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5. [알 아인] 아랍에미리트 최고의 새우 구이. Al Afandi Restaurant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아랍에미리트는 몇 개의 토후국으로 이루어진 나라이다. 그중 잘 알려진 곳은 두바이, 아부다비지만, 아마 알 아인(Al Ain)을 들어본 사람도 있을 것이다. 어제 있었던 한국-키르기스스탄 아시안컵 경기 또한 알 아인의 하자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치러졌다.



제벨 하핏

사실 아랍에미리트에 살아도 알 아인에 갈 일은 별로 없다. 하지만 풍경이 멋진 제벨 하핏(Jebel Hafeet)에 가거나 차를 타고 오만에 가기 위해선 알 아인을 지나게 되는데, 그럴 때마다 꼭 가는 음식점이 있다.


Al Afandi Restaurant

이곳은 레바논 음식점으로, 우리는 언제나 타불레 샐러드, 허머스, 새우구이, 그리고 양고기를 주문한다. 아쉽지만 주류는 판매하지 않으며, 주스와 물까지 함께 주문하면 대략 2인 5만 원 선에서 한 끼를 배불리 해결할 수 있다.

20160820_213629-1.jpg

올리브, 피클과 허머스에 찍어먹을 채소


20160820_214035-1.jpg

타불레 샐러드와 허머스

새콤하고 건강한 맛인 타불레 샐러드나 삶은 병아리콩을 갈아 만든 고소한 허머스는 유명한 식당이라면 어느 곳에 가더라도 실패하지 않는 메뉴이다. 다만 타불레 샐러드 자체가 향이 강한 이탈리안 파슬리로 만들기 때문에, 호불호가 심한 편이다.

하지만 유독 새우구이만은 잘하는 집을 찾기 힘들다. 아부다비의 Lebanese Mill Restaurant이나, 두바이의 Al Safadi Restaurant 모두 레바논 음식 맛집으로 유명하지만, Lebanese Mill Restaurant의 경우 양고기가 특출날 뿐 해물 요리는 별로이며, Al Safadi Restaurant의 경우 맛보다는 입지 및 깔끔한 인테리어로 인기를 얻은 것 같다.


20160820_215618-1.jpg

궁극의 새우구이

반대로 이곳은 두바이의 음식점 만큼 분위기가 세련되진 않지만, 정말 불 조절 하나만큼은 최고인 곳이다.

특히 이 집의 새우는 튼실하고 적당히 짭조롬하며, 수분감을 함유하고 있으면서도 불 맛이 살아있다. 바다와 근접한 도시는 아부다비와 두바이인데, 왜 내륙인 이곳에 이런 맛집이 숨어있는지 모르겠다. 종종 먹으러 가고 싶지만 아부다비에서 멀다는 단점이 있어 슬플 따름이다.


20160820_215625-1.jpg

양갈비 구이

나는 알레르기로 인해 고기를 먹지 못하게 되어 평가를 내릴 순 없지만, 남편의 말로는 이곳의 Lamb chop도 예술이라고 한다. 새우에서 느낀 불 맛을 양고기에 대입해서 상상하니 그것 또한 최고일 것 같다. 원래 고기는 불에 적당히 그을린 부분이 더 맛있는 법이다.


사진을 보다 보니 아무래도 알 아인에 갈 적당한 이유를 만들어내야 할 것 같다.


이전 글 : [아부다비] The Third Place Cafe
다음 글 : [아부다비] 한국에 3호점이 있는 UAE 중국집. 누들볼.


맛집정보

Al Afandi Restaurant

score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알아인


맛집 #5. [알 아인] 아랍에미리트 최고의 새우 구이. Al Afandi Restaurant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tasteem-curation

테이스팀 서포터가 이 글을 추천합니다^0^

오옹? 이건 뭔가요?

봇이 먹통인가...큐레가 안오네요...ㅋㅋ 다시.

아아.. 그래도 안오네요 ㅠ

큐레 들어갓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부다비 있을때 음식사진 좀 많이 찍어 놓을걸 그랬어요 ㅎㅎ
제벨 하빗 근처 호텔에서 묵은 후 찾아간 맛집도 맛있었는데 기억나면 추천드리고 싶네요^^

머큐리에 묵으셨을 것 같아요. ㅋ 거기서 점심 먹었거든요. 과연 그 맛집은 어디일까요? 🤩

국내 물가하고는 어찌 되는지 궁금해지네요. 이것도 리스팀 및 트위터에 공유합니다.

음.. 외식이 비싼편이예요. 푸드코트가 아닌 이상 집 근처에서 파스타 하나 주문하면 18,000원 이상이고, 물은 따로 주문해야 하고요. 그나마 1+1 쿠폰이 일상화 되어있지만, 결국 물이나 음료까지 주문하면 2인 외식비가 한끼에 4~5만원씩 들어요. :(

  • 적당히 짭조롬하며, 수분감을 함유하고 있으면서도 불 맛이 살아있다.

상상만 해도 침이 고입니다~^^

네 저도 먹고싶어요 ㅠㅠ 결국 오늘 저녁은 집에서라도 새우 구워먹으려고요 ㅋㅋㅋㅋㅋㅋ

Congratulations @realsunny!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Whales has officially moved to SteemitBoard Ranking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해요 :3 @realsunny님의 멋진 포스팅을 읽자 테이스팀 봇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네요! 추천해 주신 가게에 한번 가 봐야겠다고 생각하며, 보팅을 남겨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행운을 빌어 드릴게요!

새우구이,,,, 비주얼이 끝내주네요.. 저는 왜 이런걸 보면 술부터 땡기는지...참...

저도요... ㅠㅠ 그래서 아쉽습니다.

Hi @realsunny!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227 which ranks you at #842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4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847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2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9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전 양고기를 좋아하는데, 마지막 양갈비 사진보니 입에 침이 고이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으으.. 저도 글 쓰면서 그랬어요ㅠㅠ 어제 집에서라도 새우 먹으려했는데 결국 못먹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00.40
ETH 3140.82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