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thing] 2. 수영 도전기 프롤로그(배경, 동기부여, 사전준비) / How can I try to swimming? Prologue

in #swim6 years ago

안녕하세요, @allthing 입니다.

  • 배경

저는 수영을 1도 못합니다.
그냥 어릴적부터 물에 뜨지도 못했고, 코에 물이 조금만 들어가도 죽을거 같더라구요.
초등학교때 아빠랑 큰외삼촌을 따라 낚시를 갔다가

  1. 낚시광 어른들의 무책임한 "먼저가~"
  2. 생각보다 빠른 밀물속도
  3. 발목잡는 갯벌

로 인해 바다에서 엄청 위험천만했던 일이 트라우마로 남아있기도 합니다.




  • 동기부여

그동안 사실 수영못해도 잘 살아온 @allthing 이었습니다.
하지만, 몇 년 전 보라카이와 파타야에서 액티비티를 즐긴 시간이
너무 행복했던 나머지-
언젠간 꼭 도전하리라 속으로 다짐만 하고..
몇 년이 흘러 지금이 되었습니다.

이 나이(비밀 :D) 먹고 이 덩치에 허우적 댈 생각만 해도 막막했지만,
더 이상은 미룰 수 없어 도전을 결심합니다!!



이 밖에 패러세일링, 선셋세일링, 스노쿨링 등등.. 또 가고 싶네요

  • 사전준비

다행이 차로 10분 거리 이내에 시립 수영장이 있는걸 확인했고,
저는 수영장 갈때 필요한 준비물을 일단 지르고 봤습니다.


  1. 수영복(비치웨어X, 난 비치웨어만 있는데.. 그리고 일반 수영복 조금 민망한데..)
  2. 수영모(뭐 이건 워터파크에서도 모자는 쓰게하니 예상했음)
  3. 물안경(수경? 물속에서 그냥 눈뜨는건 힘드니까 당연!!)
  4. 수영가방(탈수기가 있어도 젖은걸 담아와야 하기에)

그리고, 나머지는 수영강습 신청인데
성인남자이면서 초급반은 새벽야간 이렇게 둘 뿐이더라구요.
이마저도 추첨을 통해서 뽑혀야만 등록할 수 있다는-

아!! 수건세면용품은 필수인거 아셨나요?

저는 찜질방, 워터파크 정도 생각하고 처음에 그냥 갔다가 크게 당황;;;


그리고 대망의 추첨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목 없음.jpg


그쵸 @allthing 인생 어디 안가죠...(또르르)
그래서 저는 독학으로 수영배우기에 도전하게 됩니다.

PS : 사실 지금 시점엔 2번 다녀왔는데 이제야 포스팅하네요.
.
.
.
.
.
★ 이후, 기적과 같은 제 안의 잠재력을 확인하게 됩니다.
★★ 맥주병+수영장 문외한 분들께 바칩니다.
★★★ 눈높이가 아닌 눈낮춘 교육(?) 시작합니다.
.
.
.
.
.
images.jpg

Sort:  

수영 배우고 싶네요
잘하면 재미있을거 같은데

저도 늘 부러웠어요- 구명조끼나 튜브없이
물속에서 자유를 누린다는거 ㅎㅎ
짝사랑같은 느낌? 좋은데 다가가기 어려운 물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1745.50
ETH 2898.66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