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슬시작해보는 목포여행기 #01 돌집

in #tasteem5 years ago

title_image


급 목포행을 결정한 이유는
ktx로 갈수 있는 제일먼곳~
그러나 가보지 않은곳중 고르다보니
목포로 정했어요
언젠간 가보고 싶었던 곳이기도 했구요

가기로 결정한건 떠나기 바로 일주일전
급하게 몇가지 검색해두고
이날이 오기만을 기다렸쥬 ㅎㅎㅎ

목포역에 도착해서
슬슬 걸어가 아침을 먹은 곳이예요
목포에 맛집이 많다하니
하나라도 더 먹어야 해서요 ㅎㅎㅎ

여기는 백반집이예요
다른 메뉴도 있지만
백반 맛집이라고 해서 백반 선택

20190616_091723.jpg

반찬이 쫙 깔리기 시작합니다
아우 좋아라 ㅎㅎㅎ

20190616_091911.jpg

그런데 사실 안먹는 반찬도 있고
좀 아깝기도 하고 그렇더라구요
양을 조금더 줄여도 될거 같았어요

반찬은 전부 다 맛있더라구요
역시 전라도 ㅎㅎ

20190616_091914.jpg

백반을 시키면
그날 그날 재료와 사장님의 맘대로
찌개가 제공됩니다
으악...찌개 이름을 까먹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선과 감자를 조린것도 아니고
조림같기도 하고 찌개 같기도 한
찌개예요 ㅎㅎ
감자도 두부도 가득 들어서
그거만 먹어도 배부른데
생선까지 들어있어서
진짜 먹느라고 고생

20190616_091953.jpg

양만으로는
3인 이상이 먹어도 되겠더라구요
양도 많고 맛도 좋고
첫끼를 아주 만족스럽게 시작해봤습니다~

20190616_092001.jpg

목포역에서 가깝구요
아침일찍부터 영업하시는곳이니
아침식사가 필요하시면 여기로 고고하세요~


맛집정보

돌집

score

대한민국 전라남도 목포시 죽교동 360-1번지


슬슬시작해보는 목포여행기 #01 돌집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맛잊게보이는게 조기메운탕 비숫한데 소주와같이 하면 금상첨화이군요,ㅎㅎ

양이 많아 보이네요

둘이먹기엔 양이 너무 많아서
좀 아쉬웠어요 남기기엔 너무 죄송할정도 ㅎㅎ

찌개는 사장님 맘대로~~~ 뭐가 나올지 기대하는 재미도 있겠는데요^^
목포는 아직 한번도 못가봤는데... 기회가 있겠죠^^

저도 너무 멀어서 못가봤는데
이번에 기회를 확 잡았어요
그 이유는 곧 공개됩니다 ㅋㅋㅋㅋㅋㅋ

바닷가라서 그때 그때 많이 잡히는 생선이
주 메뉴가 아닌가 합니다

맛깔나게 나온거 같아요^^

반찬하나하나 다 맛있더라구요
집에서 1식1찬이나
밖에선 반찬많은걸로 픽 ㅋㅋㅋㅋㅋㅋㅋ

부산에서 가긴 참 멀어도 가면 백프로 만족하는 목포~!

오..그렇군요
목포가시면 뭐하시는지
여쭤보고싶네요

전 당일치기라 조금 아쉽긴하더라구요

저도 자주 가는게 아니라 전라남도 여행 갈 때 박물관 가봤어요 부산에서 전라도 여행 당일치기는 꽤나 녹초가 되어서 왠만하면 전라도 투어로 마음먹고 가야합니다 ㅎㅎ

저도 맘먹고 다시 투어 떠나야겠습니다^^

조기 넣고 끓여주는 생선찌개 같네요. 저희 어머니도 해주신적이 있어요 ^^

맞아요 딱그맛~~

조기찌개에 수제비 좀 넣어도 맛있는데ㅎ

조기매운탕 아닌가요? ㅋㅋ

조기는 아니었구요
손가락 만한 생선이었어요
이름이 기억이 안나서 아쉽네요 ㅎㅎㅎ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greenlatte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Hi @greenlat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420 which ranks you at #1908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9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909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5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1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저희가 먹는것 과 좀 다르네요..
찌개에 생선이 들어있는건 처음보네요

남쪽은 항구가 가까이 있어서
생선이 들어간 찌개나 국이 꽤 되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34.17
ETH 3150.15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