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몬 | 5마나 소환사 전성시대

in #steemmonsters5 years ago (edited)

저는 지구덱과 물덱만으로 다야에서 놀곤 했습니다.
벌써 먼 옛날 얘기네요.
유저들의 상향 평준화 덕분에 이젠 다야는 꿈도 못 꾸고 골드에서 놀고 있으니까요.

저는 데스가 가장 싫었습니다.
데스 계열은 소환사부터 시작해서 카드들이 워낙에 비쌌고
비싸게 사도 딱히 써먹을 카드도 마땅치 않았거든요.
그러다가 독 공격이 있는 해골만 투자해서 쓰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헐... 해골 카드는 업글했는데,,, 소환사는 어쩔...

소환사 사려니 가격이 허덜덜 하더군요.
너무 비싼 데스 소환사.
이때 5마나 소환사가 막 나왔을 때였습니다.
5마나 소환사 5장이면 해골을 쓸 수 있겠더군요.
구 소환사 올리는 비용이나, 5마나 소환사 5장 비용이나 별 차이가 안 났습니다.
(구 소환사가 허덜덜하게 비싹, 5마나 소환사가 쌌다는 뜻이지요.)
그래서 5마나 소환사를 사서 3성 찍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제가 스몬 하면서 가장 잘한 게 데스 5마나 소환사를 산 게 아닐까 하네요.
이젠 데스가 너무 쉽습니다.
제가 주로 하던 지구보다 더 쉽고요,
강력한 드래곤들보다도 강합니다.
겨우 소환사 하나 때문에요.
5마나 소환사 전성시대라고 말할 수밖에 없을 지경이네요.

가장 인기 좋다는 지구덱의 5마나 소환사는 도대체 얼마나 강력할까요?
토너먼트에서 만나봤는데요,
절대 못 이기겠더군요.
그냥 사기케, 아니 사기카드라고 할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5마나 소환사 나왔을 때 한 장씩 안 사둔 게 가장 후회되네요.
한 장만 있어도 토너먼트 하급 리그에서 날아다닐 텐데요.

Sort:  

저 오늘 일퀘가 데스인데 정말 일퀘 마무리 하려면 죽음입니다;;; 하 오늘 안으로 끝날 수 있을런지...나하님과 대전시 다른카드 조합은 영상을 끝까지 보고 지는 이유와 다음에 만나면 한번은 이기겠지란 생각으로 영상을 끝까지 봅니다.하지만 데스조합으로 나오시면 전 그냥 속으로 힝;;;;하고 바로 배틀 ㅋㅋ 그만큰 지금 나하님이 가지고 계신 데스가 너무 위협적이에여.그래서 나하님 한테 왜! 왜! 왜! 아직도 밑에서 양민 학살하시냐고 푸념하는거에요.. 어서 올라가세요 ~~

헛... 5마나 소환사가 데스 뿐이라... 저 별로 안 강해요. ㅎㅎㅎㅎㅎ 어제 다야 찍으려다가 2800 근처만 가면 자꾸져서 꺼버렸어요. 다야 찍기가 어렵지, 일단 찍고 나면 또 쉬워지거든요. 그런데,,, 아~~~ 귀찮아. 적어도 20판은 해야 다야 달 것 같은데, 20판 할 시간이 없어요. ㅋㅋㅋ

참, 그리고, 데스는요, 정말 해골만 있으면 장땡이에요.


스닉 룰에서 일부러 스나 쓴 작전. 2스나로 중간부터 깨고, 상대방 스닉공격을 해골로 막아버리기.


상대방 공속을 1로 만들어버리고 2스닉으로 뒤부터 와르르 부셔버리기.


2스나 2스닉 동시 사용. 제가 공속이 무조건 좋아서 매우 강력한 조합.

요 조합이면 상대 공속이 -3이 됩니다. 먼저 때리는 게 중요한 스닉과 스나에선 짱이지요. 방패 없으면 스닉 한 방에 그냥 다 죽어요. 골드에서는요. 저를 막으려면 맨 뒤에 머리통이나 히드라 등의 가시스킬과 반격스킬을 넣으면 됩니다. 그런데 히드라 있을 정도면 이미 다야에서 놀고 있을 거고요, 결국은 해골이나 반격인데, 해골이나 반격을 맨 뒤에 뒀는데 제가 2스닉이 아니라 2스나로 나오면 해골이 아파지겠죠? ^^ 그러니까 2스닉과 2스나를 번갈아가면서 하면 데스는 엄청 쉬워져요.

데스 카드조합은 스닉과 스나 이게 가늠을 못잡아 정말 전 무섭습니다;;; 앞을 막으면 스나와 스닉에 뒤를 막으면 스나에 스나을 방어하면 스닉에 카드들이 녹아 내립니다;;

전 5소환사 다 팔았는데..
ㅠㅠ
지금 후회막심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3924.41
ETH 3120.23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