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KR] Quick Start Guide - 받으려 하지 말고, 주려고 하세요: 호혜 관계의 힘

in #steemkr-guide7 years ago (edited)


이 글은 @shenanigator이 쓴 Come to Give, Not Take: The Power of Reciprocity을, SteemKR 한국어 번역 프로젝트를 위해 번역한 글입니다.




이 마음가짐으로, 저는 뉴비에서 시작해 몇 주만에 고래들과 함께 헤엄치게 되었습니다:

저는 별로 대단한 사람이 아닙니다. 성공적인 비트코인 회사를 설립한 것도 아니고, 수천 명의 유튜브 팔로워를 가진 것도 아니고, 많은 사람이 읽는 뉴스레터를 만드는 것도 아닙니다. 저는 스팀잇을 우연히 만나고 그 개념에 흥미를 느낀 평범한 요르단 사람일 뿐입니다.

스팀잇에 가입하고 며칠이 지난 다음, 저는 이 사이트에 대한 책이 있나 아마존(Amazon)에 들어갔습니다. Tom Janowicz @donkeypong이 쓴 Steemit 101이라는 책을 샀고, 이 책의 내용을 바로 흡수했습니다.

이 책은 굉장한 정보로 가득했고, 특히 한 부분이 두드러졌습니다:

"영향력이나 평판을 올리기를 원하는 사람은 스팀잇의 Slack 채널(책이 출판된 후 Steemit Chat으로 대체되었다)에 들어오세요. 그리고 당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들었던 팁을 따라 연결고리를 만드세요:

충분히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면, 당신도 원하는 어떤 것이든 가질 수 있습니다.

Slack 채널에 얻기 위해서가 아니라, 베풀기 위해서 가세요. 채널에 있는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가능한 한 많이 주다 보면 더이상 투표 수에 집착하지 않게 될 겁니다."

나는 이 조언을 가슴에 새겨들었고, 조언에 따라 실행할 기회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 첫 번째 기회는 @ned의 게시물이었습니다. 그는 스팀잇 FAQ를 작성하는 데 도움을 요청했고, 나는 그것을 만드는 데 자원했습니다. 많은 시간의 작업 끝에, 초안이 거의 완성되었습니다.

다른 한 번은, 나는 스팀잇의 잠재적인 개선점에 대한 글타래에 댓글을 남겼습니다. 스팀의 가장 큰 고래 중 한 사람이 자신 역시 오랫동안 같은 생각을 해 왔다고 대답했습니다. 나는 이전에 스팀잇의 심연에서 길을 잃는 것에 대한 주제로 을 썼었습니다. 그의 댓글이 달리고 나서, '그의 영향력 아래 있는 누군가가 게시물을 쓸 추진력을 얻게 되고, 그로 인해 스팀잇 개발자들의 행동을 장려하게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는 그에게 이러한 이유로 게시물을 아무런 조건 없이 다시 올리는 것이 어떻겠냐고 제안했습니다. 아마도 우리의 비전이 일치했기 때문이거나, 아니면 이 제안 때문일지도 모르지만, 이 것이 내가 고래들과 함께 헤엄치기 시작한 방법입니다. (A.k.a. 나의 첫 번째 고래 팔로워들)

다음 몇 주에 걸쳐, 나는 내가 희망적으로 가치를 더할 수 있는 곳에 지속적으로 도움을 제공했습니다: 게시글에 댓글을 달고, 개선점을 제안하고, 프로젝트에 기여하고, 질문에 답하는 등의 방법으로요.

비록 한달 전에 스팀잇을 발견한 후 여섯 개의 게시물밖에 쓰지 않았지만, 나는 거의 150명의 팔로워(그 중 다섯이 고래입니다)를 모았습니다. 받으려 하지 않고, 주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블로그 게시글을 올리는 것만으로 추진력을 얻기 힘들고 좌절하는 피라미라면, 아마 다른 접근법을 고려해볼 떄일지도 모릅니다. 다른 이들을 위해 대가를 바라지 않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자신에게 물어보세요. 호혜(互惠) 관계는 스팀잇과 실제 삶에 분명히 존재합니다.

만일 충분히 많은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얻도록 돕는다면 당신 역시 원하는 모든 것을 얻게 될 것이다.
~지그 지글러


*호혜 관계: 상호간에 특별한 혜택을 주고 받는 관계

Sort:  

@ludorum의 번역프로젝트의 링크를 타고 들어왔습니다.
번역하기엔 버거워서(사실 실력이 안되서..^^), @ludorum의 아이디어와 같이 모두가 검토~ 검수~의 아이디어를 따라 해보고 팠지만, 역시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매끄러운 번역만큼이나 참 의미 있는 내용입니다. 잘 읽었습니다. @yonah 님의 번역내용이 steemit KR의 국문가이드가 된다니 영광입니다~ ^^

너무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저녁 보내세요:)

번역하신 글 잘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원문도 잘 살려서 번역 해주신 것 같습니다. 호혜의 관계 그것이 스팀잇의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 같습니다. 대상이 고래든 뉴비든 모두에게 말이죠. 좋은 글 번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스팀잇에서뿐만 아니라 실제 삶에서도 적용될 만한 내용인 것 같아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 번역 잘 보았습니다 :)

감사합니다 :) 좋은 저녁 보내세요!

좋은 번역 감사합니다:)

Sounds very good :)

Thank you!

맞는말인것 같습니다....ㅎ 교훈 하나 얻어가네요! 감사합니다

혹하고 들어와서~ 교훈얻고 가네요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호 실력자시군여 부럽습니다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935.31
ETH 3015.23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