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쟈니의 콤보] 여행 중 만난 귀한 맛집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바쁜 일주일을 정신 없이 보내고,

뭐가 그리 갑갑했는지, 새벽 일찍 차를 몰고

남해로 향했습니다.

20181230_073358.jpg
(아침이 밝아오네요, 굿모닝 거북선)

어렴풋이 기억나는, 어릴 적 할머니 손을 잡고,

부산에서 배를 타고 갔었던 통영.

20181230_103757.jpg
(굴 양식장...인척 하는 마쉬멜로 양식장... ^^;)

그 한적한 어촌 마을이 왜 보고 싶었던건지...

그렇게 바닷가를 실컷 구경하고,

부산을 들러 집으로 향했습니다.

오는 중에, 친구들에게 전화를 하다,

마침 밥 때가 되었고, 알고 있는 맛집을 불라며,

한 녀석을 취조(?)해, 알아낸 곳이 있습니다.

그림54.png

어릴 적엔, 재첩국을 머리에 이고, 골목골목을

다니며, "재첩국 사이소~" 하는

재첩국 아지매의 소리가 많이 들렸는데,

이제는 이 재첩도 귀해져서, 쉽게 먹지 못하는

현실이 되었네요.

오랜만에 재첩국을 먹으러 일부러 빙~ 둘렀습니다.

20190124_184927.jpg

20190124_184933.jpg

그림231.png

재첩회 정식으로 1만원.

비벼먹고, 그냥 퍼먹고, 국에 말아먹고...

(쓰리 콤보로 남김 없이 싹싹)

함께 나온 찬들도 "오우~" 하나하나 맛있습니다.

맛집은 언제나 우리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음을

다시 한번 안타까워하며, 부른 배를 실룩거리며,

다음을 기약했습니다.

그림53.png

맛있게 먹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하동에 살고 있는 친구에게 전화해서,

재첩을 보내라고 했는데,

한사코 돈은 안 받겠다길래,

지인이 직접 양봉한 자연산 꿀을 보내줬네요. ^^

손이 많이가는 재첩인데, 1만원으로 저 정도면,

호강했다 생각합니다.

그림2371.png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재첩)


맛집정보

선녀 재첩국 메기국

score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면 달산리 996-8


[쟈니의 콤보] 여행 중 만난 귀한 맛집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scash!tip 100

⚡$$$ Tipped @jhani ⚡100.000 SWIFT! If you don't know how I work, click here! Currently the price of SwiftCash in the market is $0.003 USD per SWIFT. Current value of the tip is $0.300 USD. To find out more about SwiftCash, please read our whitepaper!

To keep in the know, follow @swiftcash!

재첩회 너무 맛나보여요.

3콤보로 다양한 맛을 즐겼습니다. ^^ 또 가고 싶네요. ^^

왠지 저거 먹으면 기운이 불끈 날것 같아요.+_+

Posted using Partiko iOS

맛있으면 기운이 저절로 난다는 말이 사실임을 몸소 체험했습니다. ㅎㅎㅎ

거북선이 정박한 항구 사진이 멋집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제 기억엔, 어릴 땐, 통영이라 안 부르고 충무라고 불었는데, 충무공 이순신에서 따와서 지명이름이 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근거없는 제 개인 적인 생각입니다만... ^^;;)

재첩회 진짜 오랜만에 봅니다.

그러게요. 예전엔 흔한 음식이었는 듯한데, 보기 어려워지네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멋진 맛집을 올려 주셨네요! 테이스팀 개발진도 @jhani님의 글에서 맛집을 알아가곤 한답니다. 고마워요! 저희의 사랑을 담아, 보팅을 남기고 가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오호 신세계군요
기억해 두겠습니다.

추천드립니다. ^^

재첩~ 이젠 국산을 찾기가 힘든 세상이되었죠!!
맛있겠네요!!
정신없이 일주일을 보내고... 저같으면 방콕해서 쉬련만... 부지런도 하십니다! ㅎㅎ

부지런하기보단, 아무래도 역마기가 있는 듯합니다..ㅎㅎㅎ
말씀대로, 재첩도 국산이 귀하네요. 가끔씩 어릴 때 먹던 그 흔한 것들이 생각나곤 하는데, 막상 찾아먹으려면 비싸거나 안팔거나 그러네요...ㅋ

재첩 못먹어본지 십년은 된듯....정말 군침돕니다^^;

저도 정말 오랜만에 맛봤네요. 진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Congratulations @jhani!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8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90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New japanese speaking community Steem Meetup badge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Thank you. ^^

You're welcome @jhani 🙂
Feel free to vote our witness to support us. You will get one more badge and more powerful votes from us on your posts.
Have a nice day!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3642.15
ETH 3126.93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