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시고기의 국내 여행기 ] 진주 유등축제 즐기기 두번째 이야기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오후 6시간 되면 일제히 유등에 불이 들어옵니다.
낮과는 조금, 아니 확연히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유등축제장...

.

.

어디서 온 친구들일까요?
축제장에서 꼭 볼수있는 모습인것 같습니다.
신나게 흔들어되는 모습에 절로 흥이 나지요.

.

.

다시 남강쪽으로 가봅니다.
낮에는 그다지 흥미롭게 보이지 않던 것들이 밤에는 사진찍는 사람들로 붐비는 장소가 됩니다.
여기는 이솝우화를 배경으로 만들어 놓은 테마네요.

.

.

낮에 봐뒀던 유등띄우기 체험장으로 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등을 띄우기 위해 이곳을 찾았는데요.
만들어 놓은 유등에 소원을 적어 남강에 띄워 보낼수도 있구요, 아니면 직접 유등을 만들어 보는 체험도 하시고
다 되면 초를 받아 남강에 띄워 보내셔도 된답니다. 가격은 3,000냥이에요.

.

.

나름 열심히 유등을 만들어 봅니다.
테이프로 붙이는 형식이라 그리 어렵지는 않아요.
엄마, 아빠 그리고 아들 각자의 소원을 적어 유등에 붙였습니다.

.

.

그리고 행사장 앞에 있는 대형 호랑이 유등이 있는 곳으로 가면 불을 붙여 준답니다.
아, 유등이지만 이건 초를 이용한 등이랍니다.

.

.

연인들끼리 친구들끼리 가족들끼리 많은 사람들이 저희처럼 소원을 비는 유등을 띄운답니다.

.

.

낮에는 다소 칙칙해 보였던 등터널이 밤이 되니 붉은 터널로 바꼈네요.

.

.

아쉽게도 처음으로 수동렌즈를 사용했는데 아직 사용법이 서툴러 밤에 찍은 사진들이 대부분 실.패.작이었습니다.
몇장 건진 사진이 없네요.ㅠㅠ

.

.

야외 공연장입니다.
7시부터 시작하는데 아이돌 그룹이 초대되어 왔답니다.
아직 정식 데뷔는 하지 않았다고 하는데 이름은 걸그룹 하이디에요.
지금도 활동하는 그룹인지 잘 모르겠어요.^^;;

.

.

어느 나라에서 오신 분들인지는 모르겠지만 여러 사람이 하나의 인형을 조정한답니다.
막대기로 연결된 손과 다리를 움직여 실제 움직이는 것처럼 움직여요.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는것 같네요.
함께 사진도 찍고 한마디로 굿이었습니다.

.

.

이분도 축제장 단골손님이죠.
같은 분인지는 아리까리하지만 엄청 몇번 봤던것 같습니다.
인디언 전통악기를 연주해 주시는데 소리가 끝내주죠.

.

.

대형 용모양 유등입니다.
용위에는 관음보살님께서 타고 계시네요.

.

.

축제장 끝에는 캐릭터 유등이 있는 광장이 있답니다.
베트맨은 색깔이 검은색이라 사진을 찍어도 흑백처럼 보이는군요.

.

.

화려하게 빛나는 남강의 모습을 끝으로 축제장을 빠져나왔답니다.

.

.

생각보다 괜찮았던 유등축제였습니다.
하일라이트는 밤이라 낮에는 그다지 사람들이 많지 않구요, 그리고 유료화된 영향도 있었겠지요?
좀 더 멋진 사진들을 못남긴게 못내 아쉬울 뿐이네요.

가족들과 함께 진주 유등축제 어떠세요?
유등축제에서 즐겁고 행복한 추억 만드시기 바랍니다.^^




[ 가시고기의 국내 여행기 ] 진주 유등축제 즐기기 두번째 이야기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한국적인 야경이라고 해야될까ㅎㅎ
카메라가 바쁠것같습니다!

익숙치않은 수동렌즈를 가져가 남는 사진이 별로 없어 아쉽기만 합니다.^^;;

지금 시기가 지역축제 하기 좋은 계절인가 봅니다.
저희동네도 지금 지역 축제중인데
초대 가수는 저희동네 '승'이네요. 다이나믹 듀오, 소향,지원이, 에이프릴, 정동하 요정도 왔네요 ㅎㅎ

지역축제지만 쟁쟁한 가수들이 제법 왔군요.
큰 축제인듯 합니다.^^

안녕하세요 @tsguide 입니다. 가을밤에 보는 유등이 참 예쁘네요~ 그 예쁜 유등을 카메라에 담아내는 스킬이 참 좋으신것 같아요~^^ 예쁜 진주 유등축제 이야기 잘보았습니다. 다음 이야기도 기대됩니다. ㅎㅎ

수동렌즈를 처음 사용해서 생각만큼 만족스런 결과물은 아니었답니다.
좋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붉은 터널 사진이 눈에 들어옵니다.
유등축제는 야간 사진 볼 때마다 가고 싶은 곳이예요~~~

낮과 밤이 완전 다른 분위기에요.^^

다른 분 블로그에서도 봤던 진주 유등축제!!! 한 번쯤 꼭 가보고 싶어요 ㅎ

한번쯤은 가봐야 할 축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Congratulations @gasigogi!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Ranking update - Steem Power, Followers and Following adde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사진에 그리신줄알았네요^^

아, 그런가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00.40
ETH 3140.82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