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 중국 현지에서 만나본 중국 식당 '상합원'

in #tasteem5 years ago

title_image


중국 출장을 가면, 자주 가지는 못하지만 가끔씩은 중국 식당에 들리곤 합니다. 중국이지만, 한국 사람들도 꽤 많이 살고 있기 때문에 한국 느낌의 간판이 눈에 들어옵니다.

IMG_4885.JPG

내부에 들어서면, 바로 중국 식당임을 다시 깨닫게 되는 건 식당 내부에서 느껴지는 분위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소한 장식 하나하나에서도 중국만의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IMG_4888.JPG

그리고 가장 중요한 메뉴판에서 한국과 중국의 느낌이 모두 풍기긴 하지만, 살짝 어색한 한국말 때문에 다시 한번 중국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IMG_4891.JPG

무엇을 주문해야할 지 고민하는 저에게 지인이 추천해준 메뉴입니다. 이름조차 기억이 나지 않지만, 청경채가 곁들어진 이 음식은 엄청나게 자극적인 맛은 아니지만, 중국 고유의 맛(?)이 나는 듯 하는데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습니다.

IMG_4892.JPG

이 음식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역시 피단입니다. 피단(皮蛋)이란 송화단(松花蛋)은 중국 요리에서 새알을 삭힌 음식인데, 편견 때문에 먹지 못하는 분들이 꽤 계시더군요.

덕분에 제가 혼자서 맛있게 다 먹었습니다.

중국 음식이 한국 음식에 비해 엄청 맛있는 것은 아니지만, 중국 현지에서 맛본 중국 음식에 대한 기억은 나쁘지 않고, 오히려 좋았습니다.

물론 제 식성이 좋기 때문이기도 한데, 또 가서 식사를 하고 싶은 곳입니다.


  • 상호명 : 상합원
  • 주소 : 중국 산둥 성 옌타이 시

맛집정보

상합원

score

중국 산둥 성 옌타이 시


[Tasteem] 중국 현지에서 만나본 중국 식당 '상합원'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美味(아름다운 맛) 중국 식당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한국화 되어있는 중국현지의 중국식이라고 보면 되려나요?

근데 메뉴판에 200위안이겠죠? ㅎㅎ 재밌네요

#tasteem-curation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중국 산둥 성 옌타이 시]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美味(아름다운 맛) 중국 식당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isaaclab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출장가면 주재원들이 중국식당을 데려가는데... 그래도 한식당이 제일 이더군요! 저는 ~ ㅎㅎ
아이작님은 잘 드시나봐요! ㅎㅎ

한국 아닌가유 ? ㅎ

처음 보는 중화요리!

한국어간판이 재미있네요. 피딴은 수필집에서만 읽어봤습니다ㅋㅋ

중국에서 먹는 한국식 중국음식이군요~^^ 피단도 맛있죠~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3
JST 0.031
BTC 61372.29
ETH 2888.95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