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 216시간 숙성된 제주 암퇘지 맛집 "힙합돼지216"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안녕하세요 음악과 음식과 일상이 함께하는 스티머 @kindnow1 최마초입니다^^
도심에서 주택가로 들어가는 약간 외각에 위치한 고깃집 하나가 맛있다고
입소문이 돌길래 이번에 친구와 함께 방문해 본 "힙합돼지216"을 소개합니다!
KakaoTalk_20180816_111053830.jpg
오늘 낮부터 비가 계속와서 그런지 밤에는 많이 습해져서 맛집 찾아 걷기만 했는데도
왜 그렇게 더운지~ 비가 무더위를 한풀 꺾어주겠지 했는데 잘못 생각했어요ㅋㅋ
그렇게 구슬땀을 흘리며 소문 듣고 찾아간 "힙합돼지216" 앞에 섰습니다
가게 앞 부터 Hip스러운 느낌이 훅!

insert Img
사훈이 '얍삽하게 살지 말자'에요ㅋㅋ
고기는 무조건 정량을 주겠다! 그런뜻이겠죠?
요기 사장님께서 12년간 본인이 직접 개발한 방법으로 제주돼지 습식+건조 숙성실을
이동 하면서 216시간 동안 최적의 숙성시간을 보낸 고기만 내어주신데요~

insert Img
벽면에 보시면 국내외 힙합 아티스트들의 앨범 자켓들과
힙합 레이블 멤버들이 나오는 브로마이드가 붙어있어요
제눈엔 크러쉬 밖에 안보이네요ㅋㅋ 힙충만!

insert Img
'힙합돼지216'에서는 고기를 그람(g)수가 아닌 근고기로 판매하더라구요
한근, 반근 이런식으로요~ 저희는 둘이 먹을꺼라 반근으로 주문했어요!

insert Img
오~~ 사장님 삼시세끼 고기만 드셨구나..
전 하루 다섯끼 고기만 먹고 사는데..
전 고기 공장을 차려야 할까봐요ㅋㅋㅋㅋ

insert Img
Hip스러운 인테리어~
고기집 벽에 옷과 스냅백이 걸린건 처음봤네요ㅋㅋ

insert Img
재료들의 원산지 표기가 가계 가운데 기둥에 뙇! 돼지는 당연히 제주산이고~
멜젓이라는게 보이는데 멸치젓갈을 부르는 제주도 사투리래요ㅋㅋ
이 멜젓을 불판위에 놔두고 고기랑 찍어먹으면 간이 얼마나 잘 맞는지
비린내도 하나도 안나고 메인소스로 딱이었어요^^

insert Img
테이블 구조는 이렇게 되어있구요~

insert Img
이젠 자리에 앉아 주문을 할 시간!
저흰 둘만 왔기 때문에 근고기 반근 400g(목살, 오겹살)과 제주의 명주!
한라산 소주도 추가 주문하고 떠들고 있다보니

insert Img
먼저 한라산을 가져다 주셨어요ㅋㅋ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었던 한라산 소주를 몇년 전 부터는 육지에서도 볼 수 있게 되었는데
이렇게 제주를 컨셉으로 한 가게들이 대부분 한라산 소주를 가지고 있어요
그런데 막상 제주에서는 우리가 자주 접하는 참**과 몇백원 차이가 나질 않지만
육지에선 희안하게 한라산을 참** 가격의 두배로 받는데 요기도 그래서 이 부분은 조금 아쉬웠어요ㅠ
외국에서 수입해 들여와 관세가 붙는 술도 아닌데 말이죠..

insert Img
다음 216시간 동안 찰지게 숙성된 제주산 암퇘지 목살+오겹살이 뙇!
위에 녹차가루 솔솔 뿌려져있고~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insert Img
고기는 사장님이 오셔서 직접 구워주시는데 특이하게
고기 모양을 큐브식으로 잘라주셨어요ㅋㅋ
오겹살 부위는 원래 통으로 나오는데 껍데기와 살 부분을
분리해서 따로 먹을 수 있게 해주시네요~ 맘에 들어쓰!
insert Img
잘 구워진 고기는 타지 않도록 이렇게 그릇 위에 올려주시는데
저 그릇이 달궈지면서 고기 밑부분이 고기의 자체 기름으로
살짝 튀겨지는데 이 식감이 너무너무 좋았어요ㅋㅋ
"힙합돼지216" 맛집 인정! 친구랑 다음 방문을 또 기약해보면서
마지막까지 단 한점도 남기지 않고 쓸어 먹고 왔어요ㅋㅋ
다음번엔 제주 뒷고기로 도전해보겠습니다!

맛집정보

힙합돼지216

score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동 7-17


[Tasteem] 216시간 숙성된 제주 암퇘지 맛집 "힙합돼지216"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콩닥콩닥 소개팅, 어디서 만나야 하지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동 7-17]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와~~~정말 감탄사가 절로 나와요!!!맛있겠다!!!!!!!!!!ㅠㅠ

완전 맛있었어요ㅋㅋ 또 갈 계획입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콩닥콩닥 소개팅, 어디서 만나야 하지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kindnow1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되지고기을 숙성한다 저는 밑어지지가 않네요.
저는 되지고기는 균이 잘 생성 하는 고기라서 금방 잡아서온 고기
아니면 먹지않아요. 햄도 아니고 가능한지 모르겠네요.

제가 스테이크 장사를 했었는데 숙성육이 확실히 다르긴 해요ㅎ
숙성법에 따라서 식감이나 냄새나 맛들이 확실히 다르죠ㅎ

지금은 세분화 되어서 드라이에이징(건조숙성법), 웻에이징(진공숙성법),
워터에이징(진공 후 일정온도 물속에서 숙성) 등이 있어요 ~

아.. 운동하고왔는데 고기 비쥬얼이..ㅎㅎ
배고프네요ㅜ

운동후에 단백질 섭취는 기본이죠!
당장 고기를 구워드세요!ㅋㅋ
다이어트는 언제나 내일 아니겠습니까~!

사장님이 고기를 많이 좋아하셨나 보네요.ㅎㅎ

아주 사랑에 빠지신 것 같아요ㅋㅋ
저도 스테이크 장사를 하지만 메인 푸드인 고기의
원육에 대해서 많이 공부하고 시작한거라
애착이나 프라이드가 아주 강해지더라고요
누군가에게 칭찬도 받고 싶어지고..
아마 이 가게 사장님도 같은 맘이라 생각이 들어요~

간만에 콜라보래이션

[골든티켓x짱짱맨x weee] 18차 현타토끼 이모티콘 증정 !
https://steemit.com/goldenticket/@goldenticket/x-x-weee-18

참여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5860.84
ETH 3017.19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