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간단한 마크다운 가이드, MARKDOWN GUIDE

in #steem7 years ago (edited)

스팀잇 간단한 마크다운 가이드, MARKDOWN GUIDE

안녕하세요
@jiahn이에요

1498980929710.jpeg

오늘은 스팀잇 포스팅을 좀더 풍성하게 만들어줄 뉴비 분들은 위한 마크다운 가이드를 시작해볼게요~!
제가 글을 쓰면서 알아두고 메모장에 적어놨던 것들이에요~총 10가지 정도 준비했어요


1.글씨 기울여쓰기

IMG_8393.PNG

*를 쓰고 싶은 글 앞뒤에 붙여주시면 글씨가 기울어져요


2.글 두껍게쓰기

IMG_8394.PNG

**두개를 쓰고 싶은 글 앞뒤에 써주시면 글씨크기는 그대로인 상태에서 살짝 두꺼워져요


3.글씨크기 조절하기

IMG_8395.PNG

#의 갯수에 따라 글씨크기를 조절 할 수 있어요
샵 갯수가 많아질 수록 글씨는 점점 작아져요
최소1개에서 6개까지만 사용하실 수 있어요


4.글씨크기 조절하기

IMG_8396.PNG

글씨 크기를 조절하는 두번째 방법인데요
취향에 따라 사용하시기 편한 마크다운을 사용하시면 될거같아요 글씨 앞뒤로 <h1>,</h1>을 넣어주면되요~이것도 숫자가 클수록 글씨는 작아져요


5.글 가운데 쓰기

IMG_8397.PNG

제가 항상 첫 인사말 할때 쓰는 방법인데요~
글이 너무 왼쪽에 위치해 있는 것보다 가운데 위치했을때 더 이뻐보일 때가 있더라구요~
처음에 가운데쓰기를 너무 하고 싶어서 이것저곳 찾아보면서 마크다운에대해 알게됬어요ㅎㅎ


6.응용하기

IMG_8398.PNG

글씨크기를 살짝 크고, 진하게, 가운데 쓰기를 하고 싶으시면 #<center>,</center>를 응용해서 위에와 같이 쓰시면되요!
제가 항상 첫제목을 쓸때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7.숫자 들여쓰기

IMG_8399.PNG

숫자 1.을 쓰시고 한칸 띄어쓰기를 하시면 좀더 깔끔하게 숫자 들어쓰기를 하실 수 있어요
그냥 붙여서 쓰는 것보다 더 깔끔해보이죠?^^


8.참고 글 연하게쓰기

IMG_8400.PNG

중간중간 살짝쿵 강조하고 싶거나 참고하고 싶은 글, 인용하는 글을 연하게 쓰고 싶을때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다음에 바로 글을 쓰셔도 되고 한칸 띄어도 되고 상관없어요~갯수에 따라서도 다르게 표현되요


9.글과 글사이 구분하기

IMG_8401.PNG

글이 내용이 갑자기 바뀌거나 좀더 깔끔하게 글 사이를 정리하고 싶을때 --- 3개만 넣어줘도 글과 글사이에 구분선이 생겨요


10.사이트 링크걸기

IMG_8402.PNG

클릭이라는 글씨를 눌렀을때 원하는 사이트로 이동하기를 원하시면 위와 같이 쓰시면되요
[]안에는 사람들에게 보여줄 말
()안에는 클릭하면 들어가게될 사이트
그냥 단조롭게 사이트 주소만 올려도 되지만, 좀더 독특하고 예쁘게 사이트 링크를 걸고 싶으실때 사용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이렇게 총 10가지의 마크다운 사용법을 설명드렸는데요~간단하고 따라하기 쉬운 방법이에요
뉴비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글쓰는게 좀 더 재밌어지고 풍성해질거라 생각해요^^
스팀잇을 하면서 더 알게되는 마크다운이 있으면 메모장에 정리해 놓았다가 2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항상 재밌게 읽어주시고 봐주셔서 감사해요
여러분의 보팅이 힘이됩니다
다음에 봐요~안뇽!💗

follow me!

Sort:  

오~ 완전 꿀팁이네요~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팅 꾹!^^

ㅎㅎㅎ좋은 글을 위해~^^감사합니다!

@jiahn
스팀잇은 내가 더 오래했었는데
기능들은 @jiahn님이 훨씬 더 잘 사용하고 계셨군요 ^^

사실 방금전에 쓰셨던 아래글을 확인하고 저도 팔로우를 써봤네요 ^^

https://steemit.com/steem/@jiahn/4cbowb

그래서 타고 들어왔더니 또 이렇게 알짜 정보를
배웠으면 값을 내야죠
힘을 짜내서 풀봇 한 번 하고 갑니다 ^^

아구..!! @sochul 님이 방문해주시다니.!!
저도 아직 부족하고 모르는 부분 많은데 @sochul 님이 좋게 봐주시는거 같네요ㅎㅎㅎ
팔로우도 예쁘게 써주시니~넘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틈틈히 알짜 정보 가져와야겠네요~!
감사해요옹~!^^

역시....항상 엄청난 정보를 주시네요^^
오늘도 많은걸 배우고 갑니당 :))

ㅎㅎ도움되셨다니 좋네요^^!!감사해요

깔끔하게 정리가 되네요. ^^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꿀팁정보 감사합니다~
@jiahn 님 글 보면서 뉴비로서 많이 배웠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정보 많이 올려주셔서 초보들이 스티밋에 잘 정착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미약하지만 보팅하고 팔로우하고 갑니다~ 자주봐요~

ㅎㅎㅎ좋게 봐주시니 너무 감사할 따름이네요!!
앞으로도 소소하지만 알찬 팁 들고오겠습니다~!
자주 소통해요오~~보팅&팔로우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해요 ㅎㅎ저같은 뉴비에겐 필수인거같아요!
보팅 꾹하고갑니다!!

ㅎㅎㅎ유용하게 써주세용~좋은 글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눌가입하고 천천히 공부하구있어요 ㅎㅎ 다음에꼭 적용해보겠습니다 ~! 저도 고수가 되는그날까지 ㅎㅎ

천천히~꾸준히만 하시면되용~같이 홧팅해용^^!!

마크다운 설명 감사합니다!
이해되기 좋은 글이네요. 리스팀할게요 ㅎㅎ

ㅎㅎ좋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리스팀 언제나 환영이에요^^

보팅하고 리스트림 합니다.

보팅&리스팀 둘다 감사해요^^

좋은 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143.11
ETH 2928.78
USDT 1.00
SBD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