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의 맛집 - 해남 천일식당 방문기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이번 남도 여행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이 해남 천일식당에서의 점심식사가 아닌가 싶다

이 지역은 상다리 부러지게 나오는 한정식집들이 즐비한데 그중 박정희, 김대중 전 대통령이 찾았다는 천일 식당을 찾았다

웨이팅 마당.jpg

가장 붐비는 시간인 12시쯤 식당을 찾았더니 식당 입구부터 마당까지 웨이팅하는 손님들로 북적북적 했다

번호표.jpg

34번 번호표를 뽑아들고 현재 유효 순번을 확인해보니 현재 18번까지 방으로 들어갔다고 하니 한참을 기다려야 할것임을 직감했다

결국 인고의 시간을 견디고 1시간후에서나 이집의 음식을 맛볼수 있었는데 태어나서 이런 기다림은 처음있는 일이었다

방모습.jpg

식당에는 이런 방들이 여러개 있고 한 방에 3~5테이블이 들어갈수 있기때문에 방은 상당히 넓직하다

하지만 상치우는 시간도 한참 걸리기 때문에 웨이팅 시간이 길어지는 것은 당연한 것 같다

대통령.jpg

전 대통령 두분이 다녀갔다는 증표도 보이고

메뉴.jpg

메뉴판을 보니 떡갈비의 단가도 만만치는 않다

우리는 네식구가 갔는데 3인분에 공기밥 한개 추가로 주문했다
옆테이블을 보고 느낀점은 3인분이나 4인분이나 별반 차이가 없는것 같았고 굳이 4인분을 시킬 필요는 없는것 같다

상이동.jpg

이 집은 특이하게 음식을 상채로 방으로 운반하여 제공한다는 점이다

매우 독특했고 어린시절 집에서 부엌에서 안방으로 상나르던 그런 추억을 떠오르게 했다

상차림.png

드디어 한시간을 기다린 우리 음식이 들어왔다

떡갈비는 물론이고 여러가지 반찬하나하나 맛깔나기도 했지만 우리가 더 허겁지겁 먹었던 것은 한시간을 기다리면서 허기가 졌기 때문일 것이다 ㅋㅋ

암튼 많이 기다린 만큼 아이들도 아내도 맛있게 음식을 먹었기에 기분은 좋았고 만족할 만한 한끼 식사를 했다

한가한마당.jpg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그 많던 웨이팅 인파들은 어디로 갔는지 마당은 한산하기 까지 했다


혹시나 우리 이웃님들중 이곳을 방문하실 분들은 반드시 오후 2시 이후에 방문하시는 것을 적극 권장해 봅니다

오늘 휴가 마지막 날이네요
내일이면 일상에 복귀하는 만큼 마지막 휴일을 즐겨야 겠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일요일 보내세요~^^


맛집정보

천일식당

score

대한민국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읍내길 20-8


대통령의 맛집 - 해남 천일식당 방문기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1시간 동안 더위와 싸우시느라 고생하셨겠네요.ㅠㅠ
그래도 밥상 가득 반찬이 들어오니 후회는 없으셨을 것 같아요. :D

기다리는동안 그냥 갈까 말까 하는 고민을 열번도 더 한것 같네요 ㅋㅋ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읍내길 20-8]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가격대미 반찬수는 그다지 별로인 것 같네요.
15000원 정도면 될 것 같은데 대통령 이름값이 크긴 하군요.
그래도 맛은 있었겠죠?

아무래도 이름값 인것 같아요
나중에 낚지 볶음 서비스로 나왔는데 반찬수는 좀 부족한 느낌? 그래도 제 입맛에는 거의 모든 반찬들이 잘 맞았습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똑똑, 계신가요!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sonki999님에게 감사를 드리러 방문했답니다. 멋진 포스팅에 감동했어요. 덕분에 테이스팀이 더 화사해졌어요! 콘테스트에서 승리하길 바라며, 보팅을 동봉합니다. 화이팅!

머피의 법칙인지 실컷 기다리고 들어갔는데,
나올때 보면 한산...
고것참 신기하쥬? ㅋ

그러게요 한시간 기다렸는데 너무 허무하더라구요 ㅋㅋ

해남 완도쪽에 가서 식사를 해보면
그 반찬 가지수에 정말 입이 벌어 지죠 ㅎㅎㅎ
맛도 일품이지만요^^*

좀더 여러곳을 들르지 못한게 좀 아쉽네요^^

2시이후에는 한산해지는군요 ㅎㅎㅎ 저는 웨이팅 하는곳은 힘들더라고요 ㅜㅜ

저도 다음부턴 웨이팅하면 왠만하면 나와야겠습니다 ㅋ

휴가 재미있게 보내시고 계신가요?
주왕산 쪽에 가면 닭으로 떡갈비를 만들어 주는 집이 있는데, 갑자기 그 집 생각 나에요. 먹스팀에 재주가 있으면 좀 올려볼텐데...

가격은 이름 값이 맞는 것 같습니다.

벌써 휴가 마지막 날이네요
테이스팀 일반 포스팅하고 별반 다를것 없습니다
도전해 보셔요^^

전대통령들 오기 전부터 가격이 비쌌는지 궁금하군요 ㅎ
그래도 맛있으니 아직까지 많이들 찾는거겠죠;;

아마도 유명해 지면서 가격을 올렸지 싶습니다
맛있긴 하지만 한시간 기다릴만큼은 아니었습니다^^

어마어마한 맛집이네용~ ^^

메뉴 주류에 소주가 없어용~! ㅠㅠ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스빠씨-바)~!

잎새주가 아마 소주일겁니다 ㅎㅎ
운전을 해야해서 술은 뭐 있는지 보지도 못했네요^^

ㅋㅋㅋㅋㅋㅋ
블루엔젤은 이슬이가 좋아용~!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스빠씨-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231.88
ETH 3128.59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