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맛스팀] 녹차에 말아먹는 한끼 식사, 오차즈케 식당 / Green Tea With Rice, Ochazuke Restaurant :)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어서오세요, 반갑습니다! 오사카에서 조르바 입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일본의 오차즈케라는 음식을 파는 식당 입니다. 포스팅 제목처럼 오차즈케는 녹차에 밥을 말아 먹는 음식인데요. 한국에서도 유명한 일본 드라마인 심야식당에서 같은 시간에 각자 원하는 오차즈케를 주문하는 '오차즈케 시스터즈'를 기억하시는 분도 있을 것 같네요. 어떤 음식, 식당인지 천천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IMG_9735.JPG

먼저 오늘 소개해드릴 식당은 한큐 우메다 역에 위치한 한큐삼번가라는 쇼핑몰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쇼핑몰 지하 2층에 자리하고 있는 식당가에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식당에 비해 이곳에는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의 가게들이 모여 있는데요. 그 중 한곳인 오차즈케 식당입니다. 식당 외부에 메뉴와 간단한 사진들을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편안해 보이는 분위기 :)

IMG_9723.JPG

주문은 사진처럼 자판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미리 주문을 할 메뉴를 기억해뒀다가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언어의 장벽을 생각하신다면 큰 걱정 안하셔도 되겠죠?

IMG_9724.JPG

IMG_9731.JPG

자판기를 이용해 뽑은 티켓을 들고 자리를 잡은 뒤 직원에게 주는 방식이에요. 오픈된 공간이지만 혼자 오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혼자 여행을 오셔도 남 시선 신경쓰지 않고 드셔도 괜찮아요!

IMG_9725.jpg

IMG_9726.jpg

저는 치킨 가슴살이 들어간 메뉴, 여자친구는 돼지고기가 들어간 메뉴를 주문 했습니다. 간단한 절임 반찬, 달콤한 단호박 그리고 디져트까지 세트로 나오네요^^ 오른쪽 컵에는 밥에 부어먹는 국물이 들어있습니다.

IMG_9727.jpg

IMG_9728.jpg

간단한 반찬

IMG_9729 2.jpg

IMG_9730.jpg

그리고 메인 메뉴인 오차즈케. 계란, 깻잎, 버섯, 치킨 가슴살이 밥 위에 살포시 올라가있습니다. 거기에 함께 나온 차를 부어주면 되는데요. 사실 처음 포스팅에 녹차를 부어 먹는 음식이라고 했지만, 녹차와 함께 가쓰오부시 등과 같은 다시 국물과 혼합해서 국물을 낸다고 하네요. 먹어봐도 녹차 맛은 거의 나지 않고 깔끔한 다시맛이 느껴집니다.


짜고, 달다고 느낄 수 있는 일본 음식을 걱정하신다면 간단하지만 깔끔한 오차즈케도 한 번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700엔~1천엔에 주 메뉴와 디져트까지 든든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음식이라 다른 음식들에 비하면 크게 부담가지 않는 것 같습니다 :)


다른 맛집 보러가기


간략정보



맛집정보

だし蔵 だし茶漬け 阪急三番街店

score

일본 〒530-0012 Ōsaka-fu, Ōsaka-shi, Kita-ku, Shibata, 1 Chome−1−3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싸고 좋은 곳은 있다, 가성비 좋은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아. 인스턴트 오차즈께 사놓고 몇번 먹었더니 조미료 맛에 물렸던 기억이 나네요. 요렇게 정성 가득한 오차즈께라면 또 먹어보고 싶습니다.

오우 맛있겠네요... ^^

간편하게 한 끼 뚝딱할 수 있는 메뉴인것 같아요^^ 댓글 감사합니다!

티비랑 만화책에서만 보았었는데 나중에 먹을기회가 있으면 꼭 트라이 해봐야겠어요 조르바님^^ 조르바님 맛나는 저녁드시고 이번한주도 힘차게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우부님^^ 저녁 맛있게 드시고 화이팅!!

흐어엉 여기도 일본가면 꼭 들려야지

ㅎㅎㅎ오사카는 먹부림 하기 좋은 곳 같아요! 들려보실 수 있길 바랍니다 간지님 :)

어떤 맛일지 궁금하긴 하네요^^ 일본도 많이 덥나요? 항상 건강조심하시고, 수고하세요~

맛있는 다시 국물에 밥 말아먹는 느낌이랄까요^^ 요즘 30도 계속 찍고 있어요ㅎㅎ 내일부터는 3일간 비.. 소식이 있네요ㅠ 독거님도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심야식당 일본 드라마를 참 좋아 했었어요.
오차즈케.줄줄이 비엔나.계란말이 . 말만 하면 재료있으면 다해주는 .. 한때는 그런 식당 해보고 싶은 마음도 있었드랬죠 ㅎㅎ 오차즈케 언젠간 꼭 먹어볼테야!

아 그런 식당 저도 아직 못찾았는데.. 어디 있지 않을까요?^^ 찾으면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ㅎ 편안한 밤 되세요 프리곤님ㅎㅎ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싸고 좋은 곳은 있다, 가성비 좋은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zorba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감사합니다 테이스팀!

와웅 녹차에 밥이라~ 옛날에 보리차에 밥 말아서 먹었던 거 생각나는데 무슨 맛일 지~~~

맛이 깔끔할거 같아요!!
녹차 부어 먹는다고해서 절에서 마지막에 물부어서 싹다 먹는걸 생각했네요ㅋㅋㅋ

오차즈께라는 음식은 처음 들어봤습니다.
역시 일본에서 오랫동안 생활하시니 드시는 음식부터 남다르네요.
다음에 기회나면 꼭 도전해 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455.55
ETH 3147.84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