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팥죽 한그릇의 행복

in #tasteem5 years ago

title_image


일상 에세이에 등장했던 그 유명한 통의동단팥죽집. 일산에서 서울을 넘어오는 길이라 자주 들리는 경복궁 근처엔 맛집이 참 많습니다.


IMG_0601.jpg


친한 형과 만나 팥죽 한그릇 먹고 가자 싶어 방문했습니다. 물론 빙수와 떡 등도 판매하는 곳이였지만 제 눈에는 팥죽만 보였어요.

오랜시간 끓이고 정성을 들여야 하는 음식이기에 파리에선 거의 먹지 못하는 음식이라고 보면.. ㅠㅠ 자주 먹을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IMG_0604.jpg



IMG_0603.JPG


IMG_0609.jpg


재즈시디가 벽에 죽 진열되어 있고, 인테리어도 그냥 카페같은데, 팥죽을 판다니. 촌스러운 저에게 서울은 늘 새롭습니다.



IMG_0612.JPG


달큰하고 따듯한, 온 몸이 좋은 기운이 퍼지는 맛의 팥죽.

떡, 잣, 호박씨, 계피, 통팥 등이 들어가 있어 씹는 식감또한 너무 좋습니다.


IMG_0613.jpg


앉은자리에서 한그릇 뚝딱입니다. 숟가락은 두개지만, 저 혼자 먹었습니다. 양손을 써가며..

단걸 좋아하지 않지만 동생이 먹고 싶다면 기꺼이 들어와서 계산해주는 고마운 형 (아닌가?내가계산했나?..)

추억도 솔솔, 훌륭한 통의동단팥집. 지나가는 길이면 내려서 드셔보실 맛입니다!



맛집정보

통의동단팥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동 자하문로6길


든든한 팥죽 한그릇의 행복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laylador님~ 멋진 포스팅 꼬마워요~ <3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서 돋보이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계시네요! 감사를 전하며 보팅을 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우승을 바라며, 행운을 빌어요!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팥죽을 굉장히 좋았는데 먹고 싶네요.

팥죽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군요. ^^ 깔끔하고 너무 달지 않아서 좋았던 팥죽집이였어요. 댓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동 자하문로6길]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제가 생각했던 팥칼국수가 아니네요. 인스타에서 본 거 같은데 먹어보고 싶어요^^

팥칼국수도 무진장 좋아라합니다..! 미미스타님도 팥을 좋아하시는군요. ㅎㅎ 팥빙수, 팥죽, 팥칼국수, 팥빵.. 한국에선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이기에 엄청 먹고 돌아오곤 해요. ^^ 통의동단팥은 꼭 추천합니다.

팥죽은 맛있기는 한데 너무 달아서 한그릇은 다 먹기에는 부담스럽지만 딱 반그릇으로 먹기에는 최고인 듯요.

아하 ㅎㅎ 그렇군요. 저도 지나치게 단 핱죽은 먹고 나서도 더부룩 하던데, 담백하니 인위적이지 않은 단맛의 팥죽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든든한 포스팅 한줄에 행복합니다 ^^

Posted using Partiko iOS

든든한 저녁 드시고 편안한 밤 되세요 :)

앗! 팥이다!!!! +.+
크흑! 취향저격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1
BTC 60936.15
ETH 2921.43
USDT 1.00
SBD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