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을 리스팀해서 큐레이션을 하고 싶습니다.

in #steemit6 years ago

어느덧 스팀 시작한지 1주일이 지났네요...글을 쓰고 싶은 욕망도 있지만 스팀잇이라는 바다에서 허우적 거리기 바쁘답니다.
좋은 콘텐츠들이 너무 많아요. 비록 최근 읽는 글들은 대부분 블록체인이나 코인, 스팀에 대한 이야기들이지만 다방면에서 통찰력을 가지신 분들이 쓴 글들을 보느라면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회사에서 몰래 스티밋하다가 빵꾸 낸건 함정)

그러던 중 주제별로 좋은 글들을 모아서 큐레이션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보팅하는 것뿐만 아니라 리스팀해서 제 페이지에서 좋은 콘텐츠가 한번에 쭉 보이면 좋겠어요. 그리고 다른 분들도 차근차근 보면서 즐길 수 있으면 더 좋겠구요.

주제별, 단계별 나눠서 정리할 수 있는 기능도 있으면 더 좋겠죠~ 방문자들이 제가 고른 글들에 보팅하면 원작자와 일정 비율로 보팅을 나눠가질수 있으면 보람도 더 커질것 같구요.

뉴비주제에 바라는게 참 많죠 ㅎ.ㅎ
어쨋든, 제가 하고 싶은 큐레이션을 좀 깔끔하게 하려면 스팀잇의 UX가 개선되야 할 것 같아요. 언젠가 가능하겠죠~?

자본주의 사회는 팍팍하지만 이 기술력이 덕업일치를 이루어주면 좋겠습니다.

실제로 제가 보는 페이스북 페이지 중 오래 구독중인 '책벌레'라는 페이지가 있습니다.(광고 아닙니다)

영감을 주는 글도 있고 자전적인 글도 있으며, 꿀팁도 종종 나오죠. 재밌는 것은 책벌레가 마음에 들어서 이리저리 퍼온 콘텐츠들이 꽤나 인기가 많다는 겁니다. 30만명이나 되는 독자를 갖고 있고 광고 수익도 나름 창출하는 페이지인걸로 아는데요.

스팀잇 생태계에도 이런 큐레이션이 가능해지면 좋겠습니다. 오히려 한 층 더 진보한 플랫폼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희망해 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0434.55
ETH 3761.18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