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소울푸드, 김치찌개 맛집 종로 뚝배기집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김치찌개05.jpg

서울 한복판에 단돈 5500원 김치찌개 맛집이 있다고 해서 검증(?)을 위해 세 자매가 출동했습니다.

종각역 12번 출구와 종로 3가역 15번 출구 사이에 위치한 뚝배기집이라는 이름의 가게입니다.

김치찌개01.jpg

자리에 앉자 맛깔스러운 나물, 어묵 무침, 김치, 그리고 아삭 아삭 고추까지 깔끔한 반찬이 나왔습니다. 순두부 찌개, 된장찌개 다른 메뉴도 있었지만 저희는 한마음으로 한국인의 소울푸드! 김치찌개를 주문했습니다.

김치찌개02.jpg

김치찌개만 시켰는데 커다란 대접에 콩나물과 참기름까지 함께 나왔습니다. 반찬으로 나온 나물과 열무 김치는 비빔밥처럼 비벼먹을 수도 있더라구요.

보글보글 끓는 김치찌개 국물을 호호 불어 한입 맛봤습니다. 늦은 점심이어서 출출한 탓도 있었겠지만 함께 간 언니도 동생도 입을 모아 "맛있다"를 연신 외쳤습니다.

김치찌개04.jpg

송송 썰어넣은 김치와 칼칼함을 더해주는 고추, 거기다가 김치찌개에 빠질 수 없는 두부와 돼지고기까지 완벽한 조합이었습니다.

김치찌개03.jpg

한끼 제대로 먹은 기분! 든든한 식사였습니다.

김치찌개와 함께라면 흰쌀밥만 있어도 충분한데 여기에 고소한 콩나물 비빔밥까지 더해지니 여러모로 즐거운 식사였습니다.


종로에서 이렇게 맛도 가격도 착한 밥집을 만날 줄이야! 앞으로도 종각에 간다면 제 발걸음은 뚝배기집으로 향할 것 같습니다.


맛집정보

뚝배기집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종로16길 12


한국인의 소울푸드, 김치찌개 맛집 종로 뚝배기집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아 지금 다이어트 중인데
이 야밤에 참기 힘든 김치찌개의 유혹이네요 ㅠㅜ
제가 된장찌게 보다 더 좋아라 하는 김치찌게~~~~

ㅋㅋ 저도 된장찌개보다는 김치찌개를 선호해요! 언제 먹어도 맛나죠

앗 ㅠㅠㅠ 너무 맛나보여요!!!

진짜 김치찌개는 언제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ㅎㅎ

세 자매셨군요! 자매끼리는 친구처럼 같이 놀 수 있어 좋지요.
김치찌개는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인 것 같아요.

ㅎㅎ 친구처럼 재밌게 잘 지내고 있어요. 다음에는 또 셋이 가서 종류별로 시켜보려구요

Congratulations @chloe808!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진짜 김치찌개만 맛있으면 밥 두그릇은 뚝딱이에요~~~ !!종로 뚝배기집 기억해둘꼐요^^

ㅋㅋ 맞아요 두 공기는 그냥 술술 넘어가죠! 얘기하다보니 또 먹고 싶어지네요

칼칼한게... 완전 맛나 보입니다.. 밑반찬도 맛있어 보이고...

김치찌개의 정석같은 집이었어요 ㅎㅎ 한식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려요

가격도 저렴한데다가 비빔밥까지 즐길수있다니!!
김치찌개는 뭐니뭐니해도 다먹은줄알았는데 국물 뒤적이다가 발견한 마지막 고기조각이 젤 행복인거같습니다 ㅎㅎ

지당하신 말씀이십니다 ㅋㅋ 알차게 먹고왔어요~!

맛있겠네용 저는 된장에 왕고추 찍어먹는거
너무 맛있어용^^

아삭아삭해서 더 입맛이 살죠 ㅎㅎ

우와 저는 완전 한식파라서!! ㅠㅠ 사진보니까
넘 먹고싶네요!!! 근데 뭔가 이름이 한번 들으면 안잊어버릴것 같아요!
가게 이름보고 살짝 피식했어요ㅎㅎㅎㅎ

ㅋㅋ 단순한 게 때로는 가장 강력한 법이죠!
한식은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는 게 매력 같아요

김치찌개 가성비 좋네요.
세 자매가 함께라면 더 맛있었겠어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140.77
ETH 3133.36
USDT 1.00
SBD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