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시고기의 국내 여행기 ] 힐링이 따로없다. 하미앙 두레마을!!!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전주 다녀오는 길에 함양에 가볼만한 곳을 검색해서 무작정 다녀왔던 하미앙 두레마을...
벼가 노랗게 물들었네요.
언제 이렇게 벼가 물들었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생활의 여유가 참 없었구나 느끼게 됩니다.ㅠㅠ

.

.

주소 검색으로 찾아간 하미앙 두레마을입니다.
들어오는 길이 그다지 좋지는 않습니다만 일단 도착하면 와~ 잘 왔구나하는 생각이 절로 든답니다.

.

.

장독대가 정겹게 반겨주는듯 합니다.
하미앙 두레마을은 산머루 와인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어떻게 와인이 만들어 지는지 직접 눈으로 볼수도 있지요.

.

.

먼저 찾은 곳은 와인숙성실입니다.
와인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잘 설명해 두었기 때문에 쉽게 이해할수가 있겠더라구요.

.

.

숙성하는 과정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던데요.
예전에 미얀마 갔을때 유명한 와이너리를 방문했던 적이 있는데 그곳과 거의 유사하네요.

.

.

숙성실을 빠져나와 다음으로 향한 곳은 와인동굴입니다.
동굴가는 길에 있던 건물인데요 아마도 숙소인듯 합니다. 여기서 세미나같은 모임도 할수있는것 같습니다.

.

.

점점 가을이 깊어지나 봅니다.
떨어진 낙엽을 곳곳에서 볼수 있네요.

.

.

와우~ 와인동굴이에요.
숙성된 산머루 와인을 오크통에 보관하는 곳입니다.

.

.

잘 만들어진 와인들이 나란히 줄지어 있어요.

.

.

동굴을 빠져 나오면 와인카페로 갈수가 있는데요.
와~ 여기저기 방송에도 많이 나간듯 합니다.
생각보다 유명한 곳인듯...

.

.

여러 종류의 와인을 진열, 판매하고 있답니다.
와인에 대해서는 문외한이지만 왠지 한두병 사고픈 욕심이 절로 생기더군요.

.

.

카페가 너무 멋지더라구요.

.

.

와인과 머루즙 무료시음도 할수가 있는데요 먹어보니 꽤 괜찮더군요.
와인대회에서 동메달까지 땄다고 하더군요.

.

.

산머루즙도 아주 향과 맛이 진하더군요.
선물용으로 구입해도 괜찮을듯 해서 산머루즙 2병을 예약해 뒀네요.ㅋ

.

.

카페에서 내려다 본 두레마을 모습입니다.
가을과 정말 잘 어울리는 곳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기대없이 왔던 곳이라 집사람도 엄청 맘에 들어하더군요. 그냥 힐링이 되다면서...

.

.

생각보다 찾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은듯 했습니다.
몇몇 연인이나 가족들이 보였고 조금 있니 단체손님이 오시긴 했는데 거의 쇼핑위주로 계시다가 가시더군요.
이런 곳에 있으면 그냥 머물고 싶을건데...

.

.

이제 가을이 깊었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들지 않습니까?
가을 단풍구경 여기서 다 하는듯 합니다.ㅋㅋㅋ

.

.

단풍도 제법 빨갛게 물들기 시작했네요.

.

.

분위기에 한번 젖어보려고 전 와인 한잔, 아들은 슬러쉬 한잔을 주문했답니다.
산머루 와인도 향이나 맛이 괜찮더군요.

.

.

약간 알딸딸한 기분으로 산책로도 한번 걸어봤습니다.
자연스럽게 팔짱이 껴지는 분위기가 연출된답니다. 절대 술취해서 그런거 아니구요.

.

.

뒷편에는 풍차도 있더군요.
주변에 농작물도 키우던데 가을이라 어떤 농작물인지 알수가 없었답니다.

.

.

암튼 오늘 힐링 제대로 하고 돌아가네요.
조금 더 시간이 있었다면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답니다.

.

.

가족들이 정말 좋아했던 곳이었어요.
주변 풍경도 너무 멋지고 잠시 시간을 잊고 지친 피로를 날려버릴수 있는 곳이란 생각이 듭니다.
함양에 가신다면 꼭 가보실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 가시고기의 국내 여행기 ] 힐링이 따로없다. 하미앙 두레마을!!!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So incredible and simple, friend.

생소한 곳인데 경치는 죽이네요. 와인한잔 하기 참 좋아 보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인데 한번쯤 가볼하답니다.^^

하미앙두레마을은 처음 들어 봅니다.
첫 사진, 두번 째 사진 진짜 예쁩니다~^^

생소한 곳이죠? 그래서 더 유유자적하기에 좋은 곳이에요.^^

와인이 어마어마하네요~@.@

와인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더 좋은 곳이랍니다.ㅎㅎ

오홍 완전 좋으네요 좋아 ^^

술 그다지 즐기지 않으시는 가운데님께 좋을것 같아요.
달콤한 와인은 감당하기도 좋고 분위기도 만들어 주니까요.^^

안녕하세요 @tsguide입니다. 산머루로 만든와이너리가 있었군요. 산머루로 만들었다니 어떤 맛인지 참 궁금해집니다~^^

솔직히 와인이랑 크게 구분하기 쉽지 않더군요. 분위기가 더 멋진 곳이라 생각됩니다.^^

우와... 여기 뭐에요? 가시고기님도 좋은 곳만 다니시는데요?
산머루 크흡 너무 맛있겠네요 ㅎㅎㅎㅎ

전 그래도 rbaggo님이 부럽답니다.
제가 갈수없는 곳을 너무 많이 돌아다니시네요.^^

하미앙이 우리말인가요??

죄송스럽게도 정확한 의미는 못물어봤네요.^^;;

우리나라도 이런데가 있네요. 프랑스나 이태리 같은 느낌이네요.

꽤 괜찮아 보이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60.62
ETH 3142.95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