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더워서 입맛도 없는데 맛있는 중국음식사진 보고가셔요 ^^

in #tasteem6 years ago

안녕하세요 @sunhokim 입니다.


요즈음 중국어 강의를 많이 올리고 있는데요 ^^

공부하시는 분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말에는 아무래도 싱숭생숭하고 공부도 잘 안되죠?

이번주 주말 역시 쉬는타임 겸 중국어 강의가 아닌 다른 포스트를 올려볼까 합니다~
 

이번 포스팅 에서는 제가 중국에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음식들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중화요리는 사실 너무 방대하죠^^ 간단하게 중화요리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땅이 넓어서 지역마다 음식의 특색이 극과극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중화요리는 크게 4대요리로 구분하는데요, 각 지역의 요리로 구분합니다 ^^

베이징요리, 난징요리, 광둥요리, 쓰촨요리로 나누어 지는데요.


위의 4대요리가 사실 한국인분들이 쉽게 접하 실 수 있는 요리들 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지방의 음식들이 있답니다.


중국사람들은 보통 아침을 간단하게 먹습니다.

아침식사로 제일 인기가 많은 건 죽!!그리고 만두입니다 ㅎㅎ


노란색 죽은 小米粥(좁쌀죽), 아래에 있는 하얀죽은皮蛋粥(계란죽)입니다.

걔계란죽은 살짝 독특한게 삭힌 삶은계란을 이용해 죽을 만듭니다.

가끔 한국에서 파는 양장피에 도 피단이 들어가는 집이 있죠?^^


그 옆은 딱보면 아시듯이 小笼包(만두) 입니다 ㅎㅎ 가장 보편적으로 아침식사에 나오는 중국식 고기만두죠~

그 왼쪽에 위치한 음식은 油条라고 약간의 조미료를 가미한 밀가루를 기름에 튀겨 만든 음식입니다.

사실 아무 맛도 없는것 같은데 저는 꼭 油条를 먹었었습니다 ㅎㅎ


아래 사진은 제가 제일 즐겨 먹었던 음식들 중 몇가지 입니다.



왼쪽부터 水煮猪肉,宫保鸡丁인데요 ^^ 둘 다 사천요리입니다.

사천요리는 매운맛과 향신료가 강해서 한국인들 입맛에 많이 맞는 편입니다.

 

水煮猪肉는 돼지고기를 조미료, 향신료등과 같이 끓여낸 음식입니다. 소고기로 대체한 메뉴도 있습니다 ^^

宫保鸡丁은 개인적으로 제가 제일 일좋아하는 중국음식이에요.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이나는 닭고기 요리인데 안에 같이 들어있는 땅콩을 하나하나 집어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육식만 했으면 초식도 해야죠 ^^


 


제일 왼쪽에 있는 튀김음식은 가지를 튀긴음식인 地三鲜이라는 요리입니다.

땅에서 나는 3가지 신선한 재료를 라는 뜻인데요.. 보통 가지와, 감자, 피망이 들어갑니다.


보통 한국친구들한테 이 음식을 많이 추천하는데요, 가지를 싫어하는사람 한테도 자신있게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얘기하기 전에는 가지인지 모를정도로 식감이 바삭바삭하고 감칠맛 납니다 ^^


우측 하단의 요리는 干片四季豆라는 콩요리 입니다.

콩깍지 통째로 조미료와 다진고기 등으로 버무려 볶아내는 음식인데요.. 밥도둑 그자체 입니다.ㅎㅎ


아래는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면음식입니다~



윗 쪽은 米线(쌀국수)이고 아래 딱봐도 매콤해 보이는 당면요리는 酸辣粉이라는 면요리 입니다.

한국의 분식같이 바쁠때 잠깐 들러서 먹고 갈 수 있는 면요리 입니다.


米线(쌀국수)는 개인적으로 배트남쌀국수와 거의 비슷한 것 같습니다.

아래 酸辣粉같은 경우는 독특하게도 매우면서 시큼한맛이 도는데요 호불호가 좀 갈리는 것 같았습니다 ^^


중국요리에 해산물이 빠질수는 없죠^^



전복을 이용해 만든 鲍鱼捞饭이라는 음식입니다.

'전복에서 밥을 건져내다'라는 재밌는 이름인데요 말그대로 전보복을 먹으면서 밥을 건지듯이 먹으면 됩니다.

무슨 조미료를 사용했는지 비린내도 하나도 안나고 참 단백합니다.



계란찜입니다!! 海胆鸡蛋羹이라고 부르는데요

일반적인 계란찜과는 다르게 성게 안에 계란을 풀어 계란을 쪄낸 음식입니다.

계란찜과 성게맛이 어우러져서 정말 독특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거기에 가끔 씹히는 성게 알은 옵션이구요 ㅎㅎ


아무래도 한국에서 접하실 수 있는 중화요리는 한정되있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중화요리면 탕수육 자장면이라고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기회가 되면 이런 정통 중국요리들을 소개시켜드릴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부족한 포스팅이지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되었네요^^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이렇게다양한 중국음식들 먹어보지 않은요리가 많네요 눈으로 대리만족합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꼭 드셔보세요~ 독특하고 맛있는요리들이 정말 많아요 ㅎㅎ

배고파졌어요...맛있겠다 사천요리...

사천요리는 제가 자신있게 추천드릴 수 있는 요리에요! 입맛없을때 밥도둑입니다.. ㅎㅎ

Hi ~ I'm a robot of betty007.I just upvoted your post!
Please come visit me here: https://steemit.com/@betty007
Thanks so much~!!

중국요리 완전 맛나보이네요
잘보고갑니다

즐겁게 스팀잇 하세요

넵 쉽게 접할수없어서 그렇지 생각보다 맛있습니다 ㅎㅎ

즐거운 스팀잇 하셔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4.09
ETH 3118.6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