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암호화폐] Juniper Research의 조사결과: 암호화폐시장은 폭망한다 ----- 오우...^^;;

  1. 많은 사람들과 기업들이 손실을 보는건 불가능한 일이라 절대로 일어나지 않을까요?

  2. 거래소는 꼭 자산의 가격이 상승해야 돈을 벌까요?

  3. OTC 에서는 사는 거래만 이루어 질까요?

Sort:  

그냥 웃자고 쓴 글입니다. 심각하시면 곤란해요 :)

  1. 손실볼 것을 알고 투자하는 것을 기업의 사업결정이라고 하나요?
  2. 거래소는 가격이 폭망했는데 거래할 것이 있을까요?
  3. OTC보다 더 빨리 큰 금액이 결제되는 곳이 있을까요?

나름 무게가 실린 글이라 그냥 웃자고 쓰신거 같지는 않습니다. 제 리플은 한번 생각해보면 좋을만한 점들이라고 적은 것이니 심각하게 들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

  1. 기업도 삽질을 많이 하지요. 물론 시장성/전망에 대해 꼼꼼히 따져보고 투자에 들어가겠지만 대기업이라고 항상 맞는 결정을 하느냐면 그렇진 않지요? 그리고 암호화폐시장이 지금보다 훨씬 더 축소된다 그래도 CME 나 CBOE 가 손실을 볼 일은 없습니다. 선물 시장 플랫폼이라 암호화폐 현물을 거래할 필요가 없거든요. 또 월마트나 마소는 블록체인 응용 연구를 위해 투자를 한 것이지 암호화폐 매집을 한 것이 아니니 암호화폐 시장이 축소되어서 받을 타격은 없습니다.

  2. 거래소는 수수료를 받으니 현물 가격이 내려가도 거래량이 있으면 돈을 벌지요.

  3. 누군가 매집을 하고 있다는 것은 다른 누군가가 매도를 했다는 얘기가 되겠지요? 따라서 OTC 마켓 거래량이 실제로 엄청나다고 하더라도 그것만으로 앞으로 가격이 어떻게 될지 알기란 아주 어렵겠지요.

그런 점도 고려해볼 수 있겠군요 :)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0844.65
ETH 2995.69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