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한 음악 장비들의 향연이 느껴지는 가성비 좋은 카페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안녕하세요 음악과 음식과 일상을 공유하는 스티머 @kindnow1 최마초입니다^^

경남 창원 용호동에 위치한 소리고을이라는 오래된 아날로그한 갬성들이

살아 숨쉬는 따뜻한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insert Img

사진은 없지만 길가다 보이지 않을 수도 있는 주택가에

떡하니 '소리고을'이라는 작은 간판 하나를 내걸고 영업중인 카페입니다ㅎ

일단 입장전에 사진한번 샷 해주고요~

insert Img

입장해서 오른쪽 편에 카운터가 있네요~

반갑게 맞이해주시는 친절한 여사장님^^

자리 안내를 해주시고 계십니다 앞에는 친구에요~

초상권 따위 없습니다ㅋㅋㅋ

insert Img

카운터 맞은편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마주치는 선반인데요~

라디오, 리시버, 엠프 등 딱 봐도 아날로그 갬성이 물씬 느껴지시죠?

insert Img

입구에 들어와 정면을 바라보면 올드팝, 가요 등의 LP가 진열되어있고

가운데 CD와 테이프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하나하나 열어보면 말도 안되는

구하기 정말 정말 어려운 LP들이 하나씩 꽂혀있는데 자켓만 보아도 전율이!!

insert Img

다른건 스피커가 달려있으니 음악장비인건 알겠는데

가운데 물건은 무전장비 같은 느낌이 들죠?? 땡!!!

저건 바로 30~90년대까지 사용되던 기기인데

릴을 돌려서 영상을 재생시키는 영상기 입니다ㅎ

내장 스피커가 있는걸 보니 70년대 쯤 널리 쓰이던 제품인 것 같아요ㅎ

insert Img

가게 안에 밀폐되어 있는 공간에 유리창만 덜렁 달려있는데

빼꼼~ 들여다보니 공방이 있었네요!

사장님 웬만한건 다 고치시겠죠? 저희집 턴테이블이

늘어져서 속도가 안맞는데 사장님께 전화 한번 드리고

맡기러 가야겠어요 이런곳이 있을 줄이야! 여긴 천국이야ㅠㅠ

insert Img

아까와 다른 위치에요 커피숍이 전체적으로 뚫려 있는게 아니라

공방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입구에서 들어오면 ㄱ자 형태로 되어 있답니다!

여기는 하이엔드 장비들로 비틀즈의 음악이 재생되고 있었어요

스피커 한대당 가격이 어마어마 합니다 한개당 대형급 세단 한대 가격은 나올거에요ㅋㅋ

insert Img

자세히 보면 진공관들이나 엠프 리시버 플레이어 믹서 등이 있고

음악은 장비를 손님이 마음대로 만질 수 없기 때문에 사장님께

요청을 하면 원하시는 앨범으로 교체해주신다네요ㅎㅎ

insert Img

저는 더치커피, 친구는 레모네이드로 주문을 했는데.. 저 실수했나봐요ㅠㅠ

레모네이드 맛이 와!! 정말 환상적이였어요 그 청량감이란..

담엔 꼭 레모네이드로 주문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ㅋㅋ

입이 심심하지 않게 과자도 함께 내어주시는 센스!

저거저거~ 있으면 먹고 찾아먹지는 않는 과자지만

카페에서 주면 이상하게도 왜 그렇게 맛있는 건지..ㅋㅋ 미스테리입니다~

가격은 여느 카페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같은 가격에 이런 갬성을 느낄 수 있는

곳은 흔치 않죠~ 간만에 좋은 음악 좋은 장비로 들으면서 힐링하고 왔네요ㅎㅎ

커플끼리 데이트 가기에도 좋고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도 너무 너무 좋은

창원 용호동 소리고을! 기회가 되시면 꼭 가보세요~ㅎ




맛집정보

소리고을

score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용지동 용지로245번길 16-1


아날로그한 음악 장비들의 향연이 느껴지는 가성비 좋은 카페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싸고 좋은 곳은 있다, 가성비 좋은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Tasteem supporters]
#tasteem-curation

안녕하세요. 테이스팀 서포터즈 @jiminkang 입니다^^!
@kindnow1 님의 퀄리티 높은 <아날로그한 음악 장비들의 향연이 느껴지는 가성비 좋은 카페> 포스팅에 감동받아서, 테이스팀에서 선물을 준비했어요!
앞으로의 멋진 활동 기대하며, 테이스팀 이었답니다.

예전 다방에 않아 음악듯고 차마시든 생각 나게 합니다. ㅋㅋ

저는 어릴때 부모님 따라 다방엘 몇번 갔었는데
어릴때라 음악은 잘 기억이 안나구 냉율무가
그렇게 맛있었던 기억이 나네요ㅋㅋ

공방, 취미 즐길 겸 차리신 카페 같네요.

네 그런 것 같아요 저도 엔틱하고 추억담긴 물건을 모으고
진열, 비치, 전시 하는게 취미라서 뭔가 동질감이라구 해야하나
여튼 너무 맘에 드는 카페였어요~

분위기 있어 보이네요.
그거 뭐지 70년대 다방 느낌도 있어 보이고요

그렇죠?? 테이블이랑 쇼파가 딱 다방느낌에요ㅋㅋ

캬.. 진공관 앰프...
사장님께서 완전 매니아신가 봅니다.

공방까지 하시는걸 보니 정말 그냥 매니아는 아니신 것 같아요ㅋㅋ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똑똑, 계신가요! 싸고 좋은 곳은 있다, 가성비 좋은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kindnow1님에게 감사를 드리러 방문했답니다. 멋진 포스팅에 감동했어요. 덕분에 테이스팀이 더 화사해졌어요! 콘테스트에서 승리하길 바라며, 보팅을 동봉합니다. 화이팅!

용호 가로수길인가요?
이런곳이 있는 줄 몰랐네요.
한국 들어감 꼭 가봐야겠어요 ㅎㅎ

네 용호 가로수길 뒷쪽 주택가에요ㅋㅋ
꼭 한번 가보세요 극 추천합니다^^

Congratulations @kindnow1!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and the Veterans on Steemit - The First Community Badge.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추억을 드링킹 하시고 오셨내요^^
과거로의 시간에 흠뻑젖은 멋진 날이 되었겠어요

완전 젖어버렸어요^^
굿 주말되세요~~

앗 ㅠㅠㅠ 너무 맛나보여요!!!

커피는 평타인데 레모네이드가 굉장했어요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1918.40
ETH 2900.39
USDT 1.00
SBD 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