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를 대하는 자세

in #sharehows6 years ago

안녕하세요~
이 밤 잠못들고 스팀잇에 빠진 @sunny97예요~^^

제가 일주일에 두번정도 하는 일중 Motivation용 영상을 찾는 일을 하는데요~

주로 3-5분 분량의 미팅 오프닝이나 클로징을 장식할 영상들이예요~~
메세지를 던질 수 있을만한...

오늘도 여기저기 헤매다 보게된 영상이 맘에 들어 공유하고 싶네요.

제목은 '스트레스 다시 받지 않는법'인데,,,
결국 스트레스를 내가 어떻게 바라보고 관리 할 것이냐라는 이야기예요~

우리가 살면서 아무런 자극도 스트레스도 없다면 과연 행복할까요?

저의 경험으로는 동영상에서 얘기하는 것처럼 자극에 불편함을 느끼고 뭔가 다른 방향으로 가고자 결정하고 행동하는 그 모든 과정에서 성장하고 또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던것 같아요!

스트레스는 어떻게 없애냐보다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더 현실적이고 유익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저도 현재의 직장 신입시절 상사로부터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려 머리에서 항상 실제로 열이났던 경험이 있었어요~

도저히 안되겠다싶어 회사앞 요가 학원을 당장 등록해서 마음의 평화를 얻고자했죠~

20대 중반에 만난 요가는 제 삶의 많은 것들을 바꿔 놓았습니다.

제인생은 요가를 알기전과 그후로 나뉜다고해도 과언은 아니니까요~

지도자 자격증반까지가서 자격증을 딴 후 지금은 여러가지 여건상 못다니고 있지만 정말 몸과 마음에 좋은 수련법입니다! 단, 정말 좋은 스승을 만나시길~~

그당시 훈련으로 제가 현재까지도 가장 도움을 받고 있는 부분은
'항상 깨어 있으라' 라는 겁니다!

화가 난 경우 스스로를 제어하지 못해 상대에게 혹은 자신에게까지 폭언과 화를 억누르지 못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죠~
그때도 ' 아, 내가 지금 저것 때문에 몹시 화가 나 있구나 인지하고~스스로를 가만히 관찰자 입장에서 보듯 바라보는 겁니다.'
물론 처음부터 쉽진 않지만 이것도 연습하다보면 조금씩 늘더라구요.

첫째로 상황인지가되면 화가 조금은 누그러지고 그 다음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고민하게 됩니다.
그 상태에 머무르지 않고 계속 개선해 나가는거죠~

물론 저도 인간이기에 쉽진 않았지만 그래도 노력하다보면 스스로 점점 나아지고 있다는걸 느낄 수 있어요~

스티미언 여러분!
혹시 오늘 어떤 화나는 일이 있으셨나요?
그때 당신은 어떤 모습이었나요?
위의 동영상처럼 스트레스를 바라보는 관점을 달리 한번 보시는 오늘 되시기 바래요^^

아주아주 깊은 밤이네요~
모두 굿밤되세요❤️

감사합니다!!

Sort:  

좋은 영상이네요.
리스팀할게요^^

감사해요~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영상 잘 봤어요~~^^ 이런 글 좋아요. 감사합니다.

ㅎㅎ 역쉬~경아님과는 비슷한면이^^

ㅎㅎ 오늘도 좋은 하루, 행복한 하루 보내실거죠? ^^

좋은 동영상이네요 스트레스를 극복하라
역경을 딪고 일어나면 성장하는 그런 이야기 생각해보면 많이들 그렇게 이야기해주시는데 막상 스트레스는 어떻게 하면 안 받을까 피할까 생각을 많이 하는것 같아요 ㅎ 이젠 극복 할 수있게 생각도 자주 해봐야겠어요 ㅎ

ㅎㅎ네~~오늘도 멘틸잡고 화이팅이예요^^

이 말이 와닿네요.

스트레스를 이용하세요.

영유아기 아이들이 아프고 나면 성장하듯 성인은 스트레스 요소를 찾아 재발하지 않게 다져나가는게 성장인가봐요.
그런데 슨상님,
저는 개복치마냥 시시때때로 스트레스 받아 반성할 시간보다 스트레스 받아 죽는 시간이 더 잦은것 같습니다. 이를 어째야하나요ㅜ

ㅎㅎ 좌선을 하시고~ 내가 성장하고 있구나~다잘되가는 징조야~~셀프 칭찬해주세욥 ㅋㅋㅋ

요가를 하시다 자격증까지 따시다니... 선생님의 말을 잘 들어야겠네요. 저도 화나면 버럭하는데... 관찰자입장에서 보는 연습을 해야겠습니다.

선생님은 과하십니다 허허~ 저도 화나면 마찬가지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3
JST 0.032
BTC 61133.31
ETH 2887.29
USDT 1.00
SBD 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