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남자 같은 게 매력, 이제와서 더 생각나는 광장동 맛집 장순루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다들 그럴 것 같아요.
추억의 중국집 또는 인생의 중국집을 한군데 가지고 계실 듯 한 느낌입니다.

저도 그래요.
가장 기억에 남는 중국집은 런던에 있는 왕케이, 세계 최강으로 불친절한데 맛은 괜찮아요. 물가 높은 런던에서 저렴하게 중국식 잔뜩 즐길 수 있어서 친구들과 종종 갔었어요. 이젠 제가 국내에 들어와있어서 자주 갈 수 없는 곳이 됐죠.

그리고 두 번째는 많이 아실 수도 있는 광장동 장순루입니다.
여긴 좀 사연이 있어요. 런던에 있어서 이젠 자주 갈 수 없는 왕케이와는 달리 언제라도 갈 수 있지만 호기심을 자극하는 사연 때문에 갈 수 없어진 곳.

IMG_6929.jpg

서울 광진구 광장동의 장순루는 무려 4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부모님 따라 워커힐 호텔에 놀러 갔다거나 연인 또는 아이들과 광장동 맛집 투어 좀 해보신 분들은 줄 서본 경험도 있을 거에요. 한국에 있지만 런던 왕케이와 마찬가지로 불친절하긴 매한가지였던 중식당입니다. 식사시간이 아닌 일요일의 어중간한 오전 11시, 오후 4시에도 자리가 없던 기억이 나네요.

IMG_6932.jpg

찾아보니 역사는 무려 1968년부터 이어져왔었다고 합니다. 우리들 보다도 터줏대감이죠. 일하는 분들도 중국 산둥성 출신의 화교셨다고 합니다. 특별하진 않지만 이곳에 맞춰 심하게 현지화 된 중국집의 모습 보다는 중국에서 들러본 중식당의 느낌을 주던 인테리어가 기억에 남습니다.

IMG_6930.jpg

이젠 그 내부 모습을 쉽게 가서 볼 수도 없네요.
어떤 사연이었는지 잘 알 수는 없지만 그렇게 장사 잘하던 곳이 영업을 하고 있지 않은 이유는 가족간의 불화 때문이라는 풍문. 그래서 더 아쉽습니다.

저는 일년에 한두번은 광장동에 위치한 워커힐 호텔로 놀러가는데요.
호텔 내부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는 드물어요. 왜냐하면 호텔에서 나와 3분 정도 이동하면 맛 좋은 추억의 중식당 장순루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맛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피자가 먹고 싶다 하면 으레 워커힐의 아이콘이라 할 수 있는 피자힐에 들렀었어요.

IMG_6931.jpg

앞으로 워커힐에 가게 되면 다른 집을 발굴해야 한다는 게 슬프진 않고 귀찮아진 상황입니다.

그래도 문을 다시 열 수도 있다는 기대감으로 소개해볼게요. 메뉴를 받았으나 펼 필요도 없습니다. 여긴 기본 메뉴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거든요.

IMG_6934.jpg

이렇게 시키세요.
탕수육, 짜장면, 만두.
짬뽕도 강추하지만 이렇게 구성한 이유는 아이가 있을 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아이와 매운 짬뽕을 쉐어할 수 없으니 더 잘 먹으라고 만두로 배려~

IMG_6933.jpg

가격대는 짜장면 6천원 대, 삼선간짜장은 만원, 삼선짬뽕이 9천원.

IMG_6937.jpg

탕수육은 작은 게 1.8만원, 큰 게 2.2만원… 요즘 영업을 안하고 있는 데 가격 정보 공유가 의미가 있을 지는 참 애매하네요. ㅎㅎ

IMG_6935.jpg

거 참 불친절하고 위치 애매하고 매번 대기가 있는 것까지 부적절한 경험들이 기억에 남아 있는데도 먹을만 하다는 이유만으로 또 가고 싶네요.

꾸미기_IMG_6939.jpg

무엇보다도 이렇게 예쁜 제 여사친이 좋아했었기에 워커힐에서 놀 때 마다 디폴트였는데.
아쉬움이 남습니다.
나쁜남자 같은 게 매력이랄까. 이젠 가서 만날 수도 없고. 불친절했던 기억은 생생하고. 하지만 더 생각나는 광장동 맛집 장순루~ 여러분도 경험해보셨으면 좋겠네요. (어떻게!! 버럭!!)

스티미언 분들도 추억의 공간들 가지고 계시죠?


맛집정보

장순루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동 325-1


나쁜남자 같은 게 매력, 이제와서 더 생각나는 광장동 맛집 장순루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美味(아름다운 맛) 중국 식당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고품격 중국집같군요 ~ 물만두 호로록 먹고싶네요

아뇨, 고품격은 아니고. 그냥 동네 맛집이었어요. 물만두 호로록~ 식감 좋죠. ㅎ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동 325-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muksteem 응원해요!

서울가면 꼭 한번 방문해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그러게요. 영업 했으면 좋겠어요.

장순루 관련 내용 재밌는 글이네요.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美味(아름다운 맛) 중국 식당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akuku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더욱더 배고파지네요..

하하하, 아침부터 죄송하네요. ㅠ

언제 한번 여유있게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네, 언젠가 다시 가볼 수 있다면 좋겠어요.

짜장면 윤기가 좔좔 흐르네여!!ㅋㅋ 사진보고나니 오늘 탕수육 짜장면세트 배달시켜먹고싶은 날입니다~~~

오늘 중국집에서 배달 주문 하실 분들도 계시겠네요~

중식하면 탕수육이죠 !!
탕수육 맛있을거 같아요.

네, 가끔 생각나는 요리죠~

맛있어보이네요
현재 문을 안열고 있다니 웬지 더 가보고 싶어지는군요
아침부터 탕수육이 먹고 싶어지네요

그래서 더 가고 싶어지는지 모르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077.75
ETH 3167.77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