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일기]망원동 또또칼국수

in #tasteem5 years ago

title_image


평일은 물론이고 주말마다 망원동, 서교동, 성산동으로 놀러오는 사람들을 보면서 젠트리피케이션에 대한 걱정이 큽니다. 특히 망원동은 주택가에도 건물을 허물고 카페나 식당으로 변모되는 집들이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주말 오전 일찍 줄을 서는 풍경들을 보면서 '맛집인가 보다'라고 짐작할 뿐입니다. 새로운 식당과 카페들이 늘어나는 현상들을 지켜볼 때마다 동네 사람들이 찾는 진짜 맛집들을 잘 모르구나 싶기도 하고. 암튼 별 생각이 다 듭니다.

IMG_2054.JPG

이번주는 <씨네21> 창간 24주년 기념호를 마감하랴 여유가 많지 않았습니다. 취재하고 쓴 기사는 별로 없지만 이런저런 일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피곤했습니다. 한바탕 전투를 치르고 나서 주말인 오늘, 가족과 함께 동네 칼국수집을 오랜만에 찾았습니다. 망원동에 있는 또또칼국수라고 곳인데 이 동네 사는 사람들 사이에선 시원한 칼국수로 유명한 곳입니다. 면식 매니아인 아이도 이곳 칼국수를 무척 좋아합니다.

IMG_2053.JPG

IMG_2056.JPG

오랜만에 해물칼국수 2인분과 부추전 한장 그리고 동동주를 시켰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해물칼국수 양이 무척 많고, 모시조개, 새우, 미더덕이 들어간 국물은 바닷냄새가 강하고 무척 시원합니다. 특히, 미더덕을 넣는 칼국수집을 서울에선 찾아보기 힘든데, 이곳 칼국수는 미더덕이 많이 들어갑니다. 미더덕을 깨물면 톡하고 터지면서 바다 향이 입안 가득 퍼집니다. 부추전(3천원)은 바삭바삭하고 부추향이 강해 고소합니다. 동동주를 한잔 하니 낮잠이 솔솔 오더라고요. 이렇게 먹으면 딱 2만원 나옵니다.
망원동에 놀러오시는 분들은 이곳을 한번 찾아보심이. 적어도 후회하진 않으실 겁니다.


맛집정보

또또칼국수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망원1동 망원로 92


[취재일기]망원동 또또칼국수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점심시간, 짧지만 행복하게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pepsi81님~ 멋진 포스팅 꼬마워요~ <3 점심시간, 짧지만 행복하게 콘테스트에서 돋보이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계시네요! 감사를 전하며 보팅을 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우승을 바라며, 행운을 빌어요!

감사합니다!

칼국수에서 바다향이 훅 올라올 것 같아요, 나중에 가 보겠습니다.

네 맞아요. 특히 미더덕 때문에 바다 냄새가 아주 좋습니다. ^^

부추전 너무 맛있어보여요~

네, 얇고 바삭바삭해서 고소해요. ^^

은근 술 마십니다^^

요새는 밥 먹을 때마다 반주하는 것 같아요. ^^

해물 칼국수 너무 좋아해서 이런곳은 절대로 놔두지 않은데. 저희동네랑은 너무 머네요~^^;
행복한 주말 되세요

네, 멀리까지 찾아오실 필요는 없습니다. 나중에 망원동 들를 일 있을 때 한번 들러보심이. ^^ 댓글이 늦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222.08
ETH 3135.29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