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미를 예방하는 5가지 기본기

in #sharehows6 years ago

이번엔 멀미를 예방하는 꿀팁을 가져왔어요. 멀미가 심하신 분들을 위해 약이나 패치를 이용하지 않고 간단하게 예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합곡혈, 족규음 누르기

motion-sickness_01.jpg

합곡혈은 생강과 같은 원리로 위장운동을 도와주고, 족규음은 평형감각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느슨하고 편한 옷 입기

motion-sickness_02.jpg

멀미는 피로가 쌓여 있을 때 더 쉽게 찾아오기 때문에 편한 옷을 입어 주는 것만으로도 멀미를 줄일 수 있습니다.

선글라스나 안대 끼기

motion-sickness_03.jpg

흔들리는 차 안에서 시선이 함께 흔들리면 멀미를 하기 쉽죠. 이럴 땐 안대나 선글라스로 시선을 가려 주면 멀미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안대가 없다면 먼 곳을 보며 시선을 고정 시켜주는 것도 도움이 돼요.

차 안 환기시키기

motion-sickness_04.jpg

틈틈이 창문을 열거나 휴게소에 들러 맑은 공기를 마셔 주는 것도 좋은 방법! 운전 중에 머리나 손을 밖으로 내밀면 위험해요~

생강(차, 즙) 먹기

motion-sickness_05.jpg

멀미는 위가 안 좋거나 소화가 안될 때 더 심하게 오는데요. 생강은 위액의 분비를 늘려 위장운동을 돕기 때문에 멀미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좋다고 합니다.

날 생강을 먹는 게 힘들다면 설탕에 절여 두었다가 먹어도 좋아요^^ (생강 먹고 옆 사람과 대화 금지...입냄ㅅ...)

☞ 그 외 멀미 예방에 좋은 것은?

  • 껌이나 마른 오징어 씹기
  • 매실, 레몬, 무즙, 솔잎 등을 재료로 한 차나 마실 것~!!

ShareHows 맞팔 및 창작 지원 이벤트
쉐어하우스의 새로운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 ‘하우스메이트’를 소개합니다.

  • 당신의 일상을 바꿔줄 세상의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sharehows, @howsmate를 팔로우 해주세요!

2018_sharhow_페이스북-커버.gif

Sort:  

운전하면 괜찮은데 옆에 타다가 멀미터지면 좀 힘들더라고요 ㅜㅜ

배... 배를타면 모든게다 무용지물..... ㅠㅠ

뱃멀미까지 예방이 될 지는 저도 한 번 해봐야겠네요...ㅎㅎ

환기 중요해요ㅎㅎ 차 특유의 냄새? 가 심한 차를 타면 속이 더 울렁거리는듯 하더라구요 ㅋㅋ

미세먼지만 아니면 창문 열고 다닐텐데요... ㅜㅜ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체했을때도 합곡혈 누르는거 같은데 같은 원리인가 보네요

넵넵 찾아본 바로는 위액의 분비를 늘려 위장운동을 돕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ㅎㅎ

주변에 멀미 잘하는 사람이 있는데 좀 사용해봐야겠네요^^

@smigol 님 말대로 배는...... 모든게 소용없더라구요

크.. 저도 멀미 자주하는데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지압은 속이 더부룩할 때 자주 쓰는데, 멀미엔 역시 자는게 좋더라구요^^

저는 협곡혈이 제일 효과있는 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795.05
ETH 2941.10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