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카카에 중국이야기] #10 곳곳에 오성기가~~ 술집도,, 건물도,, 그리고 살짝 감동

in #sct5 years ago

qr 찍으면 신청곡이라 좋네요

국내에도 라이브 카페 같은곳에 응용하면 좋을거 같기도 하네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Sort:  

마켓에 어떻게 안될까요??
중국은 QR코드로 구걸도 하는데..
완사마님이 만들면 대박 날듯한데..
제가 아이디어(모방할건 있는데) 프로그램머가 없어요 ㅋㅋ
이거 잘 하면 완전 대박인데.

아이디어를 제공해 주시면 구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ㅋㅋ 개인카톡이건 공개댓글이건 모두 환영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알겠습니다. 중국에 위쳇에서 QR코드로 엄청나게 많은
용도로 활용 주고받고 이것만 구현하면 경제판도가 달라집니다.
지금 중국은 지갑없이 핸드폰 하나면 모든 경제활동이 가능하거든요
이런거 한국엔 왜 안나오는지??
안돼면 스팀마켓에서 활용하면 ~~ 개인별 QR코드가 있으면 그걸로 주고받기
그정도만 되어도 스팀잇하는 분들은 완전 다른 마켓형성이 가능할걸로~~
이정도 입니다. ㅋ

전에 asbear 님 있을때도 생각한 것이지만

입금은 대상 아이디를 qr로 만들어서 앱을 구동하면 되고

결재는 가맹점에서 동적으로 금액 + 입금계정명 + 구매정보(메모) 3가지를 조합해서qr로 만들고

해당 정보를 앱에서 스캔해서 처리를 하면 되는데

중요 조건이 ...

앱이 많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한다
운영 유지를 위한 기본적 소득이 발생해야 된다

후자가 문제이긴 한 상황이라... ㅜㅜ

결재 같은 경우는 결재 이력 정보를 스팀 체인 이외 별도 사이드체인(db)에 기록해야 되서요...

일단 시간되는데로 조금씩 프로토타입으로 만들어 봐야갰네요 ^^;

하지만 실제 운영은 다른 문제이긴 할듯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그렇군요
스팀잇하는 분들 설치 및 수수료를 판매자에게 좀 받아도
하긴 스팀잇하는분들 인원수가 많지 않으니~~
그래도 잘 활용할 아이디어가 나오면 전혀 다른 스팀세상이 될지도
꼭 스팀이 아니여도요~~ 카톡같은곳에서 만들면 금방 활성화 될텐데요. 완사마님이 대박나면 좋겠네요

이미 카톡에서는 만들고 있어서 ㅋ

테이블 결재도 있고...

하지만 모든것을 커버하지 않고 수수료 문제도 있으니
말하신대로 일단 만들고 추후 보완해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아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라이브카페와 qr연동은 개인적으로 넘 좋네요^^ 개발 가즈아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330.76
ETH 3090.95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