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팀) 오랜만에 떡볶이를 너무 좋아하는 내가 찾아간 곳은... 청년다방명품떡볶이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작년에 스팀잇 이웃 중에서 청년 떡볶이를 먹고 포스팅을 했던 사람이 있었다.
포스팅을 보는 순간 딱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떡볶이여서 언제 한번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제주도는 육지에 있는 음식점이 다 들어와 있지 않아서 같은 스타일의 떡볶이 집을 찾을 수가 없었다.
그래도 워낙 떡볶이의 비주얼이 너무 좋았어서 인터넷을 샅샅이 뒤져 보았다.

앗! 있다! 제주도에도 청년 떡볶이 집이 있었다.
그래서 냅따 점심을 먹으러 찾아가 보았다.

IMG_9557.jpg

가게의 진짜 이름은 '청년다방'이었고, 명품 떡볶이와 통큰 거피를 파는 집이었다.
이러니 슬쩍 지나쳐서는 떡볶이 집이라는 걸 알기는 쉽지 않았을 것이다.

두근거리는 마음을 안고 들어가서 주문을 했다.
떡볶이는 무조건 매콤해야 제맛이다.
그래서 매콤하게 해달라는 말을 잊지 않고 차돌 떡볶이와 감자튀김을 같이 먹을 수 있는 세트메뉴로 주문했다.
이집 감자튀김이 특이하고 아주 맛있다는 정보를 이미 입수했기 때문에 빠뜨릴 수 없는 메뉴였다.

IMG_9558.jpg

이 청년다방 떡볶이집은 앞에 간판에서도 본 것처럼 통큰 거피를 함께 파는 집이다.
그러므로 떡볶이집과 카페를 같이 운영하는 시스템이다.
그러다 보니 가게 안 인테리어는 허름한 즉석떡볶이집 분위기가 아니라 톡톡 튀는 카페 분위기가 더 난다.
그래서 더 색다른 느낌을 주고 호기심이 가는 그런 떡볶이집으로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듯하다.

IMG_9560.jpg

우선 차돌 떡볶이이다.
파를 길게 채 썰어서 넣은 것이 우선 특이했다.
그리고 고기도 듬뿍들어 있다.
게다가 떡볶이 떡은 밀떡으로 길이가 국수가락처럼 길쭉한 것이 특색있었다.

매콤한 맛으로 주문을 해서 맛이 맵기는 했지만 좀 단맛도 강하게 나는 떡볶이였다.
특히 이집은 즉석 떡볶이이기 떄문에 테이블에서 끓이면서 먹게 되어 있다.
옛날처럼 부르스타에 끓여 먹는 것이 아니라 테이블마다 세팅되어 있는 전기렌지에 끓여먹게 되어 있어서 안전해 보이기는 했지만, 그래도 쉭쉭쉭 가스타는 소리가 나면서 끓여야 제맛인데 좀 아쉽기는 했다.

그리고 단맛이 강해서 끓이면 끓일수록 끈적거리는 식감이 더해지는 것은 좀 좋지 않았다.
떡볶이도 칼칼하고 깔끔하게 매운 맛을 좋아하는 나여서 내 취향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IMG_9561.jpg

사이드 메뉴로 주문한 버터갈릭 감자튀김이다.
마늘향이 나는 버터와 마요네즈 그리고 겨자소스를 도톰한 감자 튀김에 얹어주었다.
유럽에 유명한 감자튀김의 맛을 흉내낸 것 같은 그런 감자튀김이었다.
이색적이었지만 한참을 먹고 나니 조금 느끼했다.
아마도 떡볶이가 깔끔하게 매운 맛이었다면 이 감자튀김이 훨씬더 맛있게 느껴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했다.

IMG_9559.jpg

이렇게 한상을 차린 떡볶이는 커다란 주전자에 과일 음료까지 나오는 세트로 2, 3인분이 15,000원 정도한다.
분식집에서 간단히 점심을 즐기는 가격으로는 조금 비싼 편이다.
게다가 떡볶이를 좋아하는 내 추억을 자극하는 그런 즉석 떡볶이 집이지만, 내가 친구들과 방과 후 즉석 떡볶이 집에 둘러 앉아 하루 일과를 수다로 풀면서 먹던 그런 떡볶이 맛은 아니었다.

분명 내가 이웃 스티미언의 포스팅에서 보고 너무 맛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혹시 제주도 사람들이 매운맛을 잘 몰라서 같은 가게인데도 제주도 청년다방만 이런 맛이 나는지 궁금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전국적으로 체인이 많이 생긴 청년다방이니 분명 맛이 좋을텐데 말이다..ㅜㅜ

그 이후, 나는 제주도에서도 너무 맛있는 떡볶이집을 찾아보기로 다짐을 했다.
기대하시라.

옛날 옛날에 이런 노래가 있었다.

"오랜만에 만난 그녀 떡볶이를 너무 좋아해. 찾아간 곳은 신당동 떡볶이집. 떡볶이 한접시에 라면, 쫄면 사리 하나~"
하는 이 노래가 흥얼거려지는 그런 떡볶이를 제주도에서도 먹어보고 싶다.
훗ㅋ 너무 오래된 노랠세.ㅋㅋ


맛집정보

청년다방

score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도이동 남광로2길 41


(테이스팀) 오랜만에 떡볶이를 너무 좋아하는 내가 찾아간 곳은... 청년다방명품떡볶이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점심시간, 짧지만 행복하게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Hi @gghi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625 which ranks you at #5871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0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1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도이동 남광로2길 4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추억의 떡볶기는 아니군요. 낯설지만
모든 것이 변하니 떡볶기도 변해야겠지요.
생각난 김에 신당동에나 한 번 가봐야겠네요.^^

언제 다시 그 추억의 떡볶이를 먹을 수 있을런지...
그 시절 친구도 다시 앉아 수다떨 일이 잘 생기지 않네요..

완전 맛있겠네요ㅎㅎ

제 입맛에는 많이 달았습니다...

마음먹고 찾아간곳인데 입맛에 맞았으면 좋았을텐데 아쉽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너무 좋은 게 많이 들어가서 오히려 맛이 덜했던 거 같아요.
그런 거 있잖아요.
멸치 육수만 내서 만든 잔치국수의 소박한 맛이랄까요? 그런게 없는 거 같았어요.

진짜 무심코 지나가면 커피파는 곳인지 알고 지나칠것 같군요.
차돌떡볶이랑 버터갈릭 감자튀김 모두 제 취향입니다.
맥주도 한잔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ㅋㅋ

ㅋㅋ
요즘은 반주로 맥주 먹기가 힘들더라구요.
배가 너무 불러서..ㅋ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똑똑, 계신가요! 점심시간, 짧지만 행복하게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gghite님에게 감사를 드리러 방문했답니다. 멋진 포스팅에 감동했어요. 덕분에 테이스팀이 더 화사해졌어요! 콘테스트에서 승리하길 바라며, 보팅을 동봉합니다. 화이팅!

오마이갓, 차돌떡볶이 비쥬얼 진짜 대박이네요!! 완~전!! 맛있을것 같습니다ㅠ 아아 20분만 버티면 점심인데..못참겠어욤ㅎㅎ

분식치고는 든든한 밥상이었습니다.

와우~ 정말 떡볶이가 럭셔리 하네요~ 명품인정!!

그래도 떡볶이는 좀 허술해야 더 맛난데...ㅜㅜ

저희 동네도 있는데 그닥그닥 그렇더라구요 ㅎㅎㅎㅎ
집에서 먹는게 더 맛있어요~

프로필 사진을 바꾸셔서 '뉘신지?'했습니다.
이렇게 귀염뽀짝하신 분이셨나요??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20.25
ETH 3150.23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