을 것이다.


image.png
(1 STEEM이 넘어버린 ENG)

어제 이오스에 관한 글을 쓰면서 많은 생각을 해봤는데
확실히 ENG은 많은 수요가 생기고 더 많은 사용처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었다.
그러므로 ENG의 가치(가격)는 상승 할 것이라고 판단을 했다.

하지만
무작정 ENG의 가치(가격)를 끌어댕겨 올리는 것이 꼭 좋은 것만은 아니다.

여로모로 ENG가 필요로 하는 경우들이 생길텐데
너무 가치가 올라버린다면 그 또한 문제가 될 것이다.

어제와 같이 이오스 유저가 유입된다고 한들,
ENG 때문에 안하는 경우가 생길지도..

이런 부분을 생각해보면 무자비하게 끌어댕기지는 않을 것 같다.


여러가지 예측을 할 수 밖에 없는 코인판인데
스팀엔진은 예측을 못하겠다. 정말 생각지도 못한 것을 가져온다 =.=;;

예측 가능할 때 쯤 되면 뭔가가 툭 튀어나와서 사람을 놀래키는 재주가 있다.

가만보면 스팀엔진팀 진짜 머리를 너무 잘 쓰는 것 같다.

그래 장사는 이렇게해야지..!



Sort:  

ENG 가격 상승을 할 것이라고 미리 예측하셨죠. 하지만 볼륨이 작아서 관망했습니다. 아예 안 들어가는 것으로..^^;;

Posted using Partiko iOS

아무래도 아직까지는 볼륨이 작은건 사실입니다.
물론 조금 지켜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직 1 STEEM에 물량을 주구장창 풀거라 보거든요.
그 물량이 다 팔리고 난 뒤를 봐야 할 것 같습니다

steemsc의 178만개는 1스팀에 공급되는 물량일 것이라고..하시더군요^^

EMFOUR 와 EM 토큰... 포스팅은 많이 본것같은데 자세히는 안봤네요!
전 그냥 kr발행 토큰에 만족합니다~ ㅎㅎ

ㅎㅎ 우리는... 행성이나 열심히 먹으러 갑시다...(?) ㅋㅋㅋ

어제 누군가의 댓글에서 보니 ENG 총 생성 7T, 발행 4M, 유통 3.97M던데요.

  • M는 mega로서 대략 10의 6제곱을, T는 tera로서 대략 10의 12제곱을 의미할 거예요.
    이미 생성해 놓은 것이니 얼마든지 또 발행해서 EM과 EM4 보유자들에게 배분할 수 있겠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발행량이 있으니 어느정도선의 가격에서 매도벽을치는게 더 수월할 수 있겠군요~^^
거기다가 엠포 엠 덕에 스팀도 넉넉하니 매수벽도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더이상은 과부하라서.
jjm sct aaa로 만족할래요 ;;;

맞습니다 ㅎㅎ 뭐든 적당히..^^

Hi @ukk!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250 which ranks you at #7981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39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802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7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1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810.22
ETH 3571.29
USDT 1.00
SBD 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