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이미지에 대한 실험 몇 가지

in #steemit6 years ago (edited)

스팀잇을 쓰면서 궁금한 게 있어서 확인을 좀 해봤습니다

스팀잇은 아직까지는 텍스트 기반입니다
블록에는 텍스트만 기록하고,
이미지나 동영상은 외부에 올린 뒤 링크를 걸면 보이게 해줍니다

이미지의 경우 업로드한 뒤에 본문에 포함할 수가 있는데
지금은 amazon s3 서비스에 보관하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https://img1.steemit.com/ 로 올린 것 같습니다. 이때에도 아마존을 썼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런데 이미 올린 이미지 파일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아무리 뒤져도 못 찾겠습니다.

링크를 알고 있으면 아래처럼 이전에 올린 것도 다시 쓸 수가 있습니다. (제가 첫 글에 올렸던 사진입니다. 글의 첫 이미지가 그 글의 썸네일이 됩니다.)

이전에는 링크에 해상도 정보를 넣어서 변경하는 게 가능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안 되는 것 같네요.

아래처럼 다른 사람이 올린 이미지도 특별한 권한이나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포스팅한 이미지의 링크는 steemd.com 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그전에 업로드한 뒤 생성된 링크를 잃어버렸을 때는 다시 찾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포스팅 중에 사진을 올렸는데 링크가 지워져서 같은 사진을 다시 업로드한 적이 있습니다)

업로드한 사진을 (업로드했지만 사용하지 않은 파일도) 스팀잇에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용 약관에 특별한 언급이 없는 것 같네요.
업로드한 파일 관리를 어떻게 하는지도 못 찾겠네요.
적어도 직접 삭제하는 방법은 아직 없는 것 같습니다.

Sort:  

열심히 분석하고 연구하셨네요 ㅎㅎ
좋은 정보 나눔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0135.32
ETH 3789.12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