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와 비트렉스 제휴를 중단하고 어떤 모습으로 개편이 될까?

in #sct5 years ago

안녕하세요. @zzings입니다.

지난 9/25일 업비트에서 원화마켓을 제외한 BTC, ETH, USDT 마켓 변동 사항에 대한 공지가 있었습니다.
upbit.jpg



아마도, 비트렉스와의 제휴를 중단하고, 업비트 단독마켓을 준비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upbit2.JPG

호가창의 업비트 회원 주문만 확인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업비트는, 그동안 비트렉스와의 제휴를 통해서 사용자를 빠르게 늘렸고, 메이저 거래소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비트렉스의 거래량은 타 글로벌 거래소에 비해 많이 줄었고(코인마켓캡 기준 69위), 오히려 업비트에게 도움을 받고 있는 신세죠.

아마, 이번 제휴가 중단이 되면, 비트렉스도 힘들어질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업비트는, 최근에 그라운드X의 클레이를 업비트 싱가폴과 인도네시아에 동시 상장하며,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비트렉스와의 제휴를 중단하고, 어떤 모습으로 새롭게 개편이 될지 기대가 됩니다.

다만, 현재 업비트의 원화마켓에 상장되어있지 않고, BTC마켓에서만 상장되어있는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는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영향이 가긴 할테니깐요. 제가 투자한 루나(LUNA)도 이에 해당되는데, 그전에 원화마켓에 상장좀 해주면 안될지.. ㅜㅜ

아무튼, 비트코인의 시세는 여러모로 분위기가 좋지 않지만, 거래소를 비롯한 블록체인 서비스들은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입니다. 스팀도, SMT를 잘 준비했으면 좋겠네요.

이제, 비트렉스의 상장으로 인해, BTC마켓에 상장되는 업비트의 알람을 볼 수 없다는게 조금 아쉽네요. 나름 팝콘튀기는 재미가 있었는데. ㅎㅎ

감사합니다.

Sort:  

드디어 독립하는군요. BTC 마켓 수수료가 낮아졌으면 좋겠어요.

이젠 홀로서기 할때도 되었죠!! ㅎㅎ 루나 원화상장 가즈아~~ 콩고물 가즈아!!ㅋ

업비트가 비트렉스보다 더 잘나가는가 보군요..

업비트는 한국의 1위거래소인데 노하우도있으니 이제는 독립해야죠.

이젠 업비트가 낫지요.
청출어람!!ㅎㅎ

업비트만 쓰고 있는데 사건사고 없이 안전하게 쭉 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6367.17
ETH 3007.58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