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슬시작해보는 목포여행기 #05 근대역사관 2관, 구시가지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구시가지는 유달산 바로밑으로 해서 시작하더라구요
지날때마다 옛건물이 눈에 띄고요
그런데 일요임에도 불구하고
어쩜 사람이 그렇게도 없네요
주말에 이정도면
평일은 어쩔지;;;;;

곳곳에 지도가 안내가 잘되어 있어서 좋더라구요

여기가 근대역사관 2관입니다

동양척식주식회사 목포지점 건물이예요
지금은 문화재로 지정된 건물

그당시 사용했던 금고도 그대로 남아있더라구요

내부는 아트공간으로 변신완료~

임산부, 노약자는 보지 말라는 문구가 있을정도로
일제의 잔인함이 들어있는 사진도 있어요;;;;
전시를 보니 속이 더 상함;;;;;;;
역사적 순서대로 사진이 잘 되어있으니
역사공부하기엔 좋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역사시간에 신석기 구석기부터 시작하지 말고
근대부터 시작해서 아이들이 좀더 근대역사를 잘알게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
저역시 근대역사를 알긴 하지만
얕은 지식이라 좀 더 알아야 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구시가지에는 이렇게
오래된 건물들이 곳곳에 있더라구요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쥬

사슴수퍼마켙이라고 이름붙어있으나

사진도 전시되어있는 쉼터예요
오래된 공간을 이렇게 사용하는곳도 있더라구요

요기는 문을 닫으셨네요 ㅎㅎ

그리고 여기가 논란의 중심이었던 창성장
이렇게 안쪽에 들어있어서
찾기도 힘들정도;;;

지금은 게스트하우스로만 운영하시는지
문이 굳게 닫혀있더라구요

슬슬 걸어다니면서 구경하면서 걸어다니니
너무 좋더라구요
서울에서는 볼수 없는 풍경이라 더 좋고요
이렇게 걸어다니며 구경해도 아직 시간이 ㅋㅋㅋ
일요일 오전을 아주 알차게 구경다니고 있는중입니다^^




슬슬시작해보는 목포여행기 #05 근대역사관 2관, 구시가지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어쩜 사람이 그렇게도 없네요
주말에 이정도면
평일은 어쩔지;;;;;

사람도 없고 여유롭게 구경하기 좋겠는데요! ㅎㅎ
동양척식주식회사... 학창시절 배웠던 그 수탈의 역사가 고스란히 남아 있네요..ㅠ

구경하긴 좋았는데
유동인구가 없어서
장사하시는분들 걱정이 되더라구요 ㅎㅎ
누가 누굴 ㅋㅋㅋㅋㅋㅋㅋ

좁은 골목이 타임머신 타고 간것 같네요.
오래전에 유달산에 올라간적이 있는데 목포시내와 바다도 멋지데요.^^

오...다녀오신적 있군요
야트막한 산인데도
바다도 보이고 ㅎㅎ
좋더라구요~

"목포는 역사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네요..

목포가 그렇더라구요
놀러가보고 알았네요 ㅎㅎㅎ

hodolbak-aaa님이 greenlatte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hodolbak-aaa님의 [한줄리뷰이벤트] 인물열전 - 배우 '김혜수' 를 바라보는 이웃분들의 생각! & 그리고 리뷰를 부탁해!!^^

... 배우신듯.
타짜와 도둑들이 생각나네요. 너무 멋지면서도 아름섹시한 분이셔요~^^


greenlatte요즘 논란에 이 언니 더 응원하게 되는거 같아요
멋진 언니 힘내시길~~
전 굿바이 싱글로 하겠습니다 ㅋㅋㅋ...

Hi @greenlat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16 which ranks you at #11026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8058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908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4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0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3
BTC 64485.37
ETH 3156.53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