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thing] 3. 수영 도전기 1일차(첫 입수, 맥주병 탈피)

in #swim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allthing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집니다.
(https://steemit.com/swim/@allthing/goodthing-2-how-can-i-try-to-swimming-prologue)


누군가가 그랬죠.
운동할때 제일 어려운건 운동하러 나가는 거라고.

제가 그 어려운걸 해냈습니다.
수영장 앞에 도착한것이죠.

사실,
새벽-기초-성인반에 추첨 신청하려고 간건데,(결국 떨어졌지만)
온김에 한번 들어가보자!!
물속에서 걷기만 해도 다이어트엔 도움 되겠지!!
라는 생각으로

과감히 3,300원 1회 이용권을 끊습니다. (Q. 다른곳도 가격이 비슷한가요?)
(참고로, 한달 자유이용권은 66,000원 = 한달 20번 이상 가실분은 이게 나을듯..)


수영장 입장하기

  • 탈의실에서 옷을 벗어 락커에 넣고 수영도구를 챙깁니다.(락커키 챙기기!!)
  • 샤워장으로 가서 샤워하고 수영복을 입습니다.(물기때문에 입기 힘듦 주의ㅠ)
  • 수영장으로 나갑니다.

그렇게 수영장에 입성하니-
눈이 조금 시립니다. 약품 냄새도 좀 나구요.
아마 염소 소독의 영향일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무도 반겨주지 않아요 ㅋㅋㅋㅜㅠ
저는 사이드에 있는 초보자 레인으로 꿋꿋하게 당당히 걸음을 움직입니다.

딱 봐도 가운데 레인은 박태환급 포스 아닌 이상 못들어가게 생겼어요



@allthing은 근육돼지형 입니다. (마리나베이샌즈 포스팅 참고)
(https://steemit.com/kr-travel/@allthing/1-1-marina-bay-sands)
운동을 좋아해 땅에선 날아다니는데,
물속에서는 한 없이 약한 남자입니다.
그래서 친구들로부터 의외라고- 빨리 수영 배우라고- 핀잔을 들었지요.

아무튼, 그렇게 첫 입수를 합니다.
물은 생각보다 차네요.
그리고 생각보다 깊네요. 1.45m ? 1.5m ? 정도.

머리+어깨는 수면 위로 올라와 있긴 하지만,
심장이 물속에 있으니 갑갑한 느낌이 살짝 들었어요.


여기서 부터 실전강의(X) 경험담(O) 들어갑니다.

step1. 마냥 걸었습니다. 50m레인도 꽤 힘드네요.

step2. 걷다 지쳐 킥패드에 팔만 걸치고 또 걸었습니다.(저는 안뜨니까요)

step3. 용기있게(?) 코잡고 눈감고 입수했다 나옵니다. 20초 정도 참네요.

step4. 생각해보니 물안경을 꼈는데 눈을 감았네요. 눈을 떠봅니다. 파랗네요.

step5. 앉았다 일어나는 수직입수보다 앞으로 철푸덕 엎어지는 수평입수가 코에 물이 안들어간다는걸 깨닫습니다.
숨참고 코 끝으로 수면을 가르면서 들어가면 물이 들어가지 않아요!!!!!

step6. 몇번해보니 입수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초보레인 선배님들을 따라하다 물먹고 다시 자신감이 하락합니다.

step7. 몸에 힘을 쭉 빼야만 뜬다는 친구의 말은 거짓말이었습니다.
수면과 수평이 되도록 몸을 쭉 펴줘야합니다!!!!!

step8. 얼굴을 수영장 바닥으로 들이밀다보면, 엉덩이랑 다리가 곧게 펴지며 몸이 떠오르는 기적을 경험합니다.

step9. 팔을 저어봅니다. 물레방아식(자유형) 보다는 수평식(개구리헤엄)이 더 앞으로 잘나가네요.

이렇게, 첫 날 기적과 같은 성과를 이룬 저는 뿌듯함에 3시간동안 물속에서 놀았습니다.


★성과

  • 물에 뜬다 (=맥주병은 아님)
  •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하지만, 크나큰 문제점도 남아있었죠.

★★문제점

  • 숨을 쉴수가 없다 = 얼굴을 수면위로 들지 못함 = 잠영만 가능
  • 킥패드를 잡으면 오히려 가라앉는다

어디가서 수영한다 절대 말할 수 없는 상태인건 변함 없네요.
현타가 오고 말았습니다.
최소한 죽지 않을 만큼은 해야할텐데..

★★★아직 수영인의 길은 멀고도 험하네요.

.
.
.
.
.
images.jpg

Sort:  

근육돼지형 ㅋㅋㅋ
수영하다보면 재밌습니다
화이팅 -

해적왕께서 방문해 주셨군요!! 감사합니다 ㅎㅎ
저는 악마의 열매를 먹지도 않았는데 맥주병이었으니..ㅠ

썸네일사진 넘 공감되네여 ㅋㅋㅋ

ㅋㅋㅋ 운동이란게 참 그렇죠.. 전 원래 구기종목파라 운동장은 괜찮은데,
수영장 가는일은 참 큰 결단이 필요했습니다..ㅎㅎ

화이팅입니다
바다거북을 이기는 그날까지 가즈아~
즐거운 하루되세요🍀

바다거북 을 목표로 삼겠습니다 ㅋ
내일 수영 좀 가볼라했는데, 공휴일은 쉰다네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어뷰저를 잡아주세요!
https://steemit.com/jjangjjangman/@virus707/hayrx

어김없이 찾아와주시는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보게 되거든 신속히 댓글 달겠습니다 ^^
KR생태계에 좋은 영향을 이끌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일 어려운 일을 하셨군요.ㅎ
저는 나가지도 못하는데.ㅠㅎ

무조건 간다 생각하지 않는 이상 어려운거 같아요.
혹...많이 바쁘신가봐요~!!?

첫 날 부터 3시간을 물에서 노셨군요!
대단대단~

물에 뜰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너무 감격이었어요 ㅎㅎ 정신없이 한거 같아요.
어쩌면 그만큼 설렁설렁 한건지도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44.02
ETH 3142.36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