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각김치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오늘은 총각김치로 여행을 떠납니다.

여행이란 새로운 것을 찾아 떠나고 체험하고 하는것도 하나의 인생여행이지요

장모님께 전수받은대로 한번 도전을 해봅니다.

오늘은 요리하는 남자, 아니 김치만드는 남자로 변신을 해봅니다.

우선 준비를 해야할 품목들이 많이 있겠지요.

가장먼저 해야할일은 총각무를 사서 씻고 다듬고 해야겠지요.

그리고 총각무와 잎이 소금에 착 절구어야 할것 같아요.

요리조리 지침서에는 소금을 얼마넣어라, 매실을 얼마 넣어라 참으로 많은 이야기가 있는데요, 그때 그때 다른것 같습니다.

소금 적당히 넣고 무작정 기다립니다.

오늘은 소금에 절구어 놓고 다른일이 있어서 7~8시간 지난다음에 각종 양념을 투하 했어요. 총각무를 다듬고 씻는데 손이 많이 갑니다. 만들어 보니 김치 담그는 것이 이렇게 복잡하고 힘든것 같습니다.

다른집에서 김치 준다고 하면 정말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먹어야 할것 같네요.

Sort:  

간수를 빼기 위해 항아리에서 3년~5년?
살림고수의 포즈가 소금에서 부터 나네요.
그냥 항아리에 사온 소금을 넣고 3년 이상을 두면 되나요?

미리 포대에서 간수를 뺀다음에 항아리에 넣어두면 정말 좋습니다.

ㅋㅋ 지난번에 이어서 우리집 맛집을 소개하셨네요.^^
총각김치가 너무 맛있겠어요.
줄을 서야겠네요.^^

많은것을 기억해주셔사 감사합니다.
늘 여행기 잘보고 있습니다.

라면에 총각김치 ! 같이먹으면 맛있을거 같아요

라면과 같이 먹으면 더욱 좋지요.

우와~ 맛있겠어요! 총각김치 맛들었을때 먹으면 정말 최고죠^^

맞지요. 총각김치 정말 좋습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똑똑, 계신가요!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kyju님에게 감사를 드리러 방문했답니다. 멋진 포스팅에 감동했어요. 덕분에 테이스팀이 더 화사해졌어요! 콘테스트에서 승리하길 바라며, 보팅을 동봉합니다. 화이팅!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ㅎㅎ 기발한 테이스팀입니다

테이스팀 정말 좋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한 입 베어 물고 싶어요.^^

오세요. 총각김치에 막걸리 한잔 좋지요.

Hi @kyju!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968 which ranks you at #1108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3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1119).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7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1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방문감사드립니다.

우리집 아주 좋습니다.

때론 우리집이 좋을때가 많지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550.89
ETH 3156.32
USDT 1.00
SBD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