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생식당]목숨 걸고 먹어볼만한 함박스테이크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홍대 근처에 간 게 얼마만이더라. 회사가 상수동에 있었을 때는 상주하다시피했는데 당산동으로 이사간 뒤로는 홍대쪽엔 간 적이 거의 없다. 갈 일도 없었다. 합정동, 서교동, 망원동 근처나 아예 강남에서 약속을 잡았으니까. 그런데 어제 황마담(@hwangmadam)을 그 동네에서 뵌 건 순전히 지인이 소개해준 식당이 궁금해서였다. “그곳은 정말 맛있다. 함박스테이크와 팥빙수를 꼭 먹어보라”는 지인의 말을 듣고 귀가 솔깃했다. 황마담 포스팅(238. [故 노회찬] 추모 글에 대한 보팅 금액 정산)에서 나왔듯이, 고 노회찬 의원님 포스팅에 달린 보팅 금액을 정산하고, 부의금으로 보내기 위해 황마담과 논의할 장소로 이곳을 골랐다. 원래는 합정옥에 갈 계획이었지만 말이다. 그곳은 회생식당이다. 근처 카페에서 마감을 하다가 가게 오픈 시간인 오전 11시반 그곳에서 황마담을 만났다. 지인의 추천을 따라 함박스테이크를 각각 하나씩 시켰다. 반숙 계란의 노른자를 터트려 스테이크 속에 스며들게 했다. 적당한 크기로 썰어 입안에 넣었는데 육질을 얼마나 정성스럽게 다졌는지 고기가 치즈처럼 살살 녹았다. 스테이크 소스도 너무 짜지도 너무 달지도 않고 고기의 풍미를 적당히 살려주었다. 밥알은 고슬고슬하게 잘 지어졌고, 버섯과 양파도 소스 간이 잘돼 스테이크와 여러모로 잘 어울렸다. 다만, 주방장님이 매일 팥을 직접 쑤어 만든다는 팥빙수를 먹지 못한 건 아쉽다. 다음 기회를 노려야겠다.
점심 메뉴는 함박스테이크뿐만 아니라 회생 찹스테이크(만원), 오므라이스(8천원), 치킨가라아게커리(8천원), 닭갈비 정식(8천원), 회생탕정식(8천원) 등 여러 개라 입맛대로 드시면 되겠다. 회생탕(코다리, 닭, 제철해산물이 어우러진 진하고 얼큰한 탕), 코다리 양념구이, 통오징어 가라아게 등 안주거리도 많아서 다음에는 취재원들을 데리고 술을 마셔볼까 싶다.

참, 알아보니 회생식당은 지난주 스팀잇 계정(@bistrorevive)을 만들었고, 페이코 결제를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회생식당

  • [위치] 서울 마포구 서교동 332-27 1층
  • [대표전화]02-322-9600
  • [영업시간 ] 오전11시50분부터. 화요일 휴무
  • 옵세레어치즈케이크는 하루 전에 예약할 것

맛집정보

회생식당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332-27


목숨 걸고 먹어볼만한 함박스테이크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시끌벅적, 모임에 참 좋은 식당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목숨걸고 먹어볼만한 함박스테이크가 맞는것같습니다.!

근처에 볼일 있으실 때 들러보심이.^^ 맛있습니다.

비주얼부터 맛이 느껴집지다~ 잘봤습니다 @pepsi81

어제 처음 가봤는데 맛있습니다. 양도 넉넉하고. 홍대 근처 볼일 있으면 한번 가보심이. ^^

가격도 저렴한게 좋네요!ㅎㅎ

네, 보통 경양식 식당에서 함박스테이크는 못해도 1만2천원 이상 하지 않나요. 그보다 비싼 데는 1만8천원까지 하는 곳도 있고. 1만원이지만 비싼 집보다 훨씬 맛있더라고요. ^^

계속 생각나는 맛🙃 저도 먹고 싶네요😂

파리에는 함박스테이크가 없나요? 그러고보니 파리에 갈 때마다 함박스테이크는 레스토랑에서 못 본 것 같은데요...

네, 한국이나 일본에 있는 함박스테이크와 똑같은 건 없네요ㅜㅜ 음... 다진 고기로 만드는 스테이크가 있긴 하지만, 고기를 다진다는 점만 비슷할 뿐 전혀 다른 음식입니다.

저 노른자 톡 터뜨려서 먹어보고싶네요 ㅎㅎㅎ

말씀 들으니 저도 갑자기 먹고 싶네요.;;;

메모장에 적어놓고 기회되면 한번 가봐야겠네요.
좋은 식당 소개 감사드립니다!

제목을 과하게 쓴 감이 있지만 그만큼 맛있었습니다. 근처 들르실 때 한번 찾아가보심이. ^^; 감사합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똑똑, 계신가요! 시끌벅적, 모임에 참 좋은 식당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pepsi81님에게 감사를 드리러 방문했답니다. 멋진 포스팅에 감동했어요. 덕분에 테이스팀이 더 화사해졌어요! 콘테스트에서 승리하길 바라며, 보팅을 동봉합니다. 화이팅!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093.86
ETH 3123.8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