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진수산시장에서 방어를..3만원...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방어 제철은 11월에서부터 내년 2월까지라고 해용. 그래서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노량진수산시장에서 방어회로 소주한잔 했습니다.

노량진 수산시장은 건물 1층이 횟감을 살 수 있는 가게, 2층이 먹을 수 있는 식당으로 이뤄졌는데요.

이곳에 도착하면 1층 마음에 드는 곳에서 흥정과 함께 횟감을 선택하고, 그곳에서 안내해주는 식당으로 올라가서 자리하고 있으면 횟감이 도착합니다.

"내가 주문한 횟감이 너무 숙성된 다른것으로 둔갑하지 않고 식당까지 올 수 있을까?"라는 걱정도 되는데요. 서로 믿고서...ㅋㅋㅋ

방어는 kg단위로 파는데요. 저희는 3만원 가격에 맞춰달라고 주문했어요. 그래서 탄생한 것이 [아래사진]입니다. 3만원인데 어떠세요. 양과 신선도가 제대로 살아있는지 전문가님들의 평가를 기다립니다. ㅋㅋㅋ

20181108_181030.jpg

1년에 한번씩 먹어보는 방어인지라 들어도 들어도 잘 모르겠어요. 암튼 복기하는 생각으로 다시 정리해봅니다. 방어회 선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어는 크면 클수록 맛 좋은 생선입니다. 일정 크기를 넘어서면 맛과 향이 떨어지는 다른 어종과는 달리 이것은 체형이 클수록 맛이 있다고 해요. 일본에서 가장 선호되는 횟감이다 라고 합니다.

20181108_181050.jpg

구입요령은 단단하고 탄력이 있으며, 광택이 나는 것, 눈이 투명한 것을 선택하고, 토막으로 판매하는 것은 자른 단면이 깨끗하고 상처가 없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0181108_181044.jpg

그런데
이 방어에는 지방이 많은 생선이므로 과잉 섭취를 경계해야 돼요. 저는 이거 몇 개 먹으면 물려서요. 방어보다 초고추장을 더 많이 먹는 느낌. 그리고 마늘도 꽤나 많이 섭취한답니다.

이 방어를 먹은날이 엊그제 비오는 저녁이었는데요. 우리는 "비오는날은 회를 먹지 않는다."라는 말을 가끔씩 하잖아요. 왜 그런지 알았어요. 식사 시간이 좀 지났음에도 몸에서 비리한 냄새가 떠나지 않았답니다. ㅋㅋㅋ

담부터는 날씨가 그런날은 피하려고 합니당...


맛집정보

노량진수산시장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량진1동 노들로 674


노량진수산시장에서 방어를..3만원...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parkname님~ 멋진 포스팅 꼬마워요~ <3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서 돋보이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계시네요! 감사를 전하며 보팅을 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우승을 바라며, 행운을 빌어요!

B^^ happy~ ... 개인적으론 구이^^를 선호하는

드디어 방어의 철이 돌아왔군요~
노량진 수산시장이라 더 싸고 푸짐한건가요?

회전율이 빨라 신선함이 가장 큰 특징이겠죠. 가성비는 그닥 편하지는 않아용.

방어 회가 붉은빛을 띠는군요! 제가 생선회는 그닥 좋아하질 않아서...ㅎㅎ
전 구어먹고, 조려먹고~ 이런게 좋더라구요!!

오늘 방어피규어 올렸는데 신기하네요.ㅋㅋ

방어가 가격이 괜찮은것 같네요~^^ 붉은 색깔이 아주 신선해보여 맛있어 보입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093.86
ETH 3123.8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