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요정의 포트리뷰 (6월 15일 기준)

in #tooza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마트요정 입니다. ^^
이번주는 신규편입은 없고 기존 종목 확대 축소를 했습니다.
메인종목 "몰아주기"를 했고, 군소종목을 "축소" 하는 전략을 취했고요,
투표일 전엔 애경산업, 어제 떡락한 매일유업, 롯데제과 위주로 산 것 같네요.

직장인으로썬 한계가 보이는 아마추어 포트이고 추천도 비추도 없습니다
탐방을 못가니 한계는 뚜렷하게 보이긴 할 거라 놀려주진 마세요 ㅠㅠ

2018-06-16 09;33;44.JPG

이번주 제 포트의 특이 사항들입니다.

어제 주식들 푹푹 빠지더라고요.. 다행인지 제 종목들은 메인 종목 보단 비메인 종목에서 많이 빠져서 큰 임팩트는 없었습니다. 몇달 노이즈만 많았던 셀트리온이 좀 올라줘서 휴우우 ㅋㅋㅋㅋ

#1. 삼진제약
목요일에 장중 5% 까지 가더라고요.. 예전에 조선비즈 안재만 기자의 메릴린치 경계령 기사가 화제가 되었는데
그 퀀트가 삼진제약에 장중에 들어왔습니다. (목요일 메릴린치 창구는 전반적으로 매수세 였던 것 같습니다.)
삼진은 목요일 기준으로 외인지분 36%를 돌파 했고요.. 치매기사가 잠깐 나오면서 그게 한 몫을 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언제까지 외인창구에서 주무를지 참.. 저도 궁금한 점입니다.

#2. 애경산업
견미리팩트 일본완판.. 전 금요일에 이미 다 알았고, 게시판에도 난리가 났습니다.
저번주 금요일 QVC 홈피에 매진 뜬거 다 봤는데.. 홍보실에선 기자들에게 엊그제 배포한 것 같더군요..
딱히 그렇다기 보단 외인수급이 쎄서 주가가 오른 것 같습니다
어제도 좀 빠지더니 3시 15분 쯤에 말아 올리더라고요..

80년대 초반 유니레버(럭스,바세린,썬실크, 펩소던트, 클로즈업, 폰즈, 비놀리아, 포미 등) 랑 장사한 전력이 있어서 외인들이 모를리가 없는 종목이라 아마도 외인 수급은 꾸준히 오지 않을까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당분간은 넣다 뺐다 하겠죠..

#3. 롯데제과 (전 주 대비 제일제당과 순위를 바꾸었습니다.)
제가 특이한 건지.. 저도 그닥 좋아하는 회사도 아닌데 빠지면 1주씩 담아가네요..
전 경협의 기대로 롯데제과를 담았습니다. 북한의 30년 전이라면 뭘 살까 보는데..
80년대 롯데제과의 가나쵸코렡, 롯데껌, 비스켓들은 지금도 꾸준히 장수하고 있고, 요즘은 곤약젤리 같은 소량 고가 제품들을 내놓은 변신을 꽤하는 것 같아 계속 담아두고 있긴 합니다.
(그시절 롯데 CF 유트브로 보는데 그때가 롯데의 리즈였더라고요 ^^ 채시라 누나 나오고 막.. )
또한 통상 오너가 구속되어 있으면 투자가 위축 될 수 있는 단점도 있지만, 전문경영인의 개입이 더 크면 회사는 더 성장 할 수 있는 기대감도 보고 있습니다.

게다가 롯데제과는 기린을 인수하면서 양산빵 라인도 갖추었습니다..삼립에 비하면 뭐 아직 그닥이긴 하네요

#4. 동화약품
기타법인 매매로 요즘 수상한 수급이 보이는데 뭐 아마도 활명수 병 만드는 회사일 겁니다.
6개월 누적 추이랑 유통주식수 보니 조만간 5% 공시 나오면 알 수 있겠죠..

#5. 매일유업
매일유업 최근 오른거 보면 경협의 기대감이었던 것 같습니다.
경협 조정 받으면서 같이 조정 받네요..
또한 어제 환율 폭등으로 음식료주 전반적으로 하락한 것도 일조 한 것 같습니다.
7이 되던 6이 되던 매일유업은 계속 보유할 예정이고 장중 3% 이상 빠지면 아마도 계속 담지 않을까 싶습니다.

매수가 천만원으로 환산 했습니다. (참 이럴때 마다 쪽팔리네요.. ㅜㅜ)
이상.. 그러면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Sort:  

요즘 투자하기에 정말 쉽지 않네요. 하락장이 빨리 멈추길....

하락장좀 ㅜㅜ 빨리 스톱했음 좋겠습니다

포트 종목들 사연들이 재밌네요. 말씀하신대로 북한과 교류하게 되면 저도 국산 소비재가 영향을 안 받을 수 없을 것 같아요.

앗 그냥 아무말대잔치인데 좋게 읽어주셨다니 감사합니다 ^^

잘보고 갑니다. 성투하세요^^

앗 잘 보셨다니 감사드립니다 ^^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짱짱님 항상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5955.88
ETH 3055.54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