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모: 여행 에세이] 내겐 너무 이상한 도시, 포틀랜드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한 순간이었다.

하늘이 어두워지고 까마귀 떼가 하늘을 뒤덮었다. 후두두둑, 소나기가 내리듯 까마귀 똥이 하늘에서 쏟아졌다. 한바탕 하늘을 날던 까마귀들은 나뭇가지와 지붕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손에 들고 있던 박스로 머리를 가리고 쉼 없이 뛰어 그 곳을 벗어났다.

이것이 내가 기억하는 포틀랜드다.

마치 영화 세트장에 온 듯한 포틀랜드

힙스터의 도시, 커피와 맥주의 도시, 그리고 자유로움의 도시. 포틀랜드를 상징하는 많은 단어들이 있다. 나는 저 많은 수식어 중 어떤 포틀랜드를 만나게 될까 하는 생각에 포틀랜드 여행을 준비하고 떠나는 순간까지 설렜다.

포틀랜드는 아름다운 도시였다. 예약해둔 숙소로 걸어가는 길은 마치 영화 세트장을 걷고 있는 것 같았다. 건물 하나하나, 소품샵, 꽃집. 그저 평범한 동네 풍경이었지만 ‘아름답다’는 표현이 너무 잘 어울렸다. 이제 막 숙소에 도착했을 뿐이었는데, 포틀랜드를 모두 느낀 것 같았다.

착각이었다. 마치 ‘너는 이 도시를 너무 빨리 판단했어’라고 말하듯, 어느 순간 하늘에 구름이 드리웠다. 그 순간, 그 아름다운 풍경이 음산하게 느껴졌다. 독특한 복장으로 거리를 걷는 사람들, 거리를 꾸며놓은 장식들, 앙상한 나뭇가지까지. 도시를 걷는 한걸음 한걸음이 음산하고 꺼림직했다. 여행자의 감은 틀리지 않은 것인가. 그 순간 까마귀 떼를 만났다.

가로수마다 까마귀들이 자리잡고 있었다.

포틀랜드에서의 환상은 그렇게 끝이 났다. 까마귀 떼는 이 도시에 대한 내 이미지를 바꿔놓았다. 더 이상 도시를 걷고 싶지 않았다. 아름다웠던 도시 풍경 속 똥으로 뒤덮인 풍경들이 눈에 들어왔다. 머리 위로 날아가는 비둘기 한 마리에도 긴장을 하게 됐다.

어두워진 길을 달리고 또 달렸다. 아름답기만 했던 도시는 공포로 다가왔다. 또다시 까마귀 떼가 덮치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었다. 공포감에 휩싸인 채 숙소까지 쉼 없이 달려왔다. 포틀랜드의 아름다운 순간은 기억 속에서 사라졌다.

포틀랜드의 마지막엔, 비가 내렸다.

내 기분을 알기라도 한 걸까. 포틀랜드를 떠나던 순간. 비가 쏟아졌다. 비 오는 날 카페에서 따뜻한 커피 한 잔을 즐기는 낭만 같은 건 없었다. 내겐 그저 우울한 도시일 뿐이었다.

내게 포틀랜드는 그렇게 기억되었다.




[응모: 여행 에세이] 내겐 너무 이상한 도시, 포틀랜드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킨포크의 도시 포틀랜드~ 한 번쯤 가보고 싶은곳인데..날씨때문에 힘드셨군요 ;;
jjangjjangman 태그를 사용하시면 기본 보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으앗.. 이제 보니 까마귀 떼를 만나신거군요 ㅠㅠ;; 세상에

앗 꿀팁 감사합니다! 스팀 태그에 입력을 해야하는 것 같은데 수정이 안되네요. 다음 글부터 사용해봐야겠네요! :)

네 화이팅입니다~
저도 여행을 좋아해서 팔로우 했습니다
종종 뵐게요! ^^

Congratulations @kej727!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1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5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Valentine challenge - Love is in the air!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kej727님 공모전 때문에 연락을 드려야 할것 같습니다. 제 오픈 카톡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https://open.kakao.com/o/s3k7SQP

댓글을 이제야 확인했습니다.ㅠㅠ 오픈카톡드렸습니다.

Hello @kej727! This is a friendly reminder that you have 3000 Partiko Points unclaimed in your Partiko account!

Partiko is a fast and beautiful mobile app for Steem, and it’s the most popular Steem mobile app out there! Download Partiko using the link below and login using SteemConnect to claim your 3000 Partiko points! You can easily convert them into Steem token!

https://partiko.app/referral/partiko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6167.71
ETH 3014.78
USDT 1.00
SBD 3.73