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제일 유명한 Naju홍어를 먹으러 우리가 간다!!! 렛잇고! 아니 레츠고!!!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쿨쿨 @no1smile 님과 아이작 @isaaclab 님과 며칠전부터 맛있는 홍어집 한번 가보자 노래를 부르며 벼루고 벼루다가,
맛집 전문가 쿨쿨행님의 가이드를 받아,
드디어 홍어 맛집을 찾아갔습니다!!

나주홍어
주소: 경기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234-1

이곳은 여러 블로그에서도 굉장히 많이 입에 오르내릴 정도로 유명한 홍어 맛집입니다!
최소 하루전 예약은 필수고요^^

신분당선 광교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도 쉬워요^^

1.jpg

가게 출입구 전경은 대충 요런 모습??ㅋㅋ

우리가 참 멀리서 일부러 찾아왔는데 가게를 발견하자 마자 뿌듯했습니다^^

주차는주차는 가게앞에 세워둬도 괜찮고요,
아니면 가게 뒷편에도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주차걱정은 없습니다^^

3.jpg

가게에 들어가면 먼저 메뉴판이 딱 눈에 띕니다^^
우리는 예약을 하면서 미리 주문까지 해놓았습니다...!

3명이니깐...
주문한 홍어삼합 3~4인분 짜리가 딱 맞더라고요

삼합 메뉴를 주문하면
홍어와 함께 수육, 탕, 찜, 애 등등이 함께 나옵니다!

4.jpg

짠!
탕과 찜, 애가 나오기 전 기본 셋팅입니다!

정갈하고 말쑥한게 보기도 좋은게 맛있겠죠?ㅎㅎ

5.jpg

요것이 바로!!! 메인!! 홍어입니다!!

생긴것좀 보세요...ㄷㄷㄷ
여느 마트나 시장에서 파는 홍어랑은 전혀 다른 모양새입니다^^
이렇게 이쁘게 생긴 홍어는 정말 처음봅니다..^^ 존예홍어.

삭힌 정도는... 음...
개인 적으로 저는 최상의 삭힘을 좋아하는데요ㅋㅋㅋ

이곳 홍어는 거기에는 한참 못미치지만 초보자가 먹기에 딱 좋을만큼
적당히 맛있게 삭혀나옵니다^^

6.jpg

수육입니다^^
뒤에 묵은지도 보이네요..

7.jpg

요렇게 수육이랑 김치랑 함께 싸 먹으면!
이것이 바로 삼합!!!

아마 홍어 처음 드셔보시는 분들도
이곳 가게에서 홍어를 드셔본다면 잉? 홍어가 이렇게 맛있었어? 하실겁니다^^

많이 삭히지 않아서 부담없이 다른 찬들과 가볍게 드실수 있을거에요^^

8.jpg

역시 술이 빠질 수 없죠!!!

막걸리는 역시 장수 막걸리!!!ㅋㅋㅋ

홍어는 뭐니뭐니 해도 막걸리와 참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9.jpg

함께 나온 홍어무침입니다!

홍어무침은 삭힌맛이 전혀 없고요... 음 그냥 가자미회 무침 먹는 식감 정도??ㅎㅎ

10.jpg

이것은!!! 찜입니다!
홍어찜!!!

이게 김이 모락모락 나게 뜨겁게 익혀져 나오는데요,
뜨거울때 바로 먹으면 그 화한 느낌이 장난아닙니다!!! 홍어 삭힘의 백배정도랄까요?ㅋㅋㅋㅋ

저도 꽤나 자신있게 한입 먹었는데 바로 콧구멍으로 암모니아가 쏴악!!ㅋㅋ

근데 좀 식혀서 먹으면 괜찮습니다!!

물론 맛도 일품입니다^^

11.jpg

찜은 이렇게 조금씩 뜯어서^^
아껴아껴 먹어야죠~

12.jpg

이것은! 홍어전!!!
홍어를 전으로 붙여 나옵니다...

13.jpg

이것도 찜과 마찬가지로 뜨거울때 먹으면 확 쏘니깐 조심조심 식혀 먹으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막걸리 먹는데 전이 또 너무 맛있더라고요^^

14.jpg

이것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입니다!
홍어애!

이게 또 정말 별미입니다!
원래 다른 홍어집들에서는 단골이 아니면 아무나 맛볼수 없는 부위인데요,
이 가게에선 기본으로 이렇게 나오네요^^

보기엔 어떤 맛일까 썩 내키지 않을수 있지만
한입 먹어보면 완전 고소한게 너무 맛있습니다ㅋㅋㅋ

우리는 추가로 애만 더 주문해서 먹을까 하다가 다른 안주들로 배가불러 말았습니다만,
다음엔 이것만 따로 시켜먹어보자 했을 정도입니다^^

16.jpg

밥으로는 공기밥 대신 이렇게 단백하게 김에 밥이 말려나옵니다ㅎ

무슨 맛있는 요리를 먹더라도 끝은 결국 밥으로 끝내야지 완성이 되더라고요ㅋㅋㅋ^^

15.jpg

아! 깜박할뻔 했는데요,
이집 세우젓이 또 예술입니다! 국물 쪽 빼고 싱싱한 세우 알맹이만 나오는데요,,
맛있게 양념이 되어있어서 감칠맛이 최고네요!

그동안 맨날 마트에서나 사먹던 맛있는 홍어를
쿨쿨행님의 인도를 받아 평소보다 천배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 바로 맞으편에 로또를 파는 가게가ㅋㅋㅋㅋ

17.jpg

2등을 무지 많이 배출한 로또판매점이라고 하네요..ㅎㅎ
1등은 없고 2등만^^ ㅋㅋㅋ

18.jpg

암튼 또 우리가 그냥 지나칠 수가 없죠.
맛있는 홍어의 기운을 받아!!!

아... 뭔가 느낌 좋아!
.
.
.
.

19.jpg

하지만 결과는...
눙물이ㅠㅠ

쿨쿨님도 망했다고 연락이 왔고,,,

아니 근데 아이작님은 아직 무소식인게... 뭔가...
뭔가... 흠...
수상함 ㅋㅋㅋㅋㅋ

빨리 인증하세요^^

20.jpg

아! 이걸 빼먹을뻔 했네요!!!!
홍어는 참 몸에도 좋습니다!!

뇌졸증, 심부전증, 관절염, 변비, 다이어트 등등등등등등등등

그냥, 만병통치약^^

그러니 이번 불여름을 대비해 홍어로 몸보신 어떠십니까???^^/

여러분도 홍어 맛집에서 한번 도전해 보세요^^



맛집정보

나주홍어

score

234-1 Yeonmu-dong, Jangan-gu, Suwon, Gyeonggi-do, South Korea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그렇게 아이작님은 스팀잇을 떠나셨다고 합니다.....네?ㅋㅋㅋ
덜삭힌 홍어는 맛있어요~
테이스팀 컨테스트우승 갑시다~

ㅋㅋㅋㅋ 나중에 안 사실인데 아이작님도 꽝이라고 하네요 ㅋㅋㅋ 다행입니다^^

남의 불행은 나의 행복이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요 당연하죠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사돈이 땅을 사면 배가아프다는 속설은 진실로 드러나는 순간이군요.

아 물론 저는 배가 아프지 않습니다. 속이 쓰릴뿐...ㅋㅋㅋ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경기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234-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홍어는 아직 안먹어 봤는데 호불호가 있겠죠?ㅎㅎ

호보단 불호가 강세인건 사실인데.. 근데 마트홍어 말구 맛집에서 먹는 홍어는 또 다르더라고요^^ 저도 이번에 정말 우와!하고 왔습니다ㅋㅋ^^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jinuking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정말로 제가 우승하길 바라신다면... 보팅좀 더해주세요^^

우승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홍어 가즈아!

근데 진짜 하루에 댓글을 백개 넘게 달고 다니고 솔직히 말씀드리면 심지어 처음보는 외국인한테까지 홍보했다능...ㅋㅋ 불꽃 근성으로 죽어라 매달렸는데...ㅋㅋㅋ 이젠 이짓도 못하겠네요 힘들기도하고ㅎㅎ 한번 열심히 해봤으니 이젠 오버하지 말아야죵 ㅠ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 맛나게도 생겼네요~ 배고파요ㅠㅠ

ㅋㅋ감사합니다!!

홍어가 많이 삭히지 않았나 봅니다. 나주 영산포에서 한번 먹어봤는데 홍어는 진액이 흐르면서 한입 먹으면 눈물이 핑 도는 그 맛은 아마 평생잊지못할 것 같습니다 ^^

아! 저도 정말 그런 홍어한번 먹어보고 싶습니다!! 가락시장에서 홍어 사면서 젤 많이 삭은거 달라고 해도 별반 차이가 없더라고요... 저 어렸을때는 정말 입천장 홀랑까질 정도로 쎈거 많았는데 요센 찾아보기가 힘드네요^^

아 진짜 맛있었겠네요. 애도 나오고. 근래에 본 홍어집중에 가장 잘 나오는듯.
요 포스팅은 가슴에 담아두고 수원갈때 도전해보렵니다. ㅋㅋ
돈 많이 벌어서 국내산 사먹어야지 ㅋㅋㅋㅋ

오! 유난님 홍어 드실줄 아세요?? 역시 멋쟁이시군요!!!ㅋㅋ 담에 기회가 된다면 함께해용^^

어우 사진만 봐도 쿰쿰한 느낌이..ㅋ

암모니아향이 모니터를 뚫고 나오는 거 같죠?ㅋㅋㅋ 근데 이게 또 중독되면 가끔 생각납니다^^

안녕하세요.
예쁜 여자 국민입니다
포스팅잘보구 가요.

예쁜홍어 먹스팀에 예쁜국민님께서 댓글을 달아주시다니!!!^^

홍어는 쫌 못먹겠더라구요 전 ㅋㅋㅋ

저 지금 독전보러 왔어요ㅋㅋㅋㅋㅋ손키님 덕분에 급 예매후 뛰어왔슴돠^^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832.04
ETH 2902.69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