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선동에서 만난 이탈리아 '지오쿠치나'

in #tasteem5 years ago

title_image


이름: 지오쿠치나
주소: 서울 종로구 익선동 166-35

대학원 시절 굉장히 친하게 지내던 선배 한 분이랑 어제 익선동에서 만났다. 어느 식당으로 갈지 정하진 않았기 때문에 골목을 돌아다니다가 수요미식회에 나온 집이라는 '지오쿠치나'에 들어가게 되었다. 화덕피자가 유명하다고 한다.

지오쿠치나 창가.JPG

지오쿠치나 내부 1.JPG

대부분의 익선동 가게들이 그러하듯 '지오쿠치나'도 한옥을 개조해서 운영하고 있었다. 한옥에서 맛보는 이태리 요리라니.... 생각치 못한 융합이라 뭔가 더 기대가 되었다. 자리는 창가로 잡았다.

지오쿠치나 메뉴판 1.JPG

지오쿠치나는 이태리어로 '삼촌의 주방'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익선동 뿐만 아니라 분당에도 가게가 있다고 한다.

지오쿠치나 피자 메뉴판.JPG

지오쿠치나 파스타 메뉴판.JPG

우리는 피자 하나, 파스타 하나를 주문하기로 했다. 피자는 4종류의 피자를 맛볼 수 있는 '지오 스타지오네'로 주문했고, 파스타는 '프레스카 봉골레'로 주문했다.

지오쿠치나 피자 1.JPG

피자가 먼저 나왔다. 피자는 삼발이 위에 놓였고, 피자의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삼발이에 양초를 켜뒀다.

지오쿠치나 피자 2.JPG

이집 피자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 두 가지는 치즈와 도우이다. 치즈가 굉장히 부드러웠고 신선함이 느껴졌다. 퀄리티 있는 치즈를 사용하는 것 같았다.
치즈만큼 인상적이었던 것이 도우였는데... 많은 화덕 피자에서 피자 끝에 있는 빵이 딱딱한 경우가 많다. 그런데 지오쿠치나의 빵은 굉장히 쫀득쫀득했다. 쫀득함의 정도가 인도 요리에서 나오는 '난'과 버금갈 정도였다.

지오쿠치나 파스타.JPG

파스타도 나름 괜찮았다. (피자가 더 맛있긴 했지만) 모시조개도 잘 익었고, 오일 파스타이지만 마늘과 레드 페퍼가 오일리한 느낌을 적당히 잡아줘서 비교적 깔끔했다고 생각한다.

총펑: 일단 분위기에서 많은 점수를 주고 싶다. 그리고 피자 퀄리티가 기대 이상이었다. 아무런 기대도 없이 우연히 들어가게 된 가게에서 최대의 만족을 경험한 것 같다. 그리고 특히 우리 테이블에서 서빙해주신 분이 굉장히 친절했다. 직원 관리를 잘하는 가게라고 생각한다. 돈을 낸만큼 최대한의 대접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평점: 4.5/ 5.0점


맛집정보

지오쿠치나 익선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익선동 166-35


익선동에서 만난 이탈리아 '지오쿠치나'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앉아서 세계여행 이국의 요리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익선동 166-35]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앉아서 세계여행 이국의 요리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jeongmin1017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475.77
ETH 3117.23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