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 PORTFOLIO by 마트요정

in #tooza6 years ago

오랜만입니다. 제 본거지가 그냥 페북에서 막떠들고 막싸지르고 쓰는 스타일인데
스팀이 적응도 안되고, 한달반동안 수익도 안나고 재미없고 그래서 스팀을 못했습니다.
다행히 8월 마지막주 부터 숨통이 좀 트이기 시작했네요.. ^^

7월 무역전쟁으로 주식들 터지고, 8월 터키 환율 대란까지 참 다이나믹했네요.
최저임금 이야기는 아직이고..
이제 남은건 추석 직전 닥쳐오는 인플레이션에 어떻게 대비를 해야 하나 그런 생각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가격인상 러쉬는 너무 불보듯 뻔해서요..

2018-09-02 18;27;06.JPG

7월과 비교했을 때 크게 순서가 바뀌지는 않았습니다.
8월에 반기 보고서 나오고 실적만큼 주가가 오히려 하락한 종목들 위주로 담은 것 같습니다.
사조대림 같은 거요..(사조대림은 22,500 밑으로 떨어질 때마다 담았던 것 같습니다.)
정말 사조쥬씨 주가 너무 누르는게 보이네요.. 그러니 기관들도 외면 당연히 하는거고요..

삼양패키징도 조금 더 담았습니다. 하지만 카토캔 영향으로 월초에 주가가 오르긴 했지만.. 시장의 반응은 아직 냉랭한 것 같네요.. (환경의 변화를 생각해 봅니다만요 ^^)

애양을 더 담았다고 생각했는데 펼쳐 보니 그렇지 않네요 ^^ 7일 실적 발표 후 주가가 계속 빠져서 좀 담았다고 생각 했는데요.. ㅋㅋ
엊그제 홍대 AK& 을 가서 애경 시그니처 샵을 갔었어요.
회사 탐방 잡는 것 보다 거기 가서 직원들하고 얘기하는게 더 빠를 것 같습니다.
직원들도 매출 호조로 자신만만하고.. 정말 잘 될거라 믿어요..
애경은 90년대에 알짜 브랜드들 계약 만료된 유니레버에 다 넘겨주고 다시 시작한 곳이라...
(물론 지금 유니레버는 한국에서 엄청 죽을 쓰고 있지만요..)
22일 보호예수가 70% 가량 풀리는데 복불복일 것 같아요.. (전 5만원 대 되면 사는걸로..)

셀트리온은 2분기 실적이 싱겁게 나와버려서 비중을 조금 축소했고요.

삼진제약은 이번달에 10% 가량 소리없이 상승을 했습니다. 현재 받고 있는 세무조사가 좀 찝찝은 한데..
2/4분기에 30억 차입금 다 상환하고 순현금으로 돌아가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
특별한 모멘텀은 없지만 무난하게 굴러가는 회사가 된 것 같네요..

글은 계속 생각나는 대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Sort:  

Congratulations @taekim9! You have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6795.37
ETH 3087.77
USDT 1.00
SBD 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