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38] 부산 중앙동 뚱보집, 가성비 갑이라 불리는...

in #tasteem6 years ago

title_image

<부산 중앙동 맛집 뚱보집>

[먹스팀38] 부산 중앙동 뚱보집, 가성비 갑이라 불리는...

[먹스팀38] 부산 중앙동 뚱보집, 가성비 갑이라 불리는...

<부산 중앙동 뚱보집>

1. 기본 정보

주소 : 부산 중구 중앙대로41번길 3

2. 메뉴

  • 두부정식, 콩나물밥
  • 쭈꾸미구이, 녹빈, 콩나물밥, 김치두부보쌈, 장어구이

3. 기타

  • 백종원 3대천왕 45회 방송

4. 특징 및 견해

부산하면
남포동과 자갈치가 일단 쉽게 들럴 수 있고 부산 토박이 음식들을 즐길 수 있어 좋은 곳입니다.
특히 국제시장, 깡통시장, 자갈치시장 등이 서로 이어지다시피 밀집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광복동 롯데백화점까지 이어지는 상권의 이어진 규모는 상당합니다.

아무래도 관광지이다보니 바닷가의 물가는 비싸기 마련인데, 다행이 여기 남포동이나 국제시장 등에서는 가격은 적당하여 좋습니다.
씨앗호떡, 비빔당면, 어묵튀김, 완당, 돼지국밥, 밀면 등의 여러 토박이 음식들을 모두 만날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여기에 가성비가 갑이라 불려 너무도 유명한 식당이 아직 남아 있습니다.
아직 남아있다는 표현을 사용한 이유는 건물을 새로이 짓거나 리모델링하면 세련되게 변모하고 가격 또한 오르기 마련입니다.
여기 남포동이나 자갈치 부근은 제법 빠르게 변모하고 있어 오랜 가게들의 자치가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할 뚱보집은 예전 허름한 건물의 내외 모습을 유지하고 가격조차 유치하고 있어 놀라운 곳입니다.

얼마나 유명했던지 3대천왕이나 식신로드에도 소개되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뚱보집이 유명한 이유는 일단 가격 때문이겠지만,
이토록 오래 인기를 유지한 비결은 바로 음식이 맛있고 양도 많은 곳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술안주로 매우 훌륭한 음식들로 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간단한 식사 메뉴 또한 포함하고 있어 서민들의 주머니 사정도 챙겨주는 따스한 곳입니다.

여기의 가장 우선인 추천 메뉴는 빨갛게 매콤한 쭈꾸미구이입니다.
바싹 구워내는 쭈구미는 빨간 양념과 함께 맛이 제법입니다.
그리고 속내가 알찬 김치를 내어주는 보쌈과 바싹하게 튀겨낸 록빈(녹두빈대떡)은 대표 메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알탕과 독특하게 돼지 비계가 들어간 고소한 콩비지국, 걸쭉 고등어묵은지 김치찜을 서비스로 내어주기도 합니다.
그야말로 남는 것이 있나 싶을 정도로 기분 좋은 가게입니다.

그리고 맛도 있으니 부산 여행에서도 괜찮은 곳입니다.
늘 인기가 많아 사람이 많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냥 묵다보면 뚱보가 되는 뚱보집입니다 ^^

DD06 page.jpg

DD11 page 00 20170531_183237_HDR.jpg

DD01 page.jpg

DD02 page.jpg

DD08 page.jpg

DD09 page.jpg

DD03 page.jpg

DD05 page.jpg

DD07 page.jpg


맛집정보

뚱보집

score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중구 중앙동 중앙대로41번길 1-18


[먹스팀38] 부산 중앙동 뚱보집, 가성비 갑이라 불리는...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음식 하나하나가 전부 맛있어보이네요~정말 뚱보가 될 듯...ㅎㅎ

다 시키면 분명 뚱보됩니다 ^^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부산 중구 중앙대로41번길 3]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ㅋㅋㅋ먹고나면 뚱보가 되는 뚱보집이라니 일리있네요...
다 너무 맛있어보이는 ㅠ_ㅠ

먹기 전부터 뚱보 될 것 같았습니다^^

부산 글 봤네요. 좋은 글 많이 써주실거죠?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갑습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surfergold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부산가게되면 빅피쉬님 먹스팀만 따라다닐거예요 ㅠ
가성비 너무 훌륭합니다.

엄지척!!!!!

ㅎㅎㅎ 반님은 탁월한 감으로 훨씬 좋은 곳 찾으시리라 봅니다 ^^

헉....무심코 봤다가.....대박 비쥬얼이네요.완전 취저......우왕......

감사합니다~

때깔이 죽여주는군요! 보는 내내 꿀꺽꿀꺽 ㅋㅋ

더 맛있게 찍을 걸 하면서 아쉬워합니다. 폰으로 담았더니 ^^

와 군침돌아요 저기가서 뚱보되고싶네요ㅋㅋ

헛... 아무나 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

헉....가성비 굿인 것 같군요...부산 살고 잇는 가족들에게 소개시켜 줘야겠어요....ㅋㅋ

^^ 벌써 알고 계실지 모릅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913.71
ETH 2919.21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