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thing] 4. 수영 도전기 2회차(음파 no 흠합 yes, 킥패드 입문)

in #swim6 years ago

안녕하세요, @allthing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집니다.
(https://steemit.com/swim/@allthing/goodthing-3-1)


1일차 다음이 2회차로 변한건..

네.. 매일 나가겠다는 의욕이 벌써 꺾이고 말았습니다.

어차피, 저는 강습 신청도 떨어진 자유의 몸(?)이기에

가고 싶은 날만 가기로..


의지의 차이겠죠-

간절함보다 게으름이 항상 앞서는건 왜때문이죠?!!!


PS : 치킨집 사장님 리스펙!!!


첫걸음만 어렵고 힘든거라 생각했는데,

아는 사람 없이 외롭게 물속에서 2~3시간 첨벙일게 예상되니

두번째는 더 가기 어려워지네요.

다들 뭐 물어봐도 강습 받으라고만 하시니..ㅠㅜ
대화가 이어지지도 않을뿐더러..(원래 살가운 성격인데 위축됨)

원래 천재는 외로운 법이겠죠?

정신승리 한번하고 가실께요~!!!


잡설이 늘 길어서 죄송합니다.

수영장에서 못떠든걸 여기다가 쏟네요.

여기서부터 실전강의(X) 경험담(O) 들어갑니다.

step1. 지난 포스팅에서 잠영만 되고 숨을 쉴 수 없었던 @allthing 은 호흡에 대한 갈망이 생겼습니다.

step2. 주변 사람들을 스캔합니다. 자유형 배영 그리고..... 특이한 첨벙첨벙형- 엄청 요란스럽게 가네요.

step3. 자유형은 잠영만 되고 배영하려고 드러누우면 코에 물이 들어가는 난관 봉착. 코에 물들어가면 죽을거 같음.

step4. 그렇다면 오늘은 저 요란스러운 첨벙첨벙(=알고보니 접영) 에 도전!!

step5. 팔로 물을 밀어내며 + 상체를 들어올리면 = 아주~ 잠깐 수면 위로 얼굴만 겨우 올라옴 (생각보다 힘듬 주의)

step6. 그 찰나의 순간에 숨을 다 내쉬고 다시 들이마시려면... 최상의 호흡법을 익힐 필요가 있음

step7. 친구들한테 듣던 음파는 절대결코전혀네버 아님,

(수면위로 나오기 직전부터) 흠~ 코로 내쉬면서

(수면위로 올라왔을때) 합!!! 하고 빠르게 들이마시고

(다시 수면에 얼굴박치기)



step8. @allthing 기준 첨벙첨벙은 매우 힘들었기 때문에 자연스레 킥패드를 잡아봤지만 역시나 가라앉았음. 남들은 편하게 유유히 다니는데 나는 편할 자격조차 없나 고민을 반복하던 중 조언을 구하기로 결심.

step9. 주변분께 물어보니 킥차는 연습부터 배워야 한다며, 시립수영장 말고 사설수영장이라도 등록하라 권유받음( 아... 예...)

step10. 어쨌든, 킥을 신경쓰다보니 물을 뒤로 차버리는게 아니라 발바닥을 위아래로 휘저어주니 앞으로 더 잘나감!!!!! 수영장 바닥을 보면 눈에 띄는 속도 향상 체감

step11. 킥패드 잡고 앞으로 나가지기 시작함. 새삼 Kick의 중요성과 왜 Kick Pad인지 깨달음. 잠영보단 느리고, (접영같은)첨벙첨벙과 비슷한 속도이지만 체력소모는 훨씬 덜함.


여러분 제가 좋은 동영상을 찾았습니다.


바로, 위 사진의 주인공!!! HUB루이양이 나오는

수영레슨 동영상 입니다.

네이버 검색어 .루.이. 수.영.레.슨. 치시면 되요. (광고느낌 주의)


★ 성과

  • 지치고 힘들때 기댈 수 있는 친구 생김 Feat. 킥패드
  • 도구없이!!! 물에떠서!!!!!!!앞으로 나가며!!!!!!!!!!! 호흡도 가능!!!!!!!!!!!!!!!!!!

★★ 문제점

  • 제대로 된 영법이 아니라 첨벙첨벙 수준. 길어야 10~15미터 이후 체력급소모. (+ 인터넷 찾아보니 저는 상체만 대충 따라한거였고, 하체는 킥이 아니라 인어무브먼트를 해야 했는데...... 수영장에서 하체를 못본 @allthing의 잘못...근데 하체를 관찰하자니;;;변태각???;;)
  • 킥패드 없이 고개만 들어서 숨쉬는게 안됨... 우리(?) 루이는 잘하던데 머리 뒤통수만 수면 위고 고개듬과 동시에 몸이 가라앉음ㅠㅜ 숨쉴 틈이 0.1초도 안생김요.
  • 자유형이 제일 쉽다는건 거짓말, 그래도 제일 어려운건 배영일듯 나도 물에 눕고 싶다!!!

★★★ 곁눈질 수영으로 과연 어디까지 배울 수 있을까요???


- 다음달 수강신청은 ACCEPT 되길..

- 고딩때 재수 & 대딩때 재수강 같은거 한번도 안해봤는데 이제와 겪네요.(씁쓸)

.
.
.
.
.

images.jpg

Sort:  

혹시 유연해서 W자(비슷하게라도)로 바닥에 앉을 수 있다면 평영을 추천해요. 발차기 자세를 처음에 익히는게 좀 힘든데, 그것만 하고 나면 숨쉬기 가장 편한 영법이니까요. (저도 대학때 교양수업으로 배운게 다지만요ㅎㅎ)

오!! 평영 따라하기 한번 해봐야겠어요 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수영 아직 어렵습니다...ㅠㅜ 영법마스터보단 생존수영이 목표에요 일단~~~!!!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수영은 정말 힘든 운동이에요... 자유형도 제대로 못하는 1인... ㅡ.ㅡ;;

물은 좋으면서도 동시에 공포를 주는 존재라..
짝사랑같기도 해요 ㅋㅋ 친해지고 싶은데 친해질 수 없는..ㅎㅎ

배형은 나 기절했다..라고 생각하고 온몸에 힘을빼면 둥실둥실 뜨더군요

코에 물이 들어가지는 않나요? ㅠㅜ일단 물에 가라앉았다 슬슬 뜨던데요 전 ㅠㅜ

코에 물들어갈까봐 머리에 힘을줘서 그렇 습니다 기절했으니 머리에힘을빼고 오히려 머리를 뒤로약간젖히면 안가라 않 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475.77
ETH 3117.23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