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도 다이소(베트남생활자)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Viet nam shopping

얼마전 수영장에서 수경을 잃어버려 며칠제 나에 취미생활인 수영장에 못가고있다.
그래서 급한대로 중국기업 짝퉁 "다이소"에갔다.
한국에 한류와 일본에 탄탄한 품질력 이미지를 가져다 별다른 홍보없이도 베트남에 자리잡은 중국회사 체인점인데 . 중국도 한국회사인지 일본건지 헷갈리는지 한국,일본을 카피해서 사업을 진행중이다.

무무소

우리나라처럼 가격대가 1000원부터 시작이다.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정말 한국에 있는 다이소 같다.

일본에 돈키호테나 국내에 있는 다이소 보다는 규모가 굉장히 작은편에 제품도 많지는안다.
1.2년전 까지는 현지인들이 줄을서서 사갈정도로 인기가 많았지만.
나름 페이스북이나 기타 소셜활동이 활발한 현지사람들 사이에도 언젠가부터는
중국회사에서 생산됬다는걸 많이들 알게되서 손님이 부쩍 줄어든 상황으로 보입니다. 여하튼 물안경이 없어서 손톱깍기나하나 구매한후 다른곳으로 가봐야 겠다.

오토바이 타고 달려달려 다시 인근에 있는 우숩소에 왔습니다.

여기는 2000원부터 시작합니다. 가격대가 좀있습니다.

무무소에 봤던것처럼 이곳에있는 제품들은 중국어 한국어 일본어로 표기한 제품이 대부분이랍니다. 중국사람들에 장사실력은 참 대단합니다.

급한대로 다행이 이곳에는 4000원짜리 물안경이 있어서 하나 장만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한국에서 베트남여행오셔서 쇼핑할만한 곳은 아닌것같네요.
집에돌아와 손톱을 깍으려는데 손톱깍기 날이 타원이 아니고 깍두기 써는것도 아니고 평평일자네요.

물안경은 수영장에서 저녁에 사용하는데 검은색 썬팅이 너무진해서 물속에서 맹인처럼 캄캄합니다.
1년전에 우숩소에서 이어폰 샀다가 후회엄청 했는데 머리에 청소기가 들었는가 까먹고 다시이곳에서 사다니...

아이쿠°° 내돈~~

베트남 다이소

쇼핑주의

무무소, 우숩소..... 부셔버릴거야~~~ㅋㅋ

Peace~

@freegon




베트남도 다이소(베트남생활자)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정작 한국에는 없는 체인점 ㅋㅋㅋㅋㅋㅋㅋ

무무소 신기하네요~ ㅎㅎㅎ 진짜 다이소 인줄알았어요~

다이소 느낌이 많이 나네요.
이름도 '무무소,우습소'..ㅋㅋㅋ

와~짝둥 다이소가 베트남에 있네요~

Hi @freegon!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786 which ranks you at #1313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8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322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2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0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물 속에서 맹인처럼 깜깜하게 해주는 물안경이라니....
물안경 없이는 절대로 수영 못하는 제가 듣기에도 대략난감이네요.ㅋㅋ

수영 좋아하시나봐요.. 동지^^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6441.00
ETH 3217.31
USDT 1.00
SBD 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