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민속촌 - 줄타기 공연과 마상무예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용인에 있는 한국민속촌을 다녀왔습니다.

민속촌에서는 여러 재미있는 공연들을 관람할수 있는데요,
줄타기 공연과 마상무예를 소개드립니다.

줄타기는 우리의 무형문화제로 줄타기 장인의 아슬아슬한 곡예와 재미있는 입담이 묘미입니다.

줄타기 장인은 줄위를 나비처럼 사뿐히 내려 앉기도 하고 로켓처럼 힘차게 솟아오르기도 합니다.

마상무예는 달리는 말 위에서 행해지는 전통무예로써 효율적이고 멋있게 말을 타는법을 보여줍니다.

저는 인상깊게 기억에 남는 장면이 있다면 달리고 있는말을 지상에서 올라타는 기술을 보여주던 이 장면입니다.
말을 멈추지 않고 점프를 하여 올라타는데요 영화에서 볼법한 엑션을 와이어 없이 해내는게 정말 멋있습니다.

마지막은 피라미드로 마무리 합니다.

최근 sns에 민속촌 마을의 케릭터들의 재밌는 에피소드 영상이 소개되면서 한국민속촌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따뜻한 날씨에 미세먼지만 사라진다면 또 한번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여행지 정보
●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상갈동 민속촌로 한국민속촌



한국 민속촌 - 줄타기 공연과 마상무예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민속촌에서는 아직도 이런 공연을 하네요.
줄타기 하면 생각나는 곳이 민속촌이었는데, 아직도 공연을 한다니 다시 볼 기회가 있겠네요.^^

요즘은 공연뿐만 아니라 마을 곳곳에 조선시대 케릭터들이 즉석에서 벌이는 이야기들도 재밌어요 ㅎ

Posted using Partiko iOS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어렸을땐 부모님이랑 자주 놀러갔었는데.. 사진을 보니 새록새록하네요 ㅎㅎ 여전히 공연이나 행사를 많이 하는군요! ㅎㅎ
미세먼지 나아지면 민속촌으로 나들이 한번 가야겠어요! ㅎㅎ

Congratulations @eyman84!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125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5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475.77
ETH 3117.23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