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동대문 허름한 곳에서 한잔.

in #tasteem5 years ago

title_image


자정이 넘은 시각, 불꺼진 재개발주택단지를 헤매며 찾아갔습니다. 언제 문 닫을지 모를 허름한 해장국집, 문을 열고 들어가니 이미 만석에 가깝습니다. 다녀와서 검색해보니 여기저기 방송에 많이 나왔던 집이네요.

2.jpg

3.jpg

기본반찬은 여느 막걸리집 같은 분위기. 해장국과 쇠고기 수육을 시켰기에 해장국에 대한 밥반찬이 아니었을까 싶기도 합니다.

4.jpg

오, 김포별주, 처음 보는 술입니다. 백세주나 화랑, 경주법주나 청하를 농축시켜서 당분을 좀 더 넣은 것 같은 그런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

5.jpg

3만원짜리 소수육, 양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다양한 부위가 섞여있습니다.

6.jpg

7.jpg

9천원짜리 해장국. 이것이 서울식 선지해장국인것입니까. 대구나 경주, 의령식 선지국과 달리 양념이 심심합니다. 대구식에 익숙한 제게는 첫 느낌이 '왜 이렇게 묽어?'였습니다. 경상도식은 후추향도 강하고 매콤하게 톡 쏘는 맛이 있는데... 먹다보니 오히려 해장에는 이쪽이 더 맞지 않을까 싶네요.

8.jpg

영하의 칼바람을 뚫고 불꺼진 재개발지역을 지나 숙소로 돌아가는 길. 음.. 다시 식당으로 돌아가서 해 떠서 따뜻해질때까지 한 잔 더 할까?

주소: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무학로43길 44
상호: 어머니대성집


맛집정보

어머니대성집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용두동 무학로43길 44


새벽, 동대문 허름한 곳에서 한잔.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좋은 곳을 아는데 오늘 한잔할 사람?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tasteem-curation
안녕하세요. 테이스팀 서포터 Tiffany입니다^^!
@daegu님의 퀄리티 높은 [새벽, 동대문 허름한 곳에서 한잔]포스팅에 감동받아, 테이스팀에서 선물을 준비했어요! 앞으로도 멋진 활동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용두동 무학로43길 44]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고맙습니다. 이제 먹스팀 테이터베이스가 2만개 넘게 모였네요. 어디 낯선 곳에 가면 찾아볼만한 정도가 되었습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좋은 곳을 아는데 오늘 한잔할 사람?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daegu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간판이 왠지 정겹게 느껴지네요.
어무이 ㅜㅡㅠ ㅎㅎ

정겨운 이름인데.. 언제까지 남아있을지 모르겠네요. 재개발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당장 주변에 있던 식당들은 벌써 폐업했더라고요.

소의 다양한 부위를 수육으로 맛볼수 있다니.....침이 샘솟네요^^

좀 비싼 감은 있는데.. 취하면 가격 생각 안하고 먹을만합니다ㅎㅎㅎ다른 것보다 허름한 분위기가 주는 아늑함이 좋더라고요.

우연히 들어갔는데 맛집이면 너무 기분 좋아요~
소수육 너무 먹어보고 싶네요!

불빛 없고 폐허같은 주변과 묘하게 잘 어울리는 가게 분위기도 좋았습니다. 문 열고 들어가니 사람이 바글바글.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2
BTC 62683.02
ETH 2962.44
USDT 1.00
SBD 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