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개주문했더니 간장게장, 새우장...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경주맛집]대신 맷돌 순두부, 양념게장과 대하장 끝판왕~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오후,

따끈한 국물이 입맛을 당기는 그런 날이 있잖아요.
약간의 스트레스가 있을 때는 살짝 매운 음식도 당기구요.
평범하면서 평범하지 않는 그런 맛을 찾고 싶을 때 찾아가는 곳이 있어요.

바로 경주 맛집, 대신 맷돌 순두부예요.

외관은 평범한 음식점인데요.
상차림을 보면 깜짝 놀랄만한 사실이 있답니다.
전체 상차림만 봤을 땐 잘 모르시겠죠?
하나 하나 반찬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마음을 단단히 먹고 보세요~

insert Img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간장게장이예요.

간장게장 전문점에 가면 저렇게만 먹어도 가격이 꽤 나올텐데...
9,000원짜리 순두부 찌게 집에서는 반찬의 한 종류랍니다.





insert Img

전 간장게장을 너무 좋아해서 정말 간장게장 맛있는 집을 많이 다녔어요.
어떤 곳은 전문점임에도 불구하고 맛이 별로여서 남기고 올때도 있었는데..
대신맷돌순두부에서는 반찬으로 나온거라 별 기대도 안하고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insert Img



간장게장 알이 눈에 들어오시나요? 정말 싱싱했어요.



insert Img

톡 터트려서 입 안에 넣으면 신선한 바다향이 그대로 느껴진답니다.

insert Img

간장게장 다음으로 눈에 들어오는 건 대하장입니다.

반찬으로 나온거라 1인 1미입예요.
대하장 크기도 크고, 맛도 쫀득쫀득 감칠맛이 나요.



insert Img

대하장의 싱그러운 자태에서 맛이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양념장은 그대로 한 술떠서 밥이랑 슥슥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insert Img

그 다음 간장게장에 이어 양념게장은 맵지도 짜지도 않고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은 그런 맛이었어요.

양념이 반질반질 잘 스며들어 있어서 보기에는 매워보이지만 맛있어요.
양념게장이 맛있는 집도 드문거 같아요.

insert Img



맛있게 담궈진 젓갈도 정말 인상이 깊었어요.
반찬들은 따로 조그맣게 포장을 해서 5,000원씩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



insert Img



다른 가게에서 나오는 도라지 무침은 손도 안대는데 여기에서는 반찬을 싹싹 비우고 왔어요.
양념을 어떻게 하는지 매운걸 잘 못먹는대도 그렇게 맵지 않으면서 입맛을 돋우는 그런 맛을 가지고 있었어요.





insert Img

맛깔스럽게 나온 콩나물 무침,



insert Img

밥도둑 우엉조림까지 반찬 하나하나가 손맛이 굉장히 좋았어요.



insert Img

드디어 메인메뉴로 넘어가네요.

'대신 맷돌 순두부'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곳이라 순두부가 메인이구요.

순두부는 가끔 와서 먹는 메뉴라 오늘은 알탕을 시켰어요.
순두부는 알탕보다 좀 더 두부의 순수한 맛이 많이 느껴지고 알탕은 약간 매운 맛이 더 했어요.







insert Img

지난번 지인들과 함께 대신순두부를 찾았을 때 순두부와 알탕 두 개를 시켰는데
알탕이 더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개인 취향이라 순두부와 알탕 뭐가 맛있는지는 알 수 없네요.
저는 순두부도 좋아하지만 비도 오고 약간 맵싹한 알탕이 당기더라구요.

알탕에 들어있는 고니들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어요.



insert Img

알도 살짝 건져봤는데요. 알탕에 알도 좀 더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은 조금 있었어요.



insert Img

보글보글 냄비에 끓어오르는 알탕의 뜨끈하고 맵싹한 국물이 속을 시원하게 해준답니다.
지난번에 먹었을 때는 소고기를 잔뜩 먹고 속이 좀 불편했는데 순두부찌게 먹고 속을 확 풀었답니다.
술은 즐겨먹지 않지만 해장국으로도 최고인 것 같아요.



insert Img

찌게 끓는 소리가 들려오는 것 같은데요.
된장찌게, 순두부찌게 집에서 잘 해먹기도 하지만 대신순두부 에서 나오는 찌게들은

집밥이 아닌 뭔가 특별한 맛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insert Img

또 발견한 나물과 파김치..
맛은 직접 먹어보시면 어머니의 손맛이 느껴질겁니다.

insert Img

insert Img



고슬고슬 밥도 맛있게 잘 됐구요.
밥도둑 간장게장과 함께 슥슥 비벼먹기도 했어요.





insert Img

그 외에도 반찬들이 좀 더 있지만 하나하나 버릴 것 없이 맛있었어요.
울 애기는 콩순이를 보느라 정신이 없네요. 편안하게 밥을 먹을 수 있게 해주는 콩순이에게 상을 줘야할 것 같아요.

insert Img

따로 메뉴판을 주지 않고 벽에 크게 걸려있는 차림표에 다 있어요.
아구찜과 대구포찜, 대하찜은 아직 먹어보질 못했는데 한번쯤 먹어보고 싶네요.



insert Img

경주 보문에서 그리 멀지 않은 용강이라는 동네인데요.
경주현지 주민들이 더 많이 찾는 그런 맛집이예요.

원래 음식점은 맛집도 한번 두번 잘 찾아가지지 않더라구요.
대신맷돌순두부는 경주로 이사와서 여러 번 찾아갈만큼 다시 찾아가고 싶은 맛집이예요.

경주 관광지에 유명한 순두부집이 많지만 그런 곳보다는 대신순두부를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간장게장이나 정갈한 밑반찬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가보세요.




맛집정보

대신맷돌순두부

score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시 용강상리2길 4-1


찌개주문했더니 간장게장, 새우장...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wisdom83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네네~ 좋아요^^

정말 맛있게 보이네요. 가고싶은 맛집이네요. 전화번호 좀 알 수 있을까요?

저도 네이버 검색해서 찾았어요~ 054-742-5587이네요~~

메인메뉴가 초라해보이는건 저의 게장에 대한 애정탓일까요? 읽으면서 허억 헉 허어~~ 하며 게장 부럽 ㅠㅠ 침고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913.71
ETH 2919.21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