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들과 퇴근 후 중국 분위기 팔선생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10년 전 사회 초년시절 직장생활을 센텀에서 했었는데 그땐 센텀에 맛집이 거의 없었지요

지금이야 너무 많아 탈이지만

그때 짜장면 한번 먹어보겠다고 간 곳이 이곳이었는데 분위기가 정말 좋았지요 마치 중국영화에서 성룡이 뛰어내릴 것만 같은 분위기랄까

여긴 식사보다는 고량주와 함께 요리류를 즐기는 곳입니다.
식사도 있지만 맛이 마음에 들지는 않을 겁니다 ㅎㅎ

퇴근 후 어둡고 매력적인 분위기에서 사람들과 즐겁게 대화하며 정통 중국 요리를 즐기는 곳

센텀 팔선생입니다.

주소: 부산 해운대구 센텀5로 55 센텀큐
상호명: 팔선생


와이프가 중국 통인데 굉장히 기대를 하고 분석 들어가네요

1.jpg

외관 부터가 아 여긴 중국음식점이구나 하는 중국스러운 가게입니다. 주차는 센텀큐 상가에 하시고 식사 후 주차권 받으시면 됩니다.


2.jpg

입구에 저 문은 제가 듣기로 중국에서는 유명한 식당 문을 그대로 떼어 오면 그대로 장사가 잘 된다는 설이 있어서 그대로 가져왔다고 하더군요

3.jpg

가게는 1, 2층으로 되어있고 전 무조건 2층을 선호합니다.
테이블 수나 장소가 그리 넓지는 않으나 프라이빗하게 배치가 잘 되어있습니다.


4.jpg

위에서 내려다보면 어떤 사람들이 무얼 시켜먹는지 다 보입니다.

5.jpg

전 이상하게 홍등을 좋아합니다. 팔선생이라 되어있네요
주방장은 거의 대부분 호텔 출신 중국인 요리사입니다.


9.jpg

8.jpg

주문을 해봅니다.

우선 매번 올때 짜장면을 시킵니다. 자장면 아니죠 짜장면입니다. 10년동안 안바뀌네요 ㅋ

짜장면이 맛이어서 시키는 건 아닙니다. 혹시나 배고플까봐 시킵니다. 5,500원에 양이 많은 편입니다. 옛날에는 양이 작았는데 최근 몇년 전부터 바뀌었더군요

말씀 드린 것처럼 식사류는 추천 안드립니다. 맛이 싱겁거든요

전 이 날 제 생일이어서 꿔바로우 먹으러 갔었습니다.
얼마 전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 고귀남이 꿔바로우가 너무 맛있어서 내년 생일에 꿔바로우를 또 먹어야겠다고 한게 기억에 남아서요 ㅎ 와이프가 저랑 고귀남이랑 똑같다고 하도 말을 해서 저도 어느 정도 공감을 합니다. 특히 쓰는 기쁨은 제 가족과 함께 할거다 라는 말이요 ㅋ

어쨌든 짜장면, 꿍빠오지딩, 꿔바로우 + 칭다오 시킵니다.


7.jpg

아이폰 6 플러스인데 빛굴절에 약해서 사진이 엉망으로 나옵니다 ㅎ 바꿔야겠어요

10.jpg

칭다오를 뭔 맛으로 마시나 했는데 그냥 분위기 상 매칭 시킬려고 마셨습니다. 역시나 니맛도 내맛도 아닌 맛

11.jpg

꿔바로우랑 짜장면이 먼저 나왔습니다.
꿔바로우는 크게 4조각 나왔는데 직원분이 테이블에서 바로 잘라줬습니다.

15.jpg

꿔바로우는 찹살탕수육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납작하게 특유의 소스랑 젤리 같은 식감 완전 맛있습니다. 북경식이죠

KakaoTalk_20180811_223510785.jpg

짜장면은 싱겁긴 하지만 그래도 먹을만 합니다. 음식에 수세미 조각 같은게 나오는 가게는 두번 다시 안가는 성격인데 그래도 팔선생 계속 오는 거 보면 제 마음에 오랫동안 자리 잡은 가게이지요

지인들 데리고 즐겁게 식사하려면 꼭 여기에 옵니다.

13.jpg

꿍빠오지딩은 닭가슴살 조각에 땅콩이 버물러서 나오는 요리인데요 전 이번에 처음 먹었는데 양이 엄청 많아서 깜짝 놀랬네요 1/3은 남겼습니다.

12.jpg

저 빨간 고추 드시면 위장이 사요나라 하시니까 드시기 전에 골라서 빼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젓가락 보다는 숟가락으로 드셔야합니다.

고소하고 매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술이 잘 넘어가지요

10년 다닌 가게를 평가하려하니 우습네요.

가격: ★★★☆☆
맛: ★★★★☆
가성비 하고는 거리가 멀구요 식사류는 비슷한 가격이지만
식사류는 싱겁습니다. 평소먹던 맛이랑 다르니까 유념하시구요
요리류는 조금 비싼 편이지만 확실히 다른 곳 보다 뛰어난 맛입니다. 왠만한 정통중국요리는 다 있습니다. 와이프가 중국에 오래 유학생활 했는데 엄지척을 하더군요

분위기: ★★★★★
맛도 맛이지만 진짜 중국영화에 나오는 그런 분위기를 즐기시려면 이 곳에 와서 드셔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가족과 함께도 좋고 연인이라면 색다른 분위기에 기분이 좋아질 듯 합니다.


맛집정보

팔선생

score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2동 센텀5로 55


지인들과 퇴근 후 중국 분위기 팔선생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시끌벅적, 모임에 참 좋은 식당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부산 해운대구 센텀5로 55 센텀큐]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분위기가 깡패네요...
이런 느낌 좋을 것 같아요
정말 중국 느낌!! 하지만 중국을 아직 한번도 안가봤네요 ㅠ

분위기 깡패 맛지요 중국 사람처럼 큰 소리 내지 않고 조용히 즐겁 수다 떠는 분위기라 더 좋습니다 ㅎ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peopler님~ 멋진 포스팅 꼬마워요~ <3 시끌벅적, 모임에 참 좋은 식당 콘테스트에서 돋보이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계시네요! 감사를 전하며 보팅을 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우승을 바라며, 행운을 빌어요!

매번 지인들 데리고 갈 정도로 따뜻하고 좋은 식당이다. 이 이상의 평가가 없을 것 같아요. ㅎㅎㅎㅎ 진짜 좋은 식당이네요. 꼭 한 번 가보고 싶습니다.ㅎㅎㅎㅎ

센텀 쪽에 오실 일 있으시면 중식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

예. 한 번 놀러가겠습니다. ^^ㅎㅎㅎ 피플러 님 뵐 수 있으면 더 좋겠네요. ㅎㅎㅎ

좋은 리뷰 감사드립니다. 확실히 전통적 중국 식당 같은 디자인이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식당이에요 ㅎ

여기 분위기 부터 남다른데요,,, 정말 중국집 같은??? ㅋ

맞아요 여긴 분위기가 진짜 중국에 온 느낌이에요 ㅋ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654.57
ETH 3250.95
USDT 1.00
SBD 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