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방법 - peterpa's insta : 2019/01/11 06:15:05

in #share2steem5 years ago (edited)

몇해전부터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죠.
또한 요즈음에는 5G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선전이 되고 있죠. 사실 두가지의 이야기가 서로 연결이 되어 있답니다.



첫번째 이미지는 매년 가트너라는 곳에 발표를 하고 있는 10대 기술 트랜드입니다.
두번째 이미지는 4차 산업혁명을 위해서 우리나라 정부가 판단하는 발전시켜야 하는 기술 분야에 대한 정리입니다. (여기 나온 것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로드맵입니다.)

물론 이 아이템들은 IT에 관계하신 분들이라면 자주 찾아보는 정보들이지만, 일반인들은 그리 쉽게 접할 수 있는 정보들은 아니죠.
하지만, 두가지를 보면 앞으로 세상이 어떻게 변해갈지, 어떤 것에 관심이 있는지와 우리나라는 이를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여기는 스팀잇이니까.. 블록체인에 대한 항목도 들어가 있습니다.
여기서 블록체인은 암호화폐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암호화폐를 만들기 위한 기술중의 하나인 블록체인 원천 기술에 대한 이야기이죠.
뉴스등에서 보셔서 아시겠지만, 이미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사례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이 좀더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이 되고 활용이 되면, 사람들이 거부감 없이 블록체인을 이야기하게 될 것이고.
그러면 이후 암호화폐도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방법

#share2steem #4차산업혁명 #가트너 #기술동향


Posted from Instagram via Share2Steem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피터팬님! 저 아직 쉐어투스팀 안써봤는데 이거 태그하면 자동 포스팅되는건가요? 그러고 수정하신거예요?

그런데. 며칠전에 쉐어투스팀 관련 글을 올리셨는데. 안써보셨어요? ㅎㅎ

ㅎ 오늘 테스트해봤어요! 연동이 바로되네요! 신기해요!
인스타에 글 올리고 바로 새로고침 눌러보니 올라와 있었어요 ㅎㅎ
태그나 사진추가 같은건 스팀잇에서 한번 더 수정하시는 건가요?

예. 스팀잇에 와서 다시 손보아야 하네요.

예. 맞습니다. 인스타에서 태그를 #share2steem 를 달면, 자동으로 스팀잇에 포스팅됩니다.
물론 사전에 https://share2steem.io/ 에서 계정 연동해 놓아야 합니다.

퍼블리토에서도 아이디를 본거 같은데요..
https://www.publyto.com/posts/4125 에도 관련 내용 포스팅했습니다.
몰론 동일하게 스팀에도 포스팅했구요.. https://steemit.com/steemit/@peterpa/peterpa-1546696491899-peterpas-instagram-feed--20190105-145451
위 글에 제이디님 글을 언급했는데.. 그 글을 보시면 계정연동하는 방법 나와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00.40
ETH 3140.82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