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의 시대

in #steem6 years ago

퀀텀이 위성을 쏘기까지 하루남짓 남았네요

연결의 시대에 자신의 아이템을 보급하려고 했던 기업이 있는데 바로 페이스북입니다.

페이스북의 타겟은 아프리카입니다. 인터넷망 구축이 힘든 아프리카에 인터넷을 제공하여 페이스북 인스타 더 이용하게 해야지...라는 큰 그림입니다

무인 비행기를 개발하고 그 비행기가 무료 와이파이를 전역에 제공합니다. 인터넷망 구축을 위한 기반시설투자가 필요없어지고 그 많은 아프리카인구가 인스타와 페북을 쉽게 이용하게 되겠죠 ㅎㅎ

개발착수 뉴스는 15년도에 본것같고 시범비행은 작년에 아니 벌써 재작년이군요 16년도에 비행하는 영상을 유투브에서 본적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따로 찾아볼 정신이 없어서 못찾아봤어요ㅠ

그 당시만해도 연결의 시대라고 주커버그가 졸업연설을 했던것같은데 지금은 초연결시대라고 하더라구요. 기술의 발전은 정말 빠릅니다. 한국은 언론때문인지... 굉장히 정보가 없어요. 저도 학교에서 특강을 듣지 않았다면 몰랐을거에요 ㅎㅎ (사실 이 수업만 생각하면 속이 쓰립니다. 교수님이 수업시간에 비트코인 사서 2년 묵혀두라고 했었거든요...ㅠ윙클보스 형제 내한당시에 행사를 서포팅했던 교수님의 말씀을 듣지 않다니! 결국 엄청후회했어요 ㅠ) 기능성옷이나 날아다니는 자동차나 모두 판매하고 있을거에요. 카셰어링같은 경우도 유럽에서는 16년도말부터 이미 티비광고를 했었어요. 이웃나라 일본은 이미 티비광고를 로봇(ai)들이 만들었고 그 광고가 대박이 났구요.

자율주행 자동차와 관련된 재미난 에피소드도 굉장히 많습니다..(인텔이 어마어마한 자금으로 인수했던 스타트업과 옥스포드종신교수와 관련된 에피소드 하나가 기억에 남네요)

요즘 티비 보시면 광고 많이하지요 클로버라던가.. 이거 다 16년도에 이미 미국에서는 일상이었습니다. 아마존 알렉사와 구글홈이요. 이미 16년도 말에 상용화 완료에 알렉사같은경우 사진찍어줘! 라고 말하면 코디까지 해서 아마존 장바구니에 담아주고...컬쳐쇼크였죠 ㅋㅋ

특강해주신 교수님이 미국 출장가셔서 구글홈 사오셨는데 와 저도 사고싶더라구요. 물론 안샀습니다ㅋㅋㅋ 아마존은 몰라도 구글은 한국에도 출시하겠지 했는데 소식이 딱히 없네요. 그때 나온애들은 통신사에서 만든 지니, 누구 이런 제품이었습니다. 미국제품들과 비교하면 많이 부족한 아이들이었어요. 가장 큰 차이는 빅데이터의 차이였습니다.

제 생각이 맞다면 (당연히 뇌피셜입니다)블럭체인의 발전과 급속한 상용화가 된다면 빅데이터관련한 이슈도 더 많아질 것 같아요. 지금도 빅데이터 때문에 기업들이 어마어마한 투자를 하고있습니다. 한 예로 바이오 기업들중에는 '유전자질환예측해주고 돈도 줄테니까 우리한테 와서 유전자샘플 제공해줘' 하는 케이스도 많습니다. 그 사람들의 자료가 추후 엄청난 돈이 되기때문에요.

장이 좋지 않지만 퀀텀이 위성쏜다는 말에....

주저리주저리 잡담과 행복회로입니다ㅋㅋ

'야 페이스북 비행기로 인터넷공급? 나는 소형위성 70개넘게 쏴서 공급할거야!' 느낌입니다ㅋㅋ

신기술이라는 것이 생각보다 빠르고 알지못하게 생활속으로 들어옵니다. 고수분들이 예측하시는 것처럼 올해는 말 그대로 대격변의 시대가 아닐까요?

곧 점심시간이니 모두 맛점하시길!

Sort:  

재미나게 읽고 갑니다 ~ 맛점 하세요 !!

감사합니다ㅎㅎ

Congratulations @cosmosle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3
JST 0.032
BTC 61663.08
ETH 2893.40
USDT 1.00
SBD 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