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규어로 만나는 스팀잇 생태계 (the steemit ecosystem)

in #sndbox6 years ago (edited)

Understanding the steemit ecosystem from figures.

DSC01549 copy.jpg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제가 지난주에 급작스레 돌고래가 되었어요.
한거라곤 바겐세일에 줍줍한 거 밖에 없는데 돌고래라니...
좀 부끄러웠습니다.

평소에 별 관심없던 SteemitBoard에서 이렇게
댓글을 달아 주었는데 궁금해서 구글로 검색을 해봤죠.
2018-08-06-월 오후 1-08-11.jpg

몰랐는데 공식 홈페이지도 갖추고 있더라고요.
https://steemitboard.com/welcome.html

2018-08-06-월 오후 5-18-40.jpg

사이트에 하단부에 본인 아이디를 입력하면
지금까지의 활동 통계를 볼 수 있는데

다음 미션을 위한 게이지도 나오고
이걸 보니 스팀잇이 정말 게임같다는 걸 새삼 느끼게 됩니다.ㅎㅎ
(트로피 달성 가즈아~!)

2018-08-06-월 오후 5-19-46.jpg


그동안 저는 184개의 글을 올렸고
8,116개의 댓들을 달았으며
포스팅당 평균 33개의 좋아요를 받았네요. (감사합니다.)
2018-08-06-월 오후 5-15-08.jpg

지금까지 받은 스파합산도 적나라하게...

돌고래 마크 아래의 수치는 vests 를 나타내는데
Vests 계산등의 관련 정보는 다른 전문가에게 넘기겠습니다.ㅎㅎ


2018-08-06-월 오후 1-30-54.jpg

스팀보드에 의하면 위와 같이 5단계로 진급을 하게 되는데
첫단계를 busy에서 사용하는 플랑크톤대신 빨간물고기로
표현했네요. (서양에도 프로불편러가 있었던 걸까요?)

각 단계별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빨간물고기(플랑크톤) : 0 부터 999,999 VESTS
• 피라미 (Minnow) : 1,000,000 부터 9,999,999 VESTS
• 돌고래 (Dolphin) : 10,000,000 부터 99,999,999 VESTS
• 범고래 (Orca) : 100,000,000 부터 999,999,999 VESTS
• 고래 (Whale) : 1,000,000,000이상 VESTS

저는 11,070,701 이라 돌고래가 되었군요.

참고로 한달이상 비활성 상태가 되면
썩은 물고기 상태가 됩니다. 여럿 계실듯... T^T

6Iek0A.png

자, 그럼 오늘은 Busy 기준으로
피규어로 만나보는 steemit 생태계를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1.플랑크톤 (Plankton)
DSC01552 copy.jpg

플랑크톤은 바다 또는 담수에 부유하는 생명체로
운동능력이 아예 없거나 약하고 물살을 거슬릴 수도 없고
수동적으로 활동하는 생물을 말합니다.

번식력이 좋고 양이 풍부해 고등어, 오징어, 게,
고래등 수많은 물고기들의 먹이가 되는 먹이사슬의
중요한 축이라 할 수 있지요. (지구의 산소도 책임집니다.)

모양이나 종류도 매우 다양하고 육안으로 확인이 안되는
미세한 크기부터 1미터가 넘는 대형사이즈도 있는데

이는 대형 해파리도 플랑크톤의 범주안에 포함하기 때문입니다.
뭐 해파리를 제외하고는 다 1mm보다 작은 미물입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바닷물 1리터에 식물플랑크톤이 최대
100만 마리, 동물플랑크톤이 최대 1만 마리가 들어있다고 하니
수영하다 물한번 먹으면 대충 얼마의 플랑크톤을 나도 모르게
섭취한 건지 알 수 있겠죠?

요즘 럭키2님께서 스팀잇 뉴비 정착을 위한 카페를
준비중이시라고 하는데 카페를 통해 많은 플랑크톤들이
유입해 왕성히 번성하고 정착해서 피라미, 돌고래로
무럭무럭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2. 피라미 (Minnow)
DSC01558 copy.jpg

여기서 말하는 피라미는 고유명사가 아니라
송사리같은 작은 어류를 통칭하는 단어입니다.

영어로 미노우(Minnow)는
송사리같은 아주 작은 어류를 뜻하죠.

하찮은 존재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기도 합니다.
물론 우리 스팀잇의 피라미들은 결코 하찮지 않지요. 버럭!

보통 애들 손바닥만한 작은 붕어같은걸
피라미(피래미)라고 하고 그보다 작은 걸 다
송사리라고 편하게 부르는데 실제 피규어 모습의
피라미의 영문명은 Pale Chub 입니다.





3. 돌고래 (Dolphin)
DSC01580 copy.jpg

포유류의 소형 고래를 일컬으며 종류도 꽤나 많습니다.

초음파를 이용해 의사소통을 하고 지능도 상당히 높다는건
이미 알려진 사실이죠. 포유동물이기 때문에 물 위에서
숨을 쉬어야 하고 잘때도 마찬가지로 주기적으로 물 위로
올라오는데 이 때문에 뇌를 한쪽씩 번갈아 가면서 잔다고 합니다.

돌고래는 인간과 가장 친근하고 유사한 바다동물인데요.

인간처럼 무리지어 사회를 이루고 살며
재밌는건 복어를 건들여 신경독을 이용해 환각상태를
즐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여기 복어뽕 한방 추가요~! DSC01586 copy.jpg
콜~!

돌고래가 많아야 스팀잇 생태계에 유익하다는 말을
플랑크톤시절부터 들어왔는데 저도 이상한 뽕같은거
맞지 않고 유익을 끼치는 돌고래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범고래 (Orca)
DSC01584 copy.jpg

바다의 포식자 범고래도 역시 돌고래과에 속합니다.
지능도 높아 정치와 교육까지 하는
몇 안되는 동물이라고 하네요.

연어,청어,다랑어부터 상어까지 무리를 지어 사냥을 하며
생태계 최상위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심지어 바다표범, 바다사자 심지어 펭귄이나 갈매기들까지
먹이로 삼는다고 하니 엄청난 존재죠.

하지만 다행히 영화 프리윌리에서 처럼 인간과 교감하며
인간을 공격하지는 않고 오히려 인간을 구해주기도 하고
낚시하는 어부들에게 고기를 몰아주기도 한다고 하네요.

역시 제가 아는 고래님들을 닮으셨군요.ㅎㅎ

DSC01571.gif
보팅은 범고래도 웃게 한다.





5. 고래 (whale)
DSC01575 copy.jpg

고래도 종류가 엄청 많지만 고래하면 각자
떠오르는 이미지들이 있지요.
어떤분은 향유고래를, 어떤분은 혹등고래를...

고래 피규어는 다음에 따로 모아서 올리기로 하고요.
오늘은 세상에서 가장 큰 고래인 흰수염고래를 찍어봤습니다.

기록상 가장 큰 흰수염고래는 33.5미터에 무게가 무려
190톤이라고 하니 정말 상상이 안가는 크기죠.

그냥 건물하나가 지나간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고래분들은 건물도 구입할 만큼의 재력을 가진 분들인데
듣기로는 스팀잇에서 참 피곤하시다고 합니다.
(이유는 생략)





이상입니다.
DSC01547 copy.jpg


▶ 리얼생물피규어시리즈
■ 1.심해생물1
■ 2.심해생물2
■ 3.버섯 - 네이처 테크니 칼라
■ 4.버섯2 - 네이처 테크니 칼라
■ 5.버섯3 - 네이처 테크니 칼라
■ 6.도마뱀 - 네이처 테크니 칼라
■ 7.세계의 거대갑충 - 데아고스티니
■ 8.원색 개구리도감
■ 9.원색 금붕어도감
■ 10.고슴도치와 슈가글라이더
■ 11.갯민숭 달팽이 - 네이처 테크니 칼라
■ 12.엄지도치 - 네이처 테크니 칼라
■ 13.원색 거북이도감
■ 14.게대전 - 카이요도
■ 15.원색 담수어도감1
■ 16.주라시아 동물원 보틀캡
■ 17.원색 담수어도감2
■ 18.원색 곤충도감1
■ 19.원색 곤충도감2
■ 20.원색 곤충도감3
■ 21.원색 곤충도감4

Sort:  

와 설마 저 5단계를 다 가지고 계신가 했는데 다 가지고 계시네요 ㅋㅋ 고래 가즈아

고래고래 가즈아~~!!

진짜 피규어는 온갖게 다 있나봐요 ㄷㄷ 신기하네요. 플랑크톤 피규어라니 ㅋㅋ 그리고 돌고래 되신 것 축하드려요!
by효밥

네. 놀라운 피규어세상입니다.ㅎㅎ 축하감사드려요~~!!

와~키위님 축하드려요!! ^_^
피규어부자 키위님...스팀잇 생태계도 설명이 가능하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전혀 생각지도 못했는데 부끄럽지만 기분은 좋네요. 이런 피규어를 만들어 주는 회사에게 감사할 따름입니다.^^

피규어들이 스팀잇 생태계와 연결되니 귀엽지만은 않고 뭔가 현실적으로 와닿네요. 고래가 되는 그날까지..

네. 고래가 되는 그날까지 함께 달려 봅시다!!!ㅎㅎ

단계가 조금 늘었으면 좋겠어요.
업그레이드 되는 기분도 느끼게끔요~ㅎㅎ

아.. 맞아요. 단계를 보다 늘려서 올라가는 재미를 주면 재밌을 것 같네요. 오징어, 게, 불가사리, 해파리, 참치, 개복치... 뭐 이런것도 넣어주면서 말이죠.ㅋㅋ

다른건 몰라도 오징어 단계는 빨리 벗어나고 싶겠네요.ㅋㅋㅋ

ㅋㅋㅋㅋ

고래라 하여 다 같은 고래가 아니였군요!
아직 플랑크톤인 저에겐 머나먼 이야기 같습니다ㅠ

네. 고래도 3종류가...ㅎㅎ
팁을 드리자면 스파를 좀 해야 다음 단계로 진입이 수월한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피라미드라고 하는 분들도 계시고... 저도 이번에 줍줍 안했으면 평생 피라미로 살았을거에요.^^

키키 역시나 키위님의 유쾌한 포스팅! :) 플랑크톤은 저렇게 생겼군요. ㅇ_ㅇ 스팀보드의 저는 아직 빨간 금붕어네요 ㅎㅎㅎㅎ 피규어로는 범고래가 몹시 위협적이네요!

플랑크톤은 외계생물체처럼 정말 다양하게 생겼어요. 빨간 금붕어가 차라리 나을수도 있어요.ㅋㅋ

오홋 해당 사이트에서 순위도 매겨주는거 처음 알았네요. 돌고래 되신거축하

감사합니다. 팩션골드님! 저 사이트 마치 게임 트로피 확인하는 곳 같아서 재밌더라고요.ㅎㅎ

재밋게 잘 보고 갑니다.^^ 고래되고 싶네요ㅋ

피곤할 수도 있으니 잘 생각해 보세요.ㅋㅋㅋ

고래의 반열 축하합니다! 스팀 사는거 넘 어려워요;;;

저도 어려워서 한국의 동생 힘을 빌었습니다.
아... @krexchange 이분이 스팀 구매대행해 주세요.
한번 연락해 보세요. 저도 처음에 이분께 구입했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돌고래 키위파이!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6772.03
ETH 3237.54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